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사이트맵 등록 완료!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본문

블로그 관리

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사이트맵 등록 완료!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동글동글라이프 2018. 9. 11. 00:56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 아빠입니다.



최근 블로그 관리에 대한 글을 꾸준히 쓰고 있는데,


이렇게 정리를 해 놓으면 나중에 블로그를 새로 만들 때도


제가 했던 다양한 작업들을 그대로 따라 하면 되기 때문이죠!



시작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 최적화를 확인 후 였습니다.

 



앗! 예전에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면서 사이트맵을 등록 안 했구나..


불현듯 사이트맵을 구성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무료로 사이트맵을 구성해주는 곳을 알아보니


https://www.xml-sitemaps.com/ 는 무료긴 하지만


500 Page 가 넘어가면 돈을 내야 합니다.


한번 해봤는데 제가 500 Page 가 넘더군요.


그래서 Pass!!







두번째는 Online XML Sitemap Generator 에서 사이트맵 구성을 해봤습니다.


http://www.web-site-map.com/xml_sitemap.php#status


이곳은 조금 느리다는 평이 있는데 구성 버튼을 눌러 놓고 


이것저것 다른 일을 하다 왔더니 완성이 되어 있네요. ㅎㅎ


속도에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두둥...


제 블로그에 broken_links 가 있네요.


확인해보니 10년 정도 된 블로그다 보니 


이전에 없어진 사이트 및 링크들이 남아 있어 


그 내용들을 알려주더군요.



블로그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ㅠㅠ


그래도 96개 정도던데 날 잡고 한번 싹 정리 해야겠네요.






다운로드한 사이트 맵을 업로드 하기 위해


비공개 게시글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제가 언제 사이트맵을 Update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sitemap 뒤에 날짜를 붙였죠.





업로드 후에 링크 주소를 확인해 둡니다.


티스토리는 업로드 된 파일이름이 아예 다른 문자로 바뀌네요.


보안의 철저함!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을 제출 후에


사이트 최적화를 확인한 내용입니다.


사이트맵을 등록하자 말자 바로 사이트 최적화에 적용이 되더군요.




당연히 구글 서치 콘솔에도 같이 적용해 줍니다. 


"SITEMAP 추가/테스트"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기분 좋게 사이트맵을 Update 했는데


헉 상위 9% -> 상위 10% 로 1%가 떨어졌네요!


나의 1%는 어디로 ㅠㅠ



그래도 검색 로봇 수집이 "최고에요" 로 바뀐 것에 만족해야 겠습니다.





웹페이지에 사이트 맵을 등록해 놓을 시에는 검색 엔진에서 


더 원활하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일 방문자수를 기대해 봐도 될까요?


유입량이 많이 늘어난다면 사이트맵 등록 전 후로 비교 스크린샷도 올리겠습니다.


그럼 또 만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