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10:5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숲 체험 ] 비 오는 날(우중) 매헌 양재 시민의 숲 - 마이리얼트립 내돈동글이체험 후기 본문

Daily Life/with kid

[ 숲 체험 ] 비 오는 날(우중) 매헌 양재 시민의 숲 - 마이리얼트립 내돈동글이체험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3. 7. 18. 21:19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장마철 비 피해는 없으신지 걱정이 많이 되지만 오늘은 빗 속에서 숲 체험 하고온 내용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요지는 비오는 날 숲체험이 생각보다 근사하고 재미있으니 너무 많은 비가 내리지 않는 다면 아이가 빗 속에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좋겠다고 추천해드려보아요.
 

비오는 날 매헌 시민의 숲

마이리얼트립 어플에서 숲에온아이들 운영진의 프로그램을 예약했어요.
 

내돈내산 체험 내역

저는 1회기 35,000원 120분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했는데요, 신청했던 시간 신청자가 적어서 다른 시간대로 옮겨서 편성 됐어요.
 
체험 이틀전 해당 클래스 단톡방이 열렸는데 체험일에 비소식이 있어 부모님들의 걱정이 많았답니다.
 

마이리얼트립 취소 및 환불 규정

체험장소별로 체험진행 2시간 전 기상청 예보기준 10mm 초과 우천시 수업취소 및 전액환불
10mm이하인 경우 우비 및 장화 착용 안내 및 정상진행
 
동글이 체험 예약해 둔날 비가 제법 많이 내린다 싶었는데 기상청 강수량 취소기준 미달이라 정상적으로 체험이 진행되었어요.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앞에서

낮 1시에 윤봉길의사 기념관 앞에서 집합했어요.
 
준비물은 긴팔, 긴바지, 긴양말, 운동화 착용 및 마실 물,  우천시 우의 착용, 필요한 경우 간식을 챙겨오라는 안내를 받았어요.
(동글이는 비가 와서 우비 안에 물통을 넣어줬더니 꺼내마시기 어려웠다며 2시간 체험하면서 물 한번 안마시고 그대로 들고 왔더라고요.)
 
저는 숲에서 벌레 물릴까봐 기피제도 가져가서 동글이 몸에 뿌려주었어요.
 
특히 비오는 날에 숲 체험 가시면 여벌옷과 갈아신을 신발 등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2시간 체험이라 밖에 오래 있었더니 비옷을 입었는데도 옷이 좀 젖었더라고요.
장화도 물에 젖었는데 집에서 여벌옷과 닦을 수건, 여벌신발(크록스)를 들고 갔었어서 집에 올땐 갈아입고 왔어요.
차량을 가져갔으면 끝나고 대충 귀가해도 크게 문제가 안되었을 것 같은데 저는 동글이랑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느라 만반의 준비를 해갔거든요.
 

숲 체험 출발

마이리얼트립에는 5~13세 추천으로 나와있었는데 동글이가 참여했던 날은 7세~초등저학년 친구들이 모여 그룹수업으로 진행되었어요.
비옷 입었으니까 우산은 짐 될 것같아서 제가 챙기고 체험을 보냈네요.
 
부모 분리수업이라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가고 자유시간이 생겼는데 비가 와서 어딜 가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양재 at센터 지하 커피숍

혹시나 갑자기 소환 당할일이 생길지도 몰라서 어디 멀리 가기도 그렇고, 비가 오기도 해서 2시간 동안 어디서 기다려야 할 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나마 가까운 카페가 양재at센터 지하에 있어서 커피 한 잔 마시며 시간을 보냈어요.
 

빗속에서 하는 곤충채집

아이들이 어떻게 하고 있나 궁금해서 따라가보신 다른 부모님이 멀리서 아이들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공유해주셨어요.
선생님께서 곤충채집 할 수 있는 도구들을 다 준비해서 아이들을 나눠주셨었는데 빗속에서 신나게 곤충 채집 체험을 하더라고요.
 

올챙이도 만났어요

체험 끝날 무렵 맞춰 집합장소로 갔더니 동글이가 뭘 또 신나게 들고와서 보여주더라고요.
새까만 올챙이가 가득 들어있는 통이었는데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관찰 후에 다시 살던 곳에 놓아줄거라고 얘기해주셨어요.
 

곤충 관찰시간

선생님께서 아이들 보여주신다고 챙겨오신 누에를 직접 손위에 올려보는 동글이 모습이예요
체험시간이 종료 되었는데 부모님들 다른 일정 없으시면 아이들에게 더 보여줄게 있다고 하셔서 윤봉길 기념관 앞에 자리를 잡았네요.
 

뽕잎 먹는 누에 관찰

동글이는 우중 체험도 재밌었는데 뽕잎을 갉아먹는 누에를 직접 보고 관찰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어요.
 

선생님께서 채집해두신 다양한 곤충들

선생님께서 아이들 보여주려고 다양한 곤충들을 채집해서 가져오셨더라구요.
 

곤충도감 보며 배우기

곤충도감 펼쳐서 아이들에게 하나하나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의 열정 덕분에 함께했던 엄마아빠들도 많이 배웠던 시간이었어요.
 
아이들 체험을 위해서 꼼꼼하게 준비하고 함께 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숲 체험 신청하길 참 잘했다 싶었답니다.
사실 비 오는데 아이 데리고 갔다가 감기라도 들면 어쩌나 취소를 해야하나 걱정도 많았거든요.
하지만 갈아입을 옷 등을 잘 챙겨가서 뽀송하게 돌아온 덕분에 건강하게 마무리 된 숲 체험이었어요.
 
취소 될 만큼의 비가 내리지 않는 상황에서 숲 체험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셨을 때, 제 포스팅이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시면 좋겠어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마이리얼트립에서 다른 숲체험 프로그램이 있어서 링크를 가져왔어요.

주말 숲체험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서울/성동] 서울숲 힐링 숲체험 / 깨비의숲마을과 함께 떠나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주말 숲체험 프로그램

www.myrealtrip.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