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30 00:0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을지로 충무로 맛집 ] 진작 - 깔끔하고 맛있는 일본식 덮밥 맛집 (돈토로덮밥 카이센동 리뷰) 본문

Daily Life/Gourmet

[ 을지로 충무로 맛집 ] 진작 - 깔끔하고 맛있는 일본식 덮밥 맛집 (돈토로덮밥 카이센동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24. 3. 30. 10:44

을지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힙한 을지로의 맛집들이 정말 많아졌는데 자주 가보진 못하다가

을지로 직장인과의 평일 점심약속 덕분에 다녀오게 된 '진작' 식당 이용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도 좋았고 음식도 맛있었어요.

 

 

 

위치는 을지로와 충무로 가운데쯤 이라고 하면 될까요

이 동네 주차는 어려운거 다들 아시죠?

 

기본정보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 12길 12

 

영업시간

평일 11:00-20:30(라스트오더 20:00)

주말 11:30-21:00(라스트오더 20:30)


전화번호

0507-1364-4484

 

예약정보

캐치테이블이나 네이버예약에서 예약 가능해요

(저는 네이버예약 이용했어요)

 

식당외관

진작

간판이 커다랗게 있는 곳이 아니어서 초행길에는 살짝 헷갈릴 것 같은 외관이었어요.

저는 을지로 직장인 덕분에 헤매지 않고 곧장 도착했네요.

캐치테이블 키오스크도 앞에 있던데 웨이팅 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는 듯 했어요.

 

식당 내부

1층 다찌석

진작 1층은 다찌석이라 혼밥하기에도 무난해 보이더군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저는 예약을 하고 갔더니 2층으로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예약석

2인 예약하고 갔더니 테이블에 예약석 표시도 되어있었고 기본 식기가 셋팅 되어있더군요.

 

2층

1층과는 달리 2층은 테이블석으로 8인 단체석도 있어서 소규모 인원의 모임도 가능해보였어요.

 

편의시설

옷을 두는 곳과 무선충전기, 콘센트 등이 구비되어있어 편리했어요.

 

메뉴

메뉴

덮밥류, 카츠, 면요리등이 있었는데 카이센동과 돈토로덮밥을 주문했어요.

음료메뉴

탄산음료, 진로, 생맥주도 있었는데 에이드 사진 보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리뷰이벤트

리뷰이벤트 메론소다 증정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메론소다를 증정해주는데요 이쁘고 맛있는 음료 증정받으니 기분이 안좋을 수가 없더군요.

 

 

메뉴멘트 및 반찬 세트 구성

아마.. 이 건 식당에서 일하시는 분들 멘트 연습하실 때 쓰시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먹는지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참고해보시라고 올려요.

 

돈토로덮밥

돈토로덮밥

덮밥 위에 고기등을 접시에 덜어낸 후 밥을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요 같이 나온 국이 참치김치찌개 느낌이라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잘 잡아주더라구요.

 

돈토로덮밥 밥쪽

밥은 숙주나물이랑 노른자에 젓가락으로 살살 비비고 소스발라 구워져 나온 항정살에 와사비 얹어 먹으면 꿀맛 이더군요.

같이 곁들여 나온 무랑 양파피클이랑 깍두기도 좋았어요.

 

카이센동

카이센동

광어, 참치, 황새치, 연어, 시메사바, 단새우가 올려져있고 간장에 붓이 함께 나오는데 횟감에 간장을 발라

단새우, 흰살생선, 붉은생선 순으로 먹고 감태도 싸서 먹어보면 맛있다고 하더군요.

함께나온 장국은 우동국물 느낌이었어요.

카이센동
한정판매

카이센동의 경우 한정판매 메뉴더군요.

재료가 신선하고 모양과 맛에도 신경쓴게 느껴져서 좋았고 돈토로덮밥의 밥과 달리 살짝 초밥 느낌이 나는 맛의 밥이 감칠맛을 더해줘서 좋았어요.

같이 나온 백김치가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 먹었네요.

 

마무리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식당 분위기나 음식 퀄리티를 생각하면 납득이 가는 곳이었고, 재료가 신선하고 푸짐한데 밥 양도 적지 않아서 다 먹고다면 굉장히 배가 부르더군요.

 

이집 후토마끼가 시그니처 메뉴라는데 나중에 먹으러 가보고 싶어졌어요.

 

을지로에서 깔끔하고 맛있는 식당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