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12-23 06:1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유럽 내 기차예매 ] 오미오(Omio)에서 기차(렌페) 예약하기 본문

Travel/스페인 포르투갈 2024

[ 유럽 내 기차예매 ] 오미오(Omio)에서 기차(렌페) 예약하기

동글동글라이프 2024. 11. 10. 23:34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제가 이번 여행에서 기차로 이동했던 지역은 세비야-그라나다, 그라나다-마드리드 구간이었어요.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는 기차로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그라나다에서 마드리드는 3시간 30분정도 예상되었지만 마드리드에서 화물열차 탈선 사고 여파로 연착 되었었어요.
 
기차 예매하실 때 연착이나 지연과 같은 상황에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고, 기차 탑승 전에 짐검사를 하기 때문에 여유있게 탑승 준비를 하시라는 말씀 전하고 싶어요.
 
오미오(Omio)는 유럽 내 기차, 항공, 버스 등을 예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고, 웹과 모바일서비스 둘다 제공중이예요.
항공 예약 등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4.11.08-[ 유럽 내 저가항공 예약 ] 오미오(Omio) 어플로 부엘링 항공 예약하기(바르셀로나에서 리스본 이동)

[ 유럽 내 저가항공 예약 ] 오미오(Omio) 어플로 부엘링 항공 예약하기(바르셀로나에서 리스본 이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이동할 때 저가 비행 예약했던 정보 공유해드리려고 해요.요즘은 어플리케이션이 정말 잘 나와서

honeyperl.tistory.com

2024.11.09-[ 유럽 저가항공 ] 오미오 어플로 에어포르투갈 항공 예약하기(리스본에서 세비야 이동)

[ 유럽 저가항공 ] 오미오 어플로 에어포르투갈 항공 예약하기(리스본에서 세비야 이동)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리스본에서 세비야 이동하는 교통수단을 정할 때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여행 관련 카페를 돌아보면 야간 버스들을 많이 이용하시고 저가항

honeyperl.tistory.com

세비야역 / 그라나다역

기차 탑승하기 전 모습이예요.
모바일 탑승권 써도 되지만 혹시 몰라서 pdf파일을 다 출력해서 갔었는데요, 각각 종이 들고 확인 받고 타면 되서 편했어요.
 

그라나다역 짐검사

세비야 역에서도, 그라나다 역에서도 기차 탈 때마다 짐 검사가 있었어요.
공항만큼 철저하다 싶진 않았지만 기차 탈 때에도 짐검사를 하다니 좀 놀랐어요.
 

기차 짐보관

부피가 큰 짐은 짐칸에 놓으시면 좋겠지만 저희가 탔을 땐 짐 놓을 곳이 없었어요.
혹시몰라서 자전거 자물쇠는 가져갔었는데요 마땅히 걸어서 잠글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좌석 위쪽에 짐칸은 힘 좋으신 분들은 28인치 캐리어까지는 올릴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참고하시라고 사진도 올려보아요.
 
오미오에서 기차 예약방법은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로 이동하는 기차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오미오 검색결과 이미지

오미오에서 세비야-그라나다 가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보면 버스가 최적으로 나와요.
시간은 30분 차이인데 가격이 더 싸거든요.
하지만 저희 아이는 멀미를 심하게 하는 편이라 기차로 이동하는 걸 선택했어요.
원하시는 시간대, 가격, 편의성 등을 고려하셔서 교통편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미오 기차 예매 이미지

기차 등급 조건이 있던데 저는 2등석만 여석이 있는 기차를 예매했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요 좌석 지정 예약이 가능해서 좌석도 골랐어요.
 

주의사항

티켓 출력이 필요가 없다고 되어있긴 했는데 혹시 몰라서 저는 다 출력해갔었고요 여러장 구매시 서로 붙어있는 좌석으로 배정되지 않을 수 있다는건 좌석지정 예약이 안되는 상황일 경우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승객 정보 입력

승객 정보를 입력한 후에

결제 진행

카드 수수료 생각하시면 꼭 EUR로 결제 하셔요.
 

좌석선택

좌석 선택 가능한 상황이시면 꼭 좌석선택도 하시고요.
 

오미오 예약 이메일 이미지

오미오에서 이메일로 모바일 티켓을 보내주는데요, 오미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도 확인이 가능해요.
 

이메일로 받은 pdf파일 속 기차표

나중에 기차 탑승 하실 때 요거 출력해가시거나 휴대폰 화면으로 QR코드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되어요.
 
사실 저가항공 예약할 때 걱정하던거에 비하면 기차예매는 걱정 1도 안했던 것 같아요.
그치만 삶에서 생기는 변수에 웃으며 대처하기 위해서는 항상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겠죠?
기차역엔 시간 넉넉하게 도착해서 대기타시고, 도착도 기차표에 딱 쓰여진 시간에 안할 수 있다는거 고려하셔서 일정 짜시는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