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1-11 20:5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분당 판교 반찬배달 추천 ] 집밥구독 끼니 - 2개월 동안 이용한 후기 본문

Daily Life/Review

[ 분당 판교 반찬배달 추천 ] 집밥구독 끼니 - 2개월 동안 이용한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4. 12. 1. 10:18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제가 워킹맘이라 집에서 식사를 잘 못챙겨서 동네에 맛있는 반찬집을 찾게 됐어요.
맘카페에 올렸더니 집단 지성이 동원되어 다양한 반찬가게나 반찬 배달 등을 추천해 주셨는데요, 그중에서 선택하게 된 곳이 '집밥구독 끼니' 예요.
 
https://naver.me/GHvxzntM

집밥구독 끼니 : 네이버

방문자리뷰 43 · 블로그리뷰 48

m.place.naver.com

 

집밥구독 끼니 업장

 
제가 9월에 집밥구독 시작 하기 전에 어떻게 조리 하시는지 이런게 궁금해서 업장에 직접 찾아갔었어요.
반찬을 배송하는 업체라서 판매업장이 아니다 보니 어떻게 운영하시는지 궁금했거든요.
동글이 어린이집 다닐 때 3년 내내 급식 모니터링 하면서 확인했던게 버릇이 되었는지 반찬 배달 시켜먹기 전에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해야 마음이 놓이겠더라구요.

(구) 집밥구독 끼니-금곡동 소재

구 업장은 저희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서 휘리릭 직접 가서 보고 오니 안심이 되어서 구독을 시작하게 됐어요.

구독시작

첫 한상차림 받았을 때가 지난 9월 24일이예요.
가장 최근에 받은 반찬 날짜가 11월 29일 이니까 2달 정도 배달 받아서 먹고 있네요.
 

(현) 집밥구독 끼니-판교소재

지금은 판교로 확장 이전해서 더 깨끗하고 좋은 시설로 반찬 배송을 하고 있더라구요.
어떻게 바뀌었나 궁금해서 여쭤봤었는데 와서 보고 가도 좋다셔서 직접 확인했어요.
 

끼니 특징

국내산 식재료 사용
당일아침 조리 반찬 배송
반찬 수령일 2일전까지는 일정 변경 가능
글라스락에 담아서 배송
주1회, 주2회, 주3회 배송 선택 가능

 

동글엄마가 먹어보며 좋았던 점
  • 일단 아이가 잘 먹고 맛있어요. 반찬 디테일을 살리시는게 느껴지는게 콩나물국 하나를 끓여도 재첩을 넣는가 하면 생선구이에 레몬을 곁들여주고, 라자냐 메뉴가 나왔을 때는 집에서 데워 먹었을 때 맛있으라고 피자치즈는 조리하지 않고 뿌려만 놓는 그런 센스가 돋보이더라구요.
  • 제가 3개월 이용해보니 모든 식재료가 완벽하게 국내산은 아니지만 국내산을 고집하려는 노력이 눈에 보여서 좋았어요.
  • 제가 10월에 장기 여행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반찬배달을 시작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때 홀딩해 놓을 수도 있다는 답변에 걱정 없이 시작했어요.
  • 주3회 식단이 있는데, 저는 주2회(화, 금) 이용하고 있거든요. 월화/ 수목/ 금 중에 아이가 더 잘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메뉴가 있으면 요일을 바꿔 신청할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동글이가 좋아하는 반찬이 다른 요일에 있을 때는 월, 수 이렇게 받아서 먹기도 했어요.
  • 맛있는 반찬가게여도 당일판매 아닌 곳이 많은데 당일 아침에 만든 반찬을 오후에 가져다 주는게 좋더라구요.
  • 플라스틱 일회용기에 오는게 아니라 글라스락에 담겨서 와서 냉장보관 할때도 좋지만 지구에게 덜 미안한 것도 맘에 들었어요.

 

동글엄마가 조금 신경쓰게 된 점

용기 수거일에 글라스락을 씻어서 내어놓아야 하는데 바쁜날은 놓칠 때도 생기더라구요.(딱 한번 놓쳤어요ㅠ)
마음이 동동거려지고 걱정되었는데 다음 배송일에 내놓으면 수거해가시겠다는 말씀에 안심 했지만 제 때 내놓을 수 있도록 신경써야지 싶었어요.
 

반찬배송
배송 알림톡 / 반찬 배달 가방(구)/반찬배달 가방(현)

배송이 오후3시 ~6시 사이에 된다고 해서 기다렸는데요 저희집엔 보통 3시~4시 사이에 배송해주시더라구요.
반찬 배달 가방이 처음에는 회색이었는데 이번에 예쁜 주황색으로 바뀌어서 더 맘에 들어요.
 

상차림(식단)
끼니 알림톡

동글이랑 저는 다음주 상차림 같이 보는걸 좋아하는데요, 아이랑 같이 보면서 더 맛있어 보이는 반찬이 배송받는 날짜가 아닐 때는 미리 톡으로 요일 변경을 요청해서 받아봤어요.
 

오늘의 상차림
오늘의 상차림

배송받는 날에 해당하는 상차림은 또 따로 오고 메뉴별 설명과 원산지표기가 자세하게 오는 것도 바람직 해요.
반찬은 글라스락에 담겨 오고 반찬에 따라 장류나 청양고추 등이 더 오기도 해요.
이번에 왔던 반찬은 비빔밥용 오색나물에 고추장이 더 곁들여 왔고, 고깃집 된장찌개에 넣어먹으라고 고추도 따로 보내주셨더라구요.
 

그동안 받아봤던 반찬들
배달 되었던 반찬들

저는 배달 받으면 바로 다 열어서 혹시 상한 음식은 없는지 아이가 먹기에 맵지는 않은지 확인부터 해요.
습관적으로 배달 올 때마다 사진을 찍게 되더라구요.
 

우리집 밥상
우리집 밥상

반찬 배달온 거 동글이는 식판에 담아 내어주기도 하고 그릇에 담아 내어주기도 해요.
아삭이고추 된장무침이 맛있어서 고기를 일부러 구웠던 날도 있네요.
 

마무리

집밥구독 끼니는 아직 분당 판교지역만 배송이 가능하다고 해요.
분당 판교지역 거주 중이신 분들은 반찬 배달 시켜먹어볼까 고민되신다면 네이버 예약으로 한상차림 무료시식 해보시고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글라스락 보증금 3만원은 있어요)
 
저 처럼 맛있는 반찬 편하게 배송받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면서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