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안드로이드] Google Play Console 개발자 등록 ( 동글동글 스튜디오 설립 ) 본문

개발자 이야기/Android & App

[안드로이드] Google Play Console 개발자 등록 ( 동글동글 스튜디오 설립 )

동글동글라이프 2018. 9. 1. 00:14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이 아빠입니다.




저는 오늘 간단하지만 의미있는 작업을 하였는데요.


구글 플레이에 개발자 등록을 한 것이죠!!


어떤 의미로는 회사가 만들어 졌다 라고 생각합니다.


(동글동글 스튜디오 개업 축하)



개발자 등록을 하게 되면 제가 만든 앱을 구글 앱 스토어에 올리고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계정으로 앱을 등록 해본 적이 있지만


개발자 콘솔에 가입하는 것은 처음이다 보니


두근두근 하네요.




구글 개발자 등록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본인의 google 계정과 신용카드 $25 만 있다면 언제든 가능하죠.





결제가 완료되고 네이버 가계부에 찍힌 금액은 28,872 원 입니다.


약 3만원도 안되는 금액이지만 나중에 저에게 큰 광고 수익을 주겠죠??






개발자 이름은 한글도 좋지만 외국으로도 앱을 서비스할 계획이라


DongleDongle Studio (동글동글 스튜디오) 로 설정했습니다.


동글동글이 브랜드화 되고 있는 흔적 중에 하나죠.




이렇게 웹페이지가 뜨면 이제 안드로이드 앱 출시가 가능합니다.


사실 앱을 만들고 나서 제일 마지막에 하는 것이 개발자 등록인데


먼저 해야 더 열심히 할 것 같아서 결제부터 해버렸네요.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부지런해 졌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기 위해 꾸준히 아이템을 찾고


열정적으로 도전하게 되네요.



다음 포스팅부터는 실전 게임 개발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