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는 글 ] 아이와(초등학교 2학년) 함께하는 12박 14일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동글아빠가 회사에서 길게 휴가를 받을 수 있었던 상황이 되었고, 저도 퇴사하고 여유가 생겨서 정말 오래간만에 장기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멀리 여행을 가려고 고민하던 중에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어요.
결혼 전에는 제가 서유럽을 혼자 돌고 왔고, 신혼여행으로는 동유럽을 다녀왔는데 안 가본 곳이 스페인쪽 이더라구요.
저는 스페인만 돌고 올까 했었는데 대항해시대 게임의 로망을 품었던 동글아빠의 강력한 추천으로 포르투갈의 리스본을 넣어서 여행을 떠났답니다.
항공권은 7월에 예약을 했는데 여행준비는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막막했었거든요.
아이를 동반해서 이렇게 장시간 비행하는 여행은 가본 적이 없어서 걱정도 많았고요.
여행관련 인터넷 카페에서 정보를 많이 얻긴 했지만 아이를 데리고 갈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자세하게 나온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었던 지라 제가 경험했던 내용들을 시리즈로 자세하게 풀어놓아보려고 해요.
동글엄마의 여행 준비 순서
1. 항공권 예약
2. 여행할 세부 도시 확정
3. 교통예약
4. 숙박예약
5. 핵심 관광명소 예약
6. 여행 준비물 챙기기
여행경로
항공편은 바르셀로나 in - 마드리드 out 이었는데요,
바르셀로나-리스본-세비야-그라나다-마드리드 이렇게 다섯개의 도시를 여행했어요.
항공권 예약은 직항을 하게 되면 in-out 도시가 동일해서 여행 경로 짜기가 쉽지 않아서 in-out 도시가 다른 항공편을 알아보았고요, 다양한 사이트에서 항공권 가격을 비교했었어요.
에티하드 항공이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원하는 일정에 맞는 항공권이어서 선택했어요.
여행할 도시도 저는 스페인만 돌려다가 포르투갈의 리스본을 넣었더니 이동 범주가 커져서 저가항공을 적극 이용했거든요.
리스본에서 세비야 이동할 때 야간버스가 비용 절감이 되지만 아이 데리고 야간버스 이용하려니 걱정이 많아서 저가항공 이용했고 나머지 이동은 기차를 이용했는데 Omio(오미오)어플과 사이트 덕분에 잘 다녀왔어요.
도시내에서 이용했던 대중교통 정보들도 꼼꼼히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숙박도 도시마다 위치나 가격을 가늠하기 어려워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저희가 묵었던 숙소들이 괜찮았어서 숙소 찾았던 방법과 묵었던 숙소들도 하나하나 포스팅 할게요.
인기 많은 관광 명소들은 미리 예약해야 입장에 문제가 없어서 챙겨서 예약했었고, 무료 입장 혜택이 있는 명소들도 있었어서 이용했던 방법들도 꿀팁으로 전해드릴게요.
여행준비물도 이것 저것 정말 많이 샀는데요, 아이와 여행할 때 어떤 물품을 잘 썼는지도 꼼꼼하게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여행책자 만들기
제가 canva 로 제작했던 가족여행 책자 표지와 모습이예요.
정리나 계획에 무척이나 취약한 1인 인데 여행사 끼고 가는게 아니고 제가 하나하나 예약하며 챙겨야 했던 여행인지라 혹시나 실수할까봐 기록을 꼼꼼하게 해야겠더라구요.
엑셀로도 정리하고 캔바로도 여행경로, 일정 등도 정리해서 넣고 항공권부터 숙박 바우처, 관광명소 티켓까지 다 출력해서 가져갔었는데요, 휴대폰에 이미지로도 가져갔지만 입장권 등은 종이로 출력해간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소매치기나 여권 분실 등을 우려해서 여권 사본도 출력해서 가방마다 넣어갔었답니다.(다행이도 여행하는 동안 사본 쓸 일은 없었어요.)
초등학생 아이와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출발 전에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연재해 볼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