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USJ 익스프레스 패스 구매 팁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 초등학교 1학년 아이와 갔던 내용 풀어볼게요(투어비스 구매 및 신장제한 어트랙션 확인 내용 포함) 본문

Travel/오사카 (Osaka)2023

[ USJ 익스프레스 패스 구매 팁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 초등학교 1학년 아이와 갔던 내용 풀어볼게요(투어비스 구매 및 신장제한 어트랙션 확인 내용 포함)

동글동글라이프 2023. 8. 7. 00:55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닌텐도 슈퍼마리오에 빠져 있는 동글이라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있는 슈퍼닌텐도월드에 데려가고 싶어서 여름방학 여행은 오사카로 떠날 준비를 했었어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동글이랑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기 전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할 때 제가 고민하고 알아보았던 내용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USJ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길어서 USJ로 통칭할게요.

 

저는 자유여행이 아닌 패키지 여행을 예약해서 USJ 입장권은 여행상품에 포함되어있었던지라 입장권 구매 관련 내용은 포스팅에 담지 못했어요.

패키지여행 상품 안에 USJ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나름 일본여행 준비가 완료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동글아빠가 이미 다녀오셨던 분들의 얘길 듣고 와서는 익스프레스 티켓을 꼭 사야할 것 같다고 이야기 해줘서 알아보게 되었거든요.

 

일단 입장권과 익스프레스 패스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부터 해드릴게요.

 

USJ입장권

USJ 입장권

USJ 입장권놀이동산의 자유이용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패키지 여행 가이드님이 USJ 입장권을 지류로 배부해주셔서 받았어요.

동글이, 동글아빠, 저 그리고 시어머님까지 4명이서 방문했었거든요.

 

USJ 어플 화면

USJ 어플에서 e정리권 메뉴를 보시면 입장권 등록하기 에서 지류티켓 뒷면에 있는 QR코드로 어플에 입장권 등록이 가능해요.

동글이는 제 폰에 입장권을 등록하고 동글아빠와 어머님은 각자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해서 입장권을 등록했어요.

 

E정리권 발권

입장권으로 모든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지만 슈퍼 닌텐도 월드는 반드시 정리권이 있어야 하고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같은 경우 시즌에 따라서 정리권이 필요한 경우와 아닌경우로 나뉘더군요.

(정리권은 해당 존에 입장하는 시간당 매수 제한을 두어 혼잡도를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USJ 입장 후 입장권을 어플에 등록한 뒤 정리권 발권을 하셔야 해요.

여기서 정리권은 특정 구역에 입장 가능한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는 패스인데 USJ 입장 후 어플에서 획득하실 수 있어요.(USJ 밖에서는 정리권 발권이 안되요)

 

유니버셜 익스프레스 패스

 

익스프레스 티켓 때문에 제가 한동안 골머리를 앓았어요.

날짜별로도 가격 변동이 심하고,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 공부를 안할 수가 없더라고요.

익스프레스 패스 가격이 좀 사악하게 느껴져서 이걸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엄청 고민했었는데요 너무나도 더웠던 날 방문했던지라 익스프레스 없었으면 놀이기구도 몇 개 못타보고 닌텐도월드는 보지도 못하고 고생을 엄청 했을 것 같아요.

 

유니버셜 익스프레스 패스(줄여서 익스프레스로 통칭할게요)는 놀이기구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티켓으로

익스프레스 전용 줄에 서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고, 인기 에어리어 입장 확약 등이 포함된 티켓이예요.

성수기 등에 방문하실 경우 특히 요즘 같이 더운 날 줄서기 힘들어하는 아이를 동반하신다면 익스프레스의 장점을 뚜렷하게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패스는 크게 익스프레스 4, 익스프레스 7 이 있는데 여기서 숫자는 이용가능 어트랙션의 갯수를 말해요.

익스프레스4와 익스프레스7도 어트랙션 조합에 따라 종류가 다양해요.

 

USJ 공식홈페이지

USJ는 어트랙션마다 신장 제한이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가 탑승 가능한 어트랙션인지 확인을 꼭 해보시고 어떤 어트랙션을 이용할지 미리 생각해두시면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요.

동글이가 아슬아슬하게 122cm 정도 되거든요.

도라에몽XR라이드 타기전 모습(가운데사진)인데 해당 키가 되면 122라는 연두색 종이 팔찌를 손목에 채워주더라고요.

포비든 저니도 신장제한이 122cm라 타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익스프레스 판매 여행사(출처 : USJ 공식 홈페이지)

하나투어, WAUG, 마이리얼트립, 클룩, kkday, 투어비스, Q.JAPAN 이렇게 다섯곳에서 USJ  티켓을 판매 중이예요.

전매티켓 사용 금지 안내(출처 : USJ 공식홈페이지)

이 외에서 판매하는 티켓은 전매티켓이라고 해서 사용할 수 없다고 언급되어있어요.

 

투어비스 카톡창

저는 투어비스에서 구매했어요.

7월 31일 이용권을 5월 22일에 구매했거든요.

(원하시는 날짜의 티켓이 빠르게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판매처마다 티켓 오픈 기간도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이용가능 어트랙션 조합도 엄청 다양해요.

어트랙션마다 운영날짜가 달라서 원하는 어트랙션이 해당 날짜에 운행되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제가 구매할 당시 해당날짜 익스프레스 티켓은 클룩이 제일 저렴했는데 어트랙션 배정시간이 랜덤이고 예약변경 및 취소, 환불이 불가하다고 해서 시간선택이 가능한 투어비스에서 구매했거든요.

 

마이리얼트립에서도 구매 가능하니 비교해보시고 괜찮은 상품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api3.myrealtrip.com/partner/v1/marketing/advertising-link/NW22mX

 

[1일권]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최고의 감동과 흥분의 연속,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

www.myrealtrip.com

 

만약 오픈런 하셔서 폐장때 까지 USJ를 즐기실 분들은 해당 날짜에 제일 저렴한 판매처에서 익스프레스를 구매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도라에몽 XR라이드 익스프레스4 를 구매했어요.

어트랙션은 마리오카트:쿠파의도전장, 도라에몽XR라이드, 포비든저니, 스파이더맨이나 쥬라기공원 더 라이드 를 탈 수 있고 슈퍼닌텐도월드 확약권 및 해리포터 에어리어 입장 확약이 포함되어있는 티켓이었어요.

 

인쇄화면을 출력도 해서 가져갔고 분실 할까봐 이미지를 휴대폰에도 담아갔었는데요 인쇄본이나 모바일 이미지 모두 어트랙션 입장이 가능했어요.

 

익스프레스는 사용자 지정이 되어있지 않아서 인원수 대로 구매하지 않고,

티켓 1장은 동글이가 온전하게 쓰고 다른 한장은 동글아빠와 제가 번갈아 아이를 데리고 어트랙션을 이용했어요.

 

판매처마다 시간이 정해져있는 패스도 있고 날짜만 정해지고 어트랙션 이용시간은 랜덤인 패스도 있는데

저는 패키지 여행으로 단체 버스를 이용해야해서 너무 이른시간이나 너무 늦은시간에 어트랙션이 배정되면 곤란했기 때문에 시간이 정해져있는 것으로 구매했어요.

 

슈퍼닌텐도월드 입장 전

슈퍼닌텐도월드 입장은 USJ에 좀 일찍 도착해서 혹시나 입장이 되나 갔었는데 티켓에 나온 시간 맞춰서 오라며 되돌려 보내더군요.

익스프레스 티켓에 나온 시간 10분전에 갔더니 그제서야 들여보내 주었어요.

 

슈퍼닌텐도월드

패스 확인을 하는 줄에서는 슈퍼닌텐도월드 입구도 안보여요.

확인 받고 좀 더 안쪽으로 걸어들어가야 슈퍼닌텐도월드가 보이기 때문에 정리권이나 확약권 없이는 쓰윽 구경도 안되더라고요.

 

익스프레스 구매를 안하신다면 USJ오픈런 하셔서 정리권 배부때 꼭 겟하시길 바랄게요.

저도 USJ들어가자마자 정리권을 눌러봤지만 다들 금손이신지 너무 늦은시간의 정리권만 선택이 가능해서 익스프레스를 준비하지 않았던 다른 가족들은 슈퍼닌텐도월드 구경을 못했어요.

 

해리포터 에어리어

제가 방문했을 당시 해리포터 에어리어는 정리권이나 확약권 없이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했어요.

익스프레스에 명시되어있었지만 입장권 소지자는 누구나 관람 가능한 상태여서 익스프레스 티켓 소지 하지 않았던 다른 가족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시즌마다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슈퍼닌텐도월드 및 마리오카트:쿠파의도전장
도라에몽XR라이드
해리포터 에어리어 및 포비든저니
스파이더맨

아이와 함께 USJ에 방문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라면서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