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7 13:4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용인 수지 동천 고기리 맛집 ] 일호점미역 - 근사한 미역국 정찬, 생일에 가면 수제 호두 앙금 케이크도 주는 곳 본문

Daily Life/Gourmet

[ 용인 수지 동천 고기리 맛집 ] 일호점미역 - 근사한 미역국 정찬, 생일에 가면 수제 호두 앙금 케이크도 주는 곳

동글동글라이프 2023. 9. 11. 15:17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제가 그동안 미역국은 집에서 끓여먹는 음식이다 생각하고 살았던 사람중에 하나라 미역국을 음식점 가서 먹는걸 이해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일호점미역 다녀오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어요.

근사한 생일식사가 가능한 일호점 미역을 지금부터 포스팅 할게요.

 

 

일호점 미역 영업시간 안내

운영시간 10:30-20:30

라스트오더 14:15 /19:25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요.

주차운영

매장 앞 도로공사로 인해 주차장이 좁아졌다고 해요.

이용객들에게 일행과 동승하여 한 차로 방문 해달라는 안내가 되어있더군요.

 

대기명단 접수

가족 모임 장소로 정한 곳이라 미리 예약하고 싶었는데 예약이 안되는 식당이더군요.

현장에 도착하면 대기부터 걸어야 하고요 해당 입장 순서가 되어도 일행이 다 와야 입장 되더라고요.

 

대기장소

식당 밖에 대기장소가 마련되어있어서 차례가 오길 기다렸어요.

 

원산지 표시 잘 챙겨봐주시고 카운터 옆엔 밥솥이 여러대 놓여있어 신기했어요.

 

5인이상 단체석

가족 모임을 했던지라 단체석에 배정 받았어요.

 

테이블

테이블 옆에 냅킨과 수저 젓가락이 있고 벨도 있었어요.

 

셀프바

셀프바에 반찬이 거의 다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앞치마, 유아용 수저포크, 물, 여분 식기등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메뉴판
미역탕 정찬, 일품요리 정찬

조개 미역탕 정찬, 활전복 조개 미역탕정찬, 고추장 숯불 돼지불고기 정찬, 바싹불고기정찬을 주문했어요.

제가 방문했던 당시 활전복조개미역탕정찬은 복날 할인 행사중이어서 메뉴판에 나온 금액보다 할인 받았었어요.

 

생일 가족모임

테이블이 널찍해서 가족모임 하기 좋았답니다.

 

정찬에서 나오는 찬

정찬에 나오는 반찬들이예요.

두부구이, 고추장아찌, 궁채나물, 생선튀김, 참나물, 김치, 잡채 등 반찬이 다양하고 맛도 좋았어요.

미역탕 정찬이든, 일품요리 정찬이든 반찬은 공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활전복 조개 미역탕

활전복이 올라가는데 국물은 또 어찌나 진하던지요.

저렇게 뽀얀 국물은 미역국을 얼마나 끓이면 나올까 싶더군요.

 

기력을 돋워주는 활전복

쫄깃쫄깃 전복 먹으면 없던 힘이 나는 것 같은 플라시보 효과가 있는 느낌이예요.

 

조개미역탕

조개미역탕에 조개도 그득하게 들어있더군요.

 

고추장 숯불 돼지불고기

불향 제대로 입힌 고추장 숯불 돼지불고기에는 쌈무가 같이 나오더라고요.

 

바싹불고기

바싹불고기도 맛이 좋아서 동글이가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 판매중

밑반찬이 맛있어서 보니 역시나 반찬도 판매중이더군요.

식사하고 난 후 반찬들도 많이들 사가지고 가시더라고요.

 

수제 호두 앙금케이크

신분증 날짜 기준 생일 일주일 전~생일 일주일 후(총 15일)수제 호두 앙금케이크를 증정해주더라고요.

식사할 때 주지 않고 계산 후 나갈때 증정해 주시더군요.

크기는 크지 않은데 생일이라고 이런 선물 받으면 기분 좋잖아요.

 

생일이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세요.

 

맛있는 미역국도 먹고 가족모임도 잘 하고 와서 다른 분들께도 가보시길 추천드리며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