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12:5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위치(장소) 및 이용방법 / 후기 본문

Travel/사이판 (Saipan I.) 2019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위치(장소) 및 이용방법 /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19. 4. 24. 22:56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 아빠입니다.


오늘부터 28개월 아기와 함께 사이판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벌써 아이와 함께한 3번째 해외여행. 

그만큼 우리 동글이도 점점 비행기를 타는 스킬이 늘고 있네요. (대견대견)


비행기를 타러 인천공항을 갈 때 이 다리에서 항상 벅찬 감동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인천대교 사진을 두장 먼저 올리고 시작할께요!

인천대교 1

인천대교 2


오늘 정리할 내용은 제1여객터미널 이용시 발렛파킹 이용방법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재빨리 차로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발렛파킹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제2여객터미널에서도 발렛파킹을 이용해봤는데 각 터미널별로 위치가 달라서 

제2 여객터미널 발렛파킹을 이용하실 분들은 다른 포스팅을 검색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저는 삼성카드1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월 실적을 채우면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이용이 가능해서

아래 이용방법을 참고 하였습니다.

삼성카드 1 이용방법


먼저 네비로 인천공항 주차장 C구역을 도착장소로 지정해 두고

파란색 차선으로 따라가다보면 단기 주차장 표지판이 보입니다.

주차대행도 표지판에 같이 적혀 있죠.

단기주차장 표지판

아래로 쭉 따라 내려가다보면 멀리 디지털 표지판이 보이는데요,

단기주차장 2

왼쪽이 주차대행 전용이고 오른쪽이 단기주차장 이용하는 일반고객 전용입니다.

파란색 표지판으로 따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차대행 표지판

그리고 큼직한 주차대행 접수장 표지판을 따라갑니다.

주차대행 접수장

접수장에 가면 차들이 대충 주차되어 있는데 적당히 앞차랑 붙여서 주차하면 됩니다.

그 뒤로는 주황색 조끼입으신 분들이 차량보관증을 접수해 줍니다.

아참, 차키는 놔두고 오셔야 해요 ㅋㅋ 귀중품도 빼는게 좋습니다.

도착일시 및 연락처, 고객 서명을 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나중에야 사진을 확인해보니 접수일시가 잘 못 되어 있었네요 컥...

그래도 돈을 더 내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초록창에 인천공항 발렛파킹 가격이라고 검색하면 오른편에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에 대한 

실시간 주차장 내용과 주차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상관없이 일반차량은 15000원 경차는 10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 가격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내 주차구역이 어딘지 알 필요 없이 그냥 짐만 빼서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1층 연결통로로 제1여객터미널로 이동하셔서 수화물을 붙이면 발렛파킹 끝!



이제 여행을 끝내고 발렛파킹한 차량을 찾는 과정입니다.


저는 새벽에 비행기를 타고 와서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아침 6시였습니다.

아기도 너무 피곤해하고 우리 동글이네 가족도 컨디션이 엉망진창이었지만

도착하고 차량보관증을 꺼내서 찾는 곳을 확인했습니다.

차량보관증

1층에 도착해서 3분정도만 걸으면 12번 출입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2번 출입구

횡단보도로 쭉 앞으로 이동하면 주차대행 차량 인도장이라고 적힌 곳이 보이네요.

이때부터 발렛파킹 하기 정말 잘했다 라고 생각이 되었죠.

횡단보도

주차대행 차량 인도장 확인

엘레베이터를 타고 지하 3층으로 가서 내가 가지고 있는 접수증을 제출하면

차키와 차 위치가 있는 구역을 알려줍니다.

발렛파킹에 대한 금액 결제만 여기에서 진행됩니다.

주차대행 처리

주차요금은 발렛파킹과 상관없이 따로 정산해야 합니다.

옆쪽에 주차요금정산기가 있어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600원, 시간당 2400원, 일 최대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은 시간당 1000원, 일 최대 9000원이죠.

저는 약 5일간 주차를 했는데요 요금이 36000원이 나왔습니다.

단기주차장을 이용했고 일 최대 24000원인데 뭔가 싸게 나왔네요.

당시에는 결제한다고 정신없어서 확인을 못했는데 지금 보니 가격이 이상하긴 하네요.

주차용금정산기

인천공항을 나와 1층에서 출발해서 10분만에 차를 찾고 주차 요금 정산까지 완료했습니다.

발렛파킹은 정말 너무 너무 좋아요!!

주차요금 정산

새벽 비행기로 피곤한 상황에서 빠르게 차를 찾을 수 있어 너무 편리했습니다.

아마 4월의 봄날씨에서는 발렛파킹이 필요없을지 모르겠지만 한 겨울에 

외부에 주차해놓았다면 차 앞유리 성에를 제거한다고 출발까지 한참이 걸릴 수도 있어요.

이럴때는 발렛파킹을 꼭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발렛파킹 이용방법 및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사이판 4박 5일 여행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