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6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분당 자동차검사] 판교 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종합자동차검사 후기 본문

Daily Life/Review

[ 분당 자동차검사] 판교 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종합자동차검사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1. 9. 9. 09:4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이사 오기 전 까지는 수원에서 자동차검사를 받았었는데요, 분당으로 이사오면서 집 가까운 곳에 자동차검사소가 있어 예약방문 하게 되었어요.

 

판교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178(금곡동)

중식시간 : 12:00~13:00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림톡

자동차검사소가 2020년부터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는거 알고계셨나요?

자동차검사 전면 예약제 시행

저는 갈때마다 인터넷으로 예약 하고 가서 그러려니 했었는데 그전에는 당일에 찾아가도 검사가 되고 그랬나봐요.

저는 자동차 종합검사 시기가 도래해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림톡을 통해 안내 받았답니다.

검사가능기간이 10월 17일 까지이지만 미적대다가 놓칠까봐 최대한 빨리 갈 수 있는 날짜로 예약을 잡았어요.

 

https://www.cyberts.kr/cp/pvr/prm/readCpPvrPrsecResveMainView.do

 

사이버검사소 | 한국교통안전공단

1 차종 선택 2 약관 동의 3 검사소/날짜 선택 4 결제 5 완료 검사예약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www.cyberts.kr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사이트 링크를 첨부해드려요.

모바일로도 예약이 가능한데 그동안 수원에서만 받았던 이력이 있어서 분당쪽 자동차검사소를 알아보려니 검색이 수월하지 않아서 저는 PC 로 예약했어요.

 

판교메젠모터스자동차검사소 에 예약을 완료했고, 검사비도 예약하면서 바로 결제하도록 되어있어 지불했어요.

예약 검사 차량은 당일에 차량 등록증과 예약증이 없어도 검사가 가능하답니다.

 

자동차검사 수수료 안내

자동차검사는 정기검사, 종합검사, 임시검사로 분류되는데 해당사항에 따라 수수료가 적용되니 참고하셔요.

 

판교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검사장 입구 이정표를 따라 가시면

판교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이렇게 검사장이 나와요.

차량을 정차하고 차키는 두고 내리도록 안내받았어요.

자동차등록증도 접수처에 제출해야 했답니다.

 

판교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접수처

접수처에서 발열체크 및 개인정보수집 동의 후 접수 할 수 있었어요.

 

자동차검사체크리스트

접수처에 접수하고나면 이렇게 자동차검사 체크리스트와 자동차 등록증을 묶어주는데 대쉬보드 위에 올려두고 오라고 안내해주시더군요.

 

판교메젠모터스 클린손세차 단가표

검사장 바로 옆에 손세차장도 있어서 검사후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것 같았어요.

판교메젠모터스 검사장

자동차검사는 접수순서대로 진행되고 접수가 완료되면 검사가 끝날때 까지 대기하면 되어요.

자동차검사 진단항목, 기준, 결과의 기술적의의

자동차검사를 받으러 가기 전에 어떤 항목들이 검사대상인지 살펴보시고 미리 준비해서 가시면 검사 소요시간이 줄어들겠죠?

 

판교메젠모터스 고객대기실

고객대기실이 마련되어있는데 코로나라 편의시설은 이용할 수 없더라구요.

 

판교메젠모터스 검사판정실

고객대기실 티비 옆에 검사판정실로 이어진 출구가 있어요.

검사가 끝나면 차주를 부르는 안내방송이 나와요.

판정실에서 검사결과에 대해 설명해주신답니다.

자동차 기능종합 진단서

저는 자동차검사 받기 전에 카센터에서 미리 점검을 받고 갔어서 별 문제 없을 줄 알았는데 번호등 하나가 안들어와서 재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번호등 교체

심각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검사소 옆에 정비소에서 5000원주고 번호등 교체를 했어요.

금액 결제는 접수처에서 했답니다.

 

자동차 주요부품 소모품 관리주기

저는 동글이를 매일 태워다니기 때문에 자동차가 조금만 이상해도 점검 받으러 가거든요.

차량관리는 정비사님들이 잘 해주고 계셔서 그러려니 하고 있는데 관리주기가 요렇게 있네요.

 

보통 소요시간은 대기차량이 많지 않을경우 10분~15분 정도 걸리는데 저는 대기차량이 많아서 4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자동차검사 완료

자동차검사 잘 받고 2년뒤에 가면 되네요.

 

안전운전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통해 차량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면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판교, 금곡동, 구미동, 정자동 등 이 근방에서 자동차검사를 받아야 하시는 분들께 판교메젠모터스 자동차검사소 에서 검사받으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