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9 08:29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3인조 로커빌리 밴드 ] 하퍼스 - KBS2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본문

Daily Life/Review

[ 3인조 로커빌리 밴드 ] 하퍼스 - KBS2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동글동글라이프 2021. 8. 5. 13:3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 KBS2 TV에서 방영 하고 있는 [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 프로그램 보신 적 있으실까 모르겠어요.

올림픽 중계로 인해 오늘은 밤 10시에 시작한다고 하니 미리 기다리시지 마시고 10시에 함께 해요.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 사진출처 KBS 공식홈페이지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70~90 명곡을 2021년 감성으로 다시 살릴 레전드 가요 리메이크 오디션!

program.kbs.co.kr

 
"70~90년대 레전드 가요 환생 프로젝트" 라는 타이틀로 추억으로 묻어두기엔 아쉬운 70~90년대 명곡들이 2021년, 새로운 감성으로 새롭게 재탄생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레전드 가요들이 경연을 통해 도전자들로부터 새로운 느낌으로 불려지는 것을 듣고 있자니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가슴 찡한 감동이 밀려오기도 하더군요.

 

새가수 심사위원 및 MC - 사진출처 KBS 공식홈페이지

 

심사위원 구성으로는 배철수, 이승철, 김현철, 정재형, 거미, 솔라, 강승윤 이 있고 성시경이 MC로 나와요.

 

기라성 같은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듣는 것도 재미있지만 레전드 심사위원들을 통해 발굴되는 과정도 흥미로웠어요.

 

2021년 7월 15일에 첫방송을 시작으로 오늘이 벌써 4회차 방영이 될텐데요 평소 지상파 방송을 잘 챙겨보지 않는 동글아빠와 제가 매번 본방사수를 하며 기다리는 팀이 있었어요.

 

3인조 밴드 하퍼스 - 새가수 경연

 

바로 3인조 로커빌리 밴드 하퍼스 예요.

 

HOPPERS 라는 팀 명은 베짱이를 뜻하는 'Grasshopper'에서 따왔고, 'Hopper'는 '춤추는 사람'이라는 뜻이라네요.

춤추기 딱 좋은 음악을 지향하는 팀 명에 잘 맞는다고 생각해 HOPPERS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해요.

하퍼스의 음악을 들어보시면 몸이 저절로 들썩거리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Rockabilly HOPPERS

페이지 업데이트 시간:

sites.google.com

위 링크는 하퍼스 공식홈페이지예요.

부산에 서식하는 로커빌리 베짱이들 '하퍼스' 는 2013년 8월 24일 결성 후 현재까지 단 한번의 멤버 교체 없이 활동 중인 부산을 대표하는 로커빌리 밴드이다.
'베짱이'를 의미하는 'Grasshopper'와 깡총깡총 뛰며 춤추는 사람의 'hopper'에서 의미를 따와 밴드이름을 'HOPPERS(하퍼스)'라 지었다.
악기 구성과 같이 'Stray Cats'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으며, 우리가 나고 자란 '부산'과 부산에서의 우리 삶에 대한 이야기를 로커빌리 음악을 통해 표현한다.
로커빌리 음악이 풍겨내는 흥겨움과 잔망스러움으로 지친 일개미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며, 그들을 위해 멤버들이 태어난 달, 매년 5월 'Happy Hoppers Day' 파티를 연다. [ 하퍼스 공식홈페이지 밴드소개글 ]

 

하퍼스 공연 실황

동글아빠와 제가 하퍼스를 처음 알게된건 2016년 1월이었어요. 벌써 5년이 지났네요(세월 참 빨라요).

홍대 클럽 프리버드에서 하퍼스 공연을 봤었거든요.

죠 위 영상은 공연 갔을 때 제가 찍어두었던 공연실황 이예요.

 

밴드 하퍼스

과거 영상과 사진을 보니 저렇게 여러사람이 빽빽하게 모여 공연 보던 날들이 까마득해지네요.

 

 

하퍼스 :: 네이버 인물검색

 

people.search.naver.com

하퍼스 - 네이버 인물검색

네이버 인물검색 하퍼스를 살펴보면 2015년 EP 앨범 [Rock And Roll Station] 으로 데뷔 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어요.

데뷔후 벌써 8장의 음반을 낸 밴드 더군요.

 

Youtube-[M/V] 하퍼스 (Hoppers) - Rock And Roll Station

데뷔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 곡 [Rock And Roll Station]은 2013년부터 하퍼스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길이 어디인가 자신에게 되묻고 있는 자아성찰적 트랙이라고 해요.

신나는 로커빌리 리듬에 몸을 맡길 수 밖에 없는 마성의 트랙이예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하퍼스의 음악을 함께 들어보시라고 유튜브 뮤직비디오 링크를 가져왔어요.

 

Youtube - [1라운드 직캠] '하퍼스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 KBS 210729 방송

우리가 사랑한 그노래, 새가수 에서의 경연은 아직 본방송으로 방영되기 전인데 유튜브에 직캠버전 영상이 있더군요.

하퍼스는 전영록 레전드 위원의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로 경연에 참가했더라구요.

 

[1라운드 직캠] '하퍼스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KBS 210729 방송

현성용은 위태롭게 콘트라베이스를 밟고 일어서서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하는데요 오늘 있을 새가수 경연때도 콘트라베이스 위에 올라가는 퍼포먼스를 보실 수 있어요.

 

하퍼스 인스타그램 계정이미지 - https://www.instagram.com/rockabillyhoppers_official/

https://www.instagram.com/rockabillyhoppers_official/

위 링크는 하퍼스 인스타그램 계정이예요.

 

하퍼스와 함께 동글이의 깨방정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동글이에게 하퍼스 영상을 보여줬더니 방에 있던 뽀로로기타를 들고 나와서 혼신의 힘을 다해 몸을 흔들더라구요.

 

뽀로로 기타 들고 하퍼스 노래에 맞춰 흔드는 동글이

전영록 레전드의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노래의 추억이 있으실 어른부터 흥겨운 음악에 엉덩이를 들썩일 쪼꼬미 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우리가 사랑한 그노래, 새가수 에서 하퍼스의 경연무대를 다같이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권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