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8 10:2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그림책 큐레이션 ] KDBC 북큐레이션 영상대회 대상 수상 - 크리스마스 그림책 큐레이션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며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그림책 큐레이션 ] KDBC 북큐레이션 영상대회 대상 수상 - 크리스마스 그림책 큐레이션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며

동글동글라이프 2021. 11. 16. 23:5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직업때문에도 그림책과 친하게 지냈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그림책과 더 친해지고 더 깊이 알게 되고 싶은 마음에 그림책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얼마 전 그림책큐레이션 2급 자격 취득 소식을 포스팅으로 전했는데요, 제가 지난 달에 2021 KBCA 북큐레이션 영상발표대회에서 대상을 받게 되었어요.

 

2021 KBCA 북큐레이션 영상 발표대회 대상

북스타트 공모전에서 입상했던 이후로 오래간만에 받은 상이라 기분이 남달랐던 것 같아요.

 

2021.01.03 - [ 공모전 수상 ] 2020 북스타트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 공모전 수상 ] 2020 북스타트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2020 북스타트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어요. 새해에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네요. 지난 2020년 11월 05일~12월10일 동안 2020 북스타트 콘텐츠

honeyperl.tistory.com

2021 KBCA 북큐레이션 영상발표대회

한국북큐레이션협회에서 진행하는 북큐레이션 영상발표대회는 북큐레이터협회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어요.

 

저는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며' 라는 주제로 그림책 큐레이션을 기획하고 영상을 만들어 제출했답니다.

https://youtu.be/a630r6uyXyk

Youtube 그림책큐레이션 영상

8분 41초 가량 되는 영상인데 그림책 소개까지 해놓은 영상이라 재미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책 큐레이션 기획의도

 

산타할아버지에게 진심인 동글이와 크리스마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해볼 수 있는 활동이어서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그림책 큐레이션 전시도서

집에있는 크리스마스 도서들을 죄다 꺼내놓고 그 중에 어떤 것을 고를지 고르고 골라 7권을 픽!

 

그림책 전시방법

집에 크리스마스존을 만들어서 소품과 함께 배치하니 그럴듯 하더라구요.

아직 크리스마스 오려면 멀었는데.. 저희집 그림책 큐레이션 후에 베란다에 크리스마스 존 설치를 끝냈어요.

 

우리집 크리스마스 존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는 동글이의 동심을 지켜주고 싶어서 쫌 더 노력하는 엄마가 되려고 해요.

다가오는 겨울, 아이와 크리스마스에 어떤 책을 읽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과 그림책 큐레이션 등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도움이 되는 피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