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9 13:5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앱 후기 ] 너, 사만다 체험후기-마음이 힘들 때 이용해보세요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앱 후기 ] 너, 사만다 체험후기-마음이 힘들 때 이용해보세요

동글동글라이프 2022. 2. 8. 15:0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요근래 참 어려운 일을 겪고 마음이 힘들었던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앱이 있었어요.

 

현대인에게 찾아오는 마음의 감기인 우울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스트레스, 수면장애, 번아웃 증후군 등 11가지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든, 비대면의 공간에서 공감 받고, 위로 받고, 지지해주고 조언해주는 앱인 <너, 사만다>인데요 목소리를 AI로 분석해서 감정레포트를 생성해준 부분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너, 사만다 -멘탈케어 심리테스트 스트레스 상담 우울증

'너, 사만다'는 피어주식회사가 출시한 국내 최초 피어테라피 서비스 라고해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격는 일반 회원인 피어와 유사한 경험을 극복한 경험자인 리더를 인공지능 AI기반으로 매칭해 공감과 위로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너, 사만다

제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제 휴대폰에도 어플을 설치해보았어요.

 

너, 사만다 시작하기

<너, 사만다>는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너, 사만다 이메일로 계속하기

이메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할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 후

 

이메일 인증 및 닉네임과 세부내용 설정

이메일 인증을 거치면 닉네임 설정 및 세부 내용을 설정하도록 되어있었어요.

 

이용 수칙

아무래도 마음이 힘든 사람들인 피어와 공감해 주는 리더들의 소통의 장이기 때문에 이런 수칙은 꼭 필요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 사만다

세부 내용들을 토대로 비슷한 어려움을 가진 피어와 추천 리더들을 안내받았어요.

 

너, 사만다 온에어

<너, 사만다>의 온 에어 기능을 이용하여 목소리를 녹음하면 AI- 감정레포트로 감정상태를 분석해줘요.

 

목소리 녹음을 통한 AI-감정레포트 생성 과정

앱 사용이 생소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너, 사만다> 를 사용했던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분석을 잘 해주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AI-감정레포트

제 목소리를 분석한 결과를 이렇게 레포트로 받으니 신기하기도 하고 목소리만으로도 내 마음을 이렇게 알아줄 수 있구나 싶더라구요.

목소리를 10가지 감정으로 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감정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조언을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감정 레포트 기록들

 

 

제가 그동안 <너, 사만다>를 통해 목소리를 녹음하고 분석 받은 레포트 기록들이예요.

평균적으로 슬픔의 감정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슬픈 일을 겪고 스스로를 다독이며 힘내고 있던 차에 <너, 사만다>를 이용해 목소리를 분석 받고나니 내 마음을 다 들켜버린 것 같은 당혹스러움도 있었지만 감정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 있고 내 마음을 공감해 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힘든일은 혼자 삭히게 되는데 비대면이고, 익명이라 내 얘기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어플을 만날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우울하고 힘들 때 공감받고 위로받고 싶을 때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면 좋겠어서 이렇게 소개 해봅니다.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마음이 힘들 때 <너, 사만다>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https://peerncure.page.link/REVIEW 

 

너, 사만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공감하고 위로받는 너, 사만다

peerncure.page.link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