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셀프빨래방 이용후기 ]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 -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는 깔끔하고 편리한 코인 빨래방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셀프빨래방 이용후기 ]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 -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는 깔끔하고 편리한 코인 빨래방

동글동글라이프 2022. 8. 3. 12:41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희집 세탁기는 용량이 19kg이라서 나름 큼직한 친구라 잘 쓰고 있는데요, 집에서 사용중인 토퍼는 슈퍼싱글 사이즈여도 세탁이 불가하더라구요.
그래서 동네에 있는 셀프빨래방을 찾게 되었고 이용해 본 후기를 남겨볼게요.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은 청솔마을 분당 두산위브 아파트 108동 117호에 위치해있어요.
24시간 빨래방이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갈 수 있어 좋더군요.

문의전화 010-6324-0264


저는 현금 외에 카드 사용이 가능한지 여쭤보려고 전화를 한번 드렸었는데요, 너무너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

빨래방 외관이예요.

세탁물대기함과 벤치

빨래 대기하는 손님들을 위한 세탁물 대기함, 벤치 등이 마련되어있더군요.

안내 보드

항균이불세탁, 운동화세탁, 생활의류세탁 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

빨래할 손님 외에는 나가주세요
음식물 섭취 금지
애완동물용품 세탁 및 출입금지
마스크착용 필수

워시앤조이 미금금곡점

들어서니 에어컨이 시원하게 나오고 대기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항균기기 및 벌레퇴치기

항균기기, 벌레퇴치기 등이 있어서 더욱 쾌적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빨래방 안내사항

CCTV촬영중 안내가 나와있고 안내사항이 적혀있더군요.
무료주차 3시간 도장 찍어 가도록 나와있어서 차량으로 빨래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워시앤조이 키오스크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키오스크가 설치되어있었고 동전교환기와 상품판매기가 함께 비치되어있었어요.

키오스크 이용하기

워시앤조이는 현금, 페이코, 적립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멤버십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는 신용카드로 세탁을 원해서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았답니다.

대형 세탁봉투

키오스크 옆에 상품판매기에서 대형세탁봉투와 건조기 시트를 구매할 수 있는데
대형세탁봉투는 1장에 500원이예요.
토퍼 세탁 후 봉투에 잘 넣어서 왔어요. 생각보다 넉넉한 사이즈라 이용하기 좋더군요.

마이비 건조기시트

마이비 건조기 시트도 500원에 판매중인데요 건조기 돌릴때 같이 넣어서 돌리니 예쁜 냄새가 나서 좋았어요.

세탁 및 건조 이용방법

결제, 세탁, 건조에 대해서도 잘 설명되어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죠?

토퍼 세탁 모습

저는 대형빨래망에 토퍼를 넣어 가져갔었어요.
빨래방 세탁기 용량은 20kg짜리 1대와 28kg짜리 2대가 있었는데 저는 28kg짜리 세탁기를 이용했어요.

세탁 주의사항

세탁 후 문을 열어 두어야 했고, 베개, 쿠션 등은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 세탁하도록 나와있더군요.

세탁 프로그램

표준세탁, 표준온수세탁, 항균세탁, 항균온수세탁, 친환경세제세탁, 친환경세제온수세탁, 프리미엄세탁, 쾌속세탁이 있고 세탁메뉴마다 요금이 다르더군요. 추가헹굼 및 세탁통항균세척도 요금이 따로 책정되어있어요.

저는 토퍼세탁이라 온수는 이용하지 않았고 항균세탁 을 진행했답니다.

빨래방 세탁 영상

세탁 프로그램 설정 시 세제는 따로 투입하지 않아요.
저는 집에서 세제를 챙겨가야 하나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알아서 나오니까 편리하더라구요.

빨래방 세탁

열심히 탈수까지 진행된 후 세탁이 마무리 되었어요.

세탁물카트

세탁물 카트가 있어 세탁후 건조기에 옮길때 유용하게 쓰이겠더군요.

건조기

건조기는 용량 23kg 짜리 2대와 16kg짜리 1대, 30kg짜리 1대가 있었구요 저는 23kg짜리 기기를 이용했어요.

건조기사용방법


기본 권장시간이 40분으로 나와있었는데 저는 토퍼가 손상될까봐 8분 건조했어요.

건조기 주의사항

저온건조 해야하는 품목들이 있는데 잘 확인하시고, 세탁 및 건조가 불가한 품목들도 살펴보세요.

건조기 사용

저는 건조할 때에도 토퍼는 빨래망에 넣어서 건조 했구요, 건조기 섬유유연제 시트도 한장 얹어서 건조했어요.

건조기 사용 영상

건조기 돌아가는거 구경하는것도 은근 멍때리기 좋은? 느낌적인 느낌이더군요.

운동화 세탁 및 건조기

운동화세탁기와 건조기도 운영중이었는데요, 요 기기들은 현금으로만 사용 가능 했어요.

저는 셀프 빨래방을 처음 이용해봤는데요 무인으로 운영되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한 안내가 곳곳에 있어서 좋았고, 결제방법이 다양한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무엇보다도 쾌적한 환경에서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한 겨울에 세탁기가 얼어서 빨래를 못할 상황이 와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고, 토퍼나 이불 세탁을 위해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아요.
셀프 빨래방에 가기 전에 어떻게 이용해야할 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면서 이만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