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9 00:00


Archives
Today
1
Total
2,013,52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 첫번째 미션 - 김치치즈카프카, 아빠는내가지킨다! 독후활동 및 창의독서챌린지 소개 본문

Daily Life/with Baby

[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 첫번째 미션 - 김치치즈카프카, 아빠는내가지킨다! 독후활동 및 창의독서챌린지 소개

동글동글라이프 2022. 11. 21. 14:1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눈높이 들어보셨죠? 저도 어릴땐 엄마가 학습지 시켜주셔서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데요, 학습지 말고 오늘은 창의독서 챌린지에 대해 소개도 하고 제가 첫번째 미션 수행했던 내용도 포스팅 하려 해요.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이야기

저는 이번에 소개할 창의독서 챌린지 1기를 마치고 2기에 도전했었는데요, 요렇게 활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1기 우수활동 챌린저 선물

조금 자랑해보자면 1기때 우수활동 챌린저로 뽑혀서 눈높이 창의독서 1SET 도 선물로 받았었답니다.

그 때는 블로그 말고 인스타그램에만 인증했었는데 이번엔 블로그에도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어요.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미션 안내

창의독서 챌린지 미션은 총 3번으로 블로그와 인스타에 업로드 하도록 되어있답니다.

도서는 2주에 한 번씩 총 3번 배송되고, 2주에 한번씩 도서 후기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남겨주면 된답니다.

도서 인증샷을 인스타에 올리고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요.

 

눈높이 창의독서에 관해서

독서전문가들이 선정한 도서들로 구성되어 매월 다양한 주제의 도서와 워크북이 제공되는 눈높이 정기구독 독서 프로그램이예요.

다양한 도서를 꾸준히 읽으며 독서습관 형성 및 표현하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품질에는 이상이 없지만 커리큘럼 변경이나 출판사 공급 문제 등으로 생긴 재고 도서들을 활용하여 창의독서 챌린지가 시작되었다고 해요.

의미도 좋고 내용은 더 좋은 챌린지라 참여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첫번째 미션 도서

첫번째 미션 도서로 <하나, 둘, 셋, 찰칵! 김치, 치즈, 카프카> 와 <아빠는 내가 지킨다!>를 받았어요.

그림책 한 권과 문고판 도서 한 권을 보내주셨는데요, 둘 다 내용도 재미도 좋아서 동글이랑 신나게 읽어보았답니다.

 

창의독서 챌린지 독후활동지

눈높이창의독서챌린지는 이렇게 독후활동지도 보내주어서 책만 읽고 땡!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책을 덮고 한 번 더 상기해보기도 하고 내 생각은 어떤지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더라구요.

잠자리 독서

저는 동글이랑 밤에 자기전에 책을 많이 읽어요.

보내주신 책은 잠자리독서로 재미나게 읽어보았었답니다.

 

동글이가 외치는 <김치,치즈,카프카> 영상

책은 제가 읽어주는데 책 제목은 동글이가 읽도록 하고 있어요.

그림책은 글밥이 많지 않아서 금방 읽어주었답니다.

사진 찍을 때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말을 하는지 몰랐었는데, 책을 읽고나서 세계 각국의 사진 찍을 때 외치는 말들을 알게 되어 저도 신기했어요.

 

동글이가 외치는 <아빠는 내가 지킨다!> 영상

<아빠는 내가 지킨다!>는 글밥이 제법 되어서 사흘에 나눠서 읽었어요.

동글이랑 이 책 같이 읽으면서 주인공의 엄마가 아빠한테도 엄청 나무라고 아이도 닥달하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데요 동글이는 책에 나오는 엄마가 우리엄마가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하더군요.

아빠가 회사에서 겪는 애환 등이 아이의 시선을 통해 그려지고 있는데 가장의 무게를 짊어진 이 땅의 아버님들이 보시면 눈물 쬐끔 나실 듯 하더라구요.

 

창의독서챌린지 독후활동지 영상

동글이랑 전 날 잠자리 독서로 그림책 먼저 읽어보고난 후 독후활동지를 함께 해보았어요.

 

동글이의 창의독서 독후활동 영상

독후활동지 질문에 대한 동글이의 대답이 엄마 입장에서는 이렇게 해도 되나 싶었는데,

아이가 말하는 이유를 들어보니 일리가 있다 싶더라고요.

 

김치, 치즈, 카프카 를 읽고 동글이가 했던 활동지

책에 나온 내용 말고 더 조사해 보자고 활동지에 나왔었는데 마땅한 것을 찾지 못해서 그림책에 나왔던 말들을 한번 더 적어보며 마무리 했어요.

 

<아빠는 내가 지킨다!> 독후활동지

동글이는 우리아빠 하고 떠올렸을 때 제일 처음 생각난게 '꿀잠'이라고 해서 빵 터졌어요.

꿀잠 -늦잠-우리아빠회사-어린이집-마술-게임

동글이 아버님은 자율출퇴근 하는 중이라 밤 늦게까지 깨어있고 아침엔 잠을 더 자고 있거든요.

아이의 눈으로 봤을 때 아빠는 맨날 꿀잠자고 늦잠자는 아빠 처럼 보였나봐요.

아빠 회사에 있는 직장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어서인지 단어와 생각이 이어진 부분도 엿볼 수 있었어요.

그치만 동글이랑 같이 마술도 해주고 게임도 해주는 재밌는 아빠이기도 하구나! 하고 동글이의 뇌피셜을 들여다 볼 수 있었네요.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 2기 첫번째 미션을 이렇게 수행하고 두번의 미션이 남았네요.

다음번에는 어떤 책을 보내주실지 벌써부터 기대 만발입니다.

 

눈높이 창의독서 챌린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인스타그램계정 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stagram.com/noonnoppi_keybook/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