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8 11:1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업사이클링 키트 ] 가치쿡쿡 양말목 업사이클링 텀블러백 DIY 환경교육 키트 리뷰 본문

Daily Life/Review

[ 업사이클링 키트 ] 가치쿡쿡 양말목 업사이클링 텀블러백 DIY 환경교육 키트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24. 2. 2. 08:54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 의 동글엄마예요^^

 

환경에 대해 평소에는 무감각해지다가도 미세먼지가 최악인 날, 이상 기온 때문에 집에 있는 옷이 무색해지는 날 등 저 한테 불편한 상황이 닥쳤을 때 비로소 지구가 많이 아프구나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지구에게 미안해서라도 요즘은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면서 음료를 마시는데 제 애착 텀블러는 부피가 좀 커서 가지고 다니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니라 텀블러 가방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막연하게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지구를 아껴주겠다면서 텀블러도 사고 텀블러 가방도 사면 이게 무슨 지구를 지키는 일인가 싶어 마음을 접었다가 양말목을 텀블러백 으로 업사이클링 할 수 있는 키트가 있다고 해서 직접 만들어 보게 되었답니다.

 

가치쿡쿡 양말목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키트

가치쿡쿡 양말목 업사이클링 키트

지구가 포크를 들고있는 귀여운 마스코트가 스티커로 붙어있는 상자가 배달되었어요.

 

업사이클링 키트 구성내용

가치쿡쿡 양말몽 업사이클링 키트 내용물

상자 안에는 브로셔, 양말목, 키링, 어깨끈이 들어있더군요.

 

저는 양말목이 뭔지 잘 몰랐는데, 여러분은 혹시 알고 계신가요?

양말목은 공장에서 양말을 생산할 때 박음질을 하면서 생기는 산업 폐기물이라고 해요.
생긴건 둥근 모양 끈처럼 생겼어요.

이 양말목을 텀블러백 으로 재탄생 시킨다니 괜찮은 아이디어죠?

제가 생각하는 키트 주의 사항이라면..

제품 특성상 원하는 색을 지정할 수 없다는건데요, 이 또한 업사이클링 제품만의 매력이다 라고 생각하고 미리 마음을 비우면 즐겁게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업사이클링 키링

 

가치쿡쿡의 마스코트인 지구요리사 키링은 버려지는 병뚜껑 15개를 모아서 갈아 업사이클링 했다고 해요.
키링까지도 의미있는 키트더군요.(이 키링도 색상은 랜덤이래요)

 

어깨 스트랩

텀블러 가방 만들 때 가방 손잡이는 양말목으로 만들어도 되는데 어깨끈이 필요하신 분은 옵션에서 가격이 추가된 끈을 구매하시면 되어요.

 

양말목

텀블러백의 바닥이 될 부분은 동그랗게(옛날 물동이 일때 쓰던 또아리 같이 생겼어요) 만들어져 왔고

양말목은 텀블러 큰것을 넣고도 남을 만큼 넉넉하게 들어있더군요.

 

쓰레기 재발견 활동지

쓰레기에 대해서 기관이나 학급에서 활용해보면 좋을 활동지도 들어있었는데요, 활동지 마저 재생펄프 친환경종이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 이라고 해서 5R 이 있는지 몰랐는데 이번에 활동지 통해서 배웠네요.

 

Refuse 거절하기
Reduce 줄이기
Reuse 재사용하기
Recycle 재활용하기
Rot 썩히기

 

이렇게 다섯가지 R이 모여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니 살면서 유념해야겠어요.

 

아이와 함께 활용해본 내용

저는 동글이랑 쓰레기로 가득한 세상도 그려고 같이 빙고게임 해보며 활용했고

지구지킴이 선언문을 써보며 평소에 지구를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 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어요.

 

교육자료 무료 제공

환경교육 자료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진행할 때 활용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도 꼼꼼하게 제공해주더군요.

PPT자료, PPT에 들어간 영상자료, 교육운영 가이드 까지 있어 환경교육에 대해 막막한 선생님들께서 참고해서 아이들과 함께 업사이클링 수업을 진행해보셔도 좋겠더라구요.

 

양말목 업사이클링 텀블러백 만드는 과정

텀블러 가방 만들기 영상

활동지에 QR코드가 있어서 가방 만드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았어요.

키트 설명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어려움 없이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텀블러백 몸통 만들기

또아리처럼 생긴 텀블러백 바닥 부분은 미리 만들어서 보내주셔서 그 위로 엮어 올리면 되어요.

어릴 때 실과 시간에 비닐끈으로 열쇠고리 만들던 추억 생각나고요?(아.. 옛날사람인가요)

단순작업을 반복하다보면 무념무상, 머릿속이 비워지는 효과도 있었어요.

 

텀블러 가방 만드는 과정

제법 엮어서 얼마나 더 올려야 하나 가늠해보느라 애착 텀블러를 넣어봤는데, 아직 더 엮어야겠더군요.

 

텀블러백 완성

양말목으로 손잡이를 만들어도 되는데요 저는 스트랩을 이용할거라 양말목으로 몸통만 만들어서 마무리 했어요.

 

가치쿡쿡 텀블러백 완성

만들면서는 이렇게 만드는게 맞나 싶었는데 다 만들고 나니 뿌듯하고 직접 만들어서 더 애정이 생기더군요.

앞으로 텀블러 잘 챙겨 다니면서 쓰레기를 덜 만들어야겠어요.

 

그리고 이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가치쿡쿡 블로그 링크와 스마트스토어 링크도 걸어둘테니 참고해주세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이 포스팅은 가치쿡쿡에서 제품을 협찬 받고 솔직하게 리뷰한 글입니다.

 

https://blog.naver.com/valuecookcook/223312074130

 

[가치쿡쿡]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양말목 텀블러백 만들기 체험활동

산업폐기물로 버려지는 양말목 양말목은 양말의 앞 코부분에서 만들어지는 산업폐기물로, 쓰레기로 버려지...

blog.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valuecookcook

 

가치쿡쿡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모두가 누리는 가치교육 콘텐츠를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