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요산수치 측정 ] 통풍 관리 - 베네첵 3in1 사용방법 리뷰 본문

Daily Life/Review

[ 요산수치 측정 ] 통풍 관리 - 베네첵 3in1 사용방법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21. 1. 9. 21:23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혹시 통풍 이라는 병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통풍이나 요산 이라는 검색어로 이 포스팅에 들어오신 분들은 통풍 진단을 받고 이런 저런 정보를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오셨을 것 같아요.

 

베네첵3in1 을 구매하신 분들 혹은 구매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포스팅이예요.

 

여러번 사용 해보신 분들에게는 사용방법이 쉽게 느껴지실지도 모르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헤맬 수 있을 것 같아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베네첵 3in1

위 사진에서 보시는 의료기기가 베네첵3in1 (benecheck plus multi monitoring system 3in1)이예요.

베네첵3in1은 혈당과 콜레스테롤 및 요산수치를 기계 하나로 측정할 수 있어요.

저도 이런 기계가 판매되고 있는지 몰랐는데 동글아빠가 통풍진단을 받은 뒤 요산수치를 어떻게 하면 관리할 수 있을까 알아보다가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통풍을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어요.

통풍(, Gout)은 대표적인 대사질환의 하나로 퓨린(Purine) 대사의 최종 산물인 요산이 혈액 내 남아 농도가 높아지는 고요산혈증(Hyperuricemia)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환이다. 혈액 및 관절액 내의 요산은 요산염(Urate) 결정으로 남아 있는데 이것이 관절의 윤활막(Synovial membrane), 연골, 연골하골(Subchondral bone) 및 관절 주위 조직과 피하조직에 침착되고 이로 인해 염증과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이다.
통풍 발작이 재발하는 등 오래되면 골, 연골 등이 파괴되고 관절이 변형, 섬유화, 골강직증(Bony Ankylosis) 등으로 진행하는 유전적 성향의 질환이다. 통풍은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근래에 발생 빈도가 증가되고 발병 연령이 낮아지는 이유는 환경적 영향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여성 환자의 경우는 대개 폐경기 이후이거나 유전적 소인이 강하거나 신장 기능이 약화된 여성에게서 발병하곤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통풍 [痛風, Gout] (자생한방병원 한방의학정보)

통풍은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근래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고 하죠.

작년 가을에 동글아빠가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에 간 일이 있는데 통풍발작이었어요.

골, 연골 등이 파괴되고 관절이 변형, 섬유화, 골강직증으로 진행한다는 이야기에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어요.

 

통풍 진단을 받고 식이요법을 꾸준히 하며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해 동글아빠가 노력을 많이 했어요.

그렇지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통풍발작 때문에 병원을 다시 찾았는데 유전적으로 신장기능이 약한 경우 약물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더군요.

약도 꾸준히 복용해야겠지만 요산수치 확인을 주기적으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찾게 된 제품이 베네첵3in1이예요.

 

베네첵3in1 패키지

패키지 뒷쪽을 보면 간단하게 베네첵 사용방법이 나와있어요.

요정도로는 좀 미흡하다 싶어서 열어보니 사용설명서가 따로 들어있더군요.

 

베네첵3in1 사용설명서

다른 분들이 구매하신 기기를 보면 한국어 사용설명서도 동봉된 경우가 있던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한국어 메뉴얼이 없어 다른 분들의 사용후기를 찾아보며 사용했네요.

 

베네첵3in1 간편사용설명서

메뉴얼 외에 이렇게 한장짜리 간편사용설명서가 있었는데 그림과 같이 나와있어서 보면서 사용하면 되겠더라구요.

 

베네첵3in1 구성품 파우치 / 채혈기 / 측정기기

베네첵3in1은 파우치 안에 채혈기와 측정기기가 들어있어요.

 

란셋

채혈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회용란셋이 필요해서 따로 구매했어요.

바늘 굵기에 따라 단위가 26 28 30 이 있던데 바늘이 제일 얇은 30g로 구매했답니다.

채혈할 때 사용할 알콜소독솜(알콜스왑)도 준비하세요.

 

베네첵3in1 요산측정지

베네첵3in1은 혈당검사지, 콜레스테롤검사지, 요산검사지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요산을 측정하려면 연두색 패키지에 담긴 요산측정지도 구매해야해요.

 

베네첵3in1 요산측정 시험지

조그마한 약병에 검사지는 25장 들어있어요.

 

베네첵3in1 요산측정 codestrip

베네첵 측정지 상자를 열어보면 동그란 약병 말고 상자안에 코드스트립이 있어요.

저는 약병 안에 들어있는줄 알고 살짝 헤맸었는데 상자안에 들어있으니 약병만 빼고 버리지 마시길 바래요.

A6E1이라고 적혀있는 이 코드스트립을 넣으면 꺼져있던 기기가 켜지고 화면에도 A6E1이라고 나오는데 요렇게 된 상태에서 코드스트립을 빼주세요.

뺐을 때 기계도 꺼지는데 고장난게 아니고 설정이 끝난거니 놀라지 마셔요.

 

코드스트립으로 설정을 맞춘 후 요산시험지를 꽂아주면 코드가 뜨고 채혈하라고 핏방울 모양이 깜박깜박 표시 되어요.

 

채혈기로 채혈하기

채혈하기 전에 알콜스왑으로 손을 소독하시고 사용해주세요.

 

채혈기 사용방법

저는 채혈기 사용방법이 헷갈려서 동글아빠가 조금 고생했지만 인터넷 더 찾아보니 사용방법이 잘 나와있는 이미지가 있어 가져와봤어요.

채혈기 위에 나오는 숫자는 1-6까지 나오는데 5나 6으로 하면 너무 아프고 1에 맞추면 채혈이 잘 안되더라구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3에 맞춰주고 채혈하니 알맞았어요.

 

채혈 후 시험지에 갖다대기

채혈한 상태에서 시험지 끝에 갖다대니 피를 바로 흡수하더군요.

 

 

요산측정

피를 흡수하자마자 삑 소리를 내며 측정이 시작됐어요.

카운트다운 하는 느낌으로다가 5.4.3.2.1 땡!!

제 요산수치는 4.4mg/dl 요산의 정상 범위17세 이상 성인의 경우 남자는 3.4~7.0mg/dl, 여자는 2.4~6.0mg/dl인데 저는 정상범주에 속하고 있어요.

 

베네첵3in1 요산수치 검사

다른 검사지로 동글아빠도 채혈해서 측정해보았는데 8.4mg/dl 이 나오더군요.

작년 건강검진 때 수치가 10mg/dl 정도였던 것에 견주어 볼 때 약물요법을 병행하지 않고 식이요법만으로 어느정도 낮춰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정상범위에 들어오기 위해 약물치료도 병행해야 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건강이 우선임을 건강을 잃고나서 깨닫게 되네요.

지금이라도 잘 관리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글이네가 되려고 해요.

 

모쪼록 모든 가정에 건강이 깃들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