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보관이사 리뷰 ] 이사준비 및 짐나가는날 - yes2404 포장이사 이용후기(내 돈 주고 한 이사) 본문

Daily Life/Review

[ 보관이사 리뷰 ] 이사준비 및 짐나가는날 - yes2404 포장이사 이용후기(내 돈 주고 한 이사)

동글동글라이프 2021. 1. 28. 12:27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처럼 이사는 처음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보관 및 포장이사 후기를 적어볼게요.

 

[1탄] 은 이사업체 선정과 짐 나갈때까지

[2탄] 은 짐 들일때를 적어볼텐데요 입주일이 2월 18일이라 2탄은 다음달에 이사 후 정보 공유할게요.

 

저는 지난 1월 20일에 이사를 했어요.

새로 이사할 집은 인테리어 공사를 해야해서 보관이사를 한달정도 해야하는 상황이라 11월부터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보관이사는 짐을 실은 컨테이너 채로 보관하는 업체짐을 옮겨서 창고에 보관하는 업체로 나뉘더라구요.

저는 여기저기 견적을 받아보니 컨테이너에 실린채로 보관해주는게 조금 더 좋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있어서 열심히 서칭하던 중 맘카페 등에서 평이 좋은 이사업체로 선정하게 되었어요.

 

혹시 2월은 이사 성수기인건 다들 아셨나요?

손없는날 이사 비용이 더 붙는건 알고 있었지만 2월이 성수기인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저는 신혼때 풀옵션 오피스텔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왔어서 용달차 하나로 이사했던지라 이사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거든요.

다른 때 보다 2월 이사가 비용이 높고 예약도 빨리 찬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짐 빼는 날은 1월이지만 짐 들이는 때가 2월이라 다른 사람들이 예약하기 전에 서둘러서 업체를 알아보았답니다.

 

그래서 아래 링크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견적 신청에서 견적을 의뢰했어요.

 

https://www.yes2404.com/

 

www.yes2404.com

제가 주로 이용하는 맘카페에서는 yes2404 명예의 전당팀을 높게 치더라구요.(물론 다른 이사팀 보다 비용 추가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 견적 신청 할 때 명예의 전당팀으로 배정 받을 수 있도록 요청했었어요.

 

yes2040 카카오톡

견적신청하니 전화주셔서 제가 거주하는 지역 관할 명예의 전당팀으로 견적 받아볼 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직장맘인지라 주말에 견적을 받았는데 남자 한 분이 나오셔서 이삿짐 양을 살피며 견적을 내주셨어요.

저희집은 붙박이장을 쓰고 있었어서 큰 장롱은 없는대신 6인용식탁이나 침대, 서재 책상 등의 짐들이 있고 잔짐이 많아서 견적이 꽤 많이 나오더라구요.

심지어 이사 나갈때 소파도 팔았는데.. 1톤탑차 3대로 다 못실어서 용달차비용이 더 발생했어요.

(집집마다 살림살이 구성이 달라서 용달추가가 없으실 수 있겠지만 이사 당일에 짐 싣는것에 따라 변동사항이있을 수 있다고 안내 받았었어요.)

yes2404 경인 62팀은 탑차 소사장님 3분과 도우미 1분 구성이고 이 외에 사다리차 기사분 한분이 더 계셔서 이삿날 다섯분이 움직여주셨어요.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tv 이전도 다 해주셔서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재설치의 경우 에어컨은 설치기사님 섭외를 따로 해야해요)

견적받고 계약 확정할때 계약금 10만원 송금했어요. 계약서는 계약금 보냈던 날이 일요일이라 다음날인 월요일에 카톡으로 보내주시더군요.

yes2404는 홈페이지에서도 계약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사업체 잘못 섭외한 후기들을 보면 약속한 인부구성이 아닌경우(외국인노동자분들이 계셔서 소통이 안되거나 5명 오기로 했는데 4명이나 3명 오거나 등), 짐쌀때나 이동시 파손에 대한 부분 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던데 이번에 이사 나가면서 저는 불편사항이 없었어요.(짐이 들어올때도 잘 봐야겠죠?)

 

제가 준비할 부분으로는 50리터 쓰레기봉투 1장과 짐에 같이 넣을 제습제정도 준비해달라고 하셨어요.

 

이사 전날 밤 엉망진창 우리집

제가 포장이사는 처음이라 뭣도 모르고 힘을 들였던 이사 전날 밤이네요.

거실 앞베란다에 짐을 싸서 꺼내뒀었는데 나중에 이사해주시는 분들이 왜 그러셨냐며 짐 다 잘 싸주는데 고생하셨다고 그러셔서 뭔가 허무했달까요.

 

동글엄마 당근마켓 프로필

짐을 좀 줄여보려고 당근마켓에서 팔기도 많이 팔고 나눔도 많이 한 덕에 나눔은 습관 활동배지도 받았어요.

그치만 생각보다 짐이 많더라구요.

 

이삿날 보니 방에 깔끔하게 정리만 해두면 알아서 척척 짐을 싸주시던데 저는 뭣도모르고 제가 바리바리싸서 짐을 빼두고 그랬네요.

이사 두번 하라고 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버릴 것은 미리 버려두고 공간에 잘 정리해두기 (미리 짐싸지 마세요~전문가들이 잘 싸주십니다)

 

이사용품

이사 당일에는 아침 8시에 뵙기로 했었어요.

정말 시간 맞춰서 오셨구요 집에 오기전에 미리 전화 주셔서 마음의 준비 할 수 있었어요.

전화끝나고나서 이삿짐을 쌀 용품들을 가지고 올라오시더군요.

보양작업도 꼼꼼하게 한 후 작업을 시작하셨어요.

 

yes2404 이사서비스 차량

저는 1톤탑차 3대 서비스를 이용했어요.

 

yes2404 1톤탑차 3대

요렇게 탑차 3대가 와있더군요.

 

사다리차 들어갈 자리 확보하느라 주차된 차량을 이동시켜야 했는데 배터리방전된 차량이 있어서 시간이 좀 지체되었네요.

사다리차 올라갈때 아파트 나무에 잔가지가 많아 관리사무소에 허락받고 잔가지도 잘라내고 사용했어요.

이런일이 종종 있는지 톱을 가지고 다니시더군요.

 

사다리차 걸쳐진 모습

저희집은 12층이었는데 고층일수록 사다리차 비용이 늘어더라구요.

 

사다리차 올라온 모습

앞베란다 실외기를 철거하고 사다리차가 올라오도록 하시던데 슈웅 하고 올라오는게 무척 신기했어요.

 

거실 한가득 이사용품

정말 많은 박스들이 있었는데 언제 싸지고 옮겨지는지 모르게 뚝딱뚝딱 이사가 되더군요.

 

가전 포장

저랑 동글아빠가 걱정했던 부분중 하나는 가전포장이사였어요.

TV나 모니터, 에어컨 등이 파손없이 이사했으면 했는데 조심스럽게 옮기시며 포장해주시는 모습 보니 안심이 되더군요.

 

세탁기 및 건조기 포장

세탁기나 건조기 등도 꼼꼼하게 포장해주시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침대 및 매트리스 포장

매트리스도 비닐로 한겹 싸고 가구도 포장을 잘 해주시더라구요.

 

냉장고 분해

저희집은 양문형 냉장고를 사용중이었는데 도우미님이 냉장고 속도 선반 하나하나 꺼내 물로 깨끗하게 청소해주셨어요.

살림꽝인 동글엄마라 냉장고 구매후 제대로 된 청소는 한번도 한 적이 없던지라 아주 그냥 속이 시원해졌답니다.

냉장고는 부피가 커서 문을 분해해서 이사하더라구요.

 

동글이 방 포장이사

동글이방에 자잘한 짐들이 많아서 이 방은 아예 짐싸기를 포기했었는데 엄청 꼼꼼하게 싸주셨어요.

 

주방 짐 포장

주방에 깨지기 쉬운 물건들은 하나하나 뽁뽁이로 싸서 포장해주시는데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지더군요.

 

청소및 마무리

짐이 다 나가고 청소도 깔끔하게 해주셨답니다.

12시쯤 이사가 다 끝나고 이사비용의 절반 송금해드렸네요.

 

저는 오전에 짐만 나갔는데도 몸살기운이 올라오던데 짐까지 들였다면 어후 고생좀 했을 것 같아요.

 

 

보관이사 및 포장이사 한번도 해보지 않아 저처럼 헤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쓴 포스팅이었어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