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집콕취미활동 ] 조개안에 진주가 들어있어요 - 진품조개 체험키트 리뷰 본문

Daily Life/Review

[ 집콕취미활동 ] 조개안에 진주가 들어있어요 - 진품조개 체험키트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21. 5. 6. 15:04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생일이 6월이라 탄생석도 진주 이지만 평소 진주로 만든 액세서리를 즐겨 하고 있어요.

오묘한 빛깔에 동글동글한 모양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진주로 만든 액세서리는 즐겨 하지만 조개안에 진주가 들어있는건 한 번도 보지 못했었어요.

그런데! 조개안에 진주가 들어있는 진귀한 경험과 함께 예쁜 악세서리까지 만들 수 있는 체험키트가 있어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답니다.

 

제가 종종 들르는 맘카페에서 진주조개 체험키트 이벤트가 있었는데 당첨이 되었어요!

그 덕에 진주조개체험키트를 받아볼 수 있었답니다.

 

진품진주조개 체험키트 언박싱

진주조개라고 해서 아이스박스에 담겨 배송될 줄 알았는데 이렇게 크라프트박스에 담겨 배송되어 오더라구요.

진주조개에 방부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상온에서 한달 정도 두어도 부패하지 않는다고 해요.

 

진품조개 체험키트 구성

진품 진주조개 체험키트는 진주조개, 은목걸이, 은반지, 키링, 접착제, 물티슈, 라텍스장갑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액세서리 부속

진품조개 체험키트에 들어있는 목걸이와 반지는 순은으로 된 제품이라 알러지 걱정 없이 착용할 수 있어 더 좋더라구요.

 

진주를 품은 조개 체험키트 주의사항

주의사항

진주조개는 약품처리되었기 때문에 절대 먹으면 안되요.

라텍스 장갑 착용

진주조개 만질때에는 꼭 라텍스 장갑 껴주세요.

진주조개를 끓는물에 삶아서 사용하면 좋다고 나오는데 저는 삶지않고 잘 열었어요.

칼로 진주조개 벌릴때에는 반드시 어른이 하고, 채취한 진주를 닦을 때에는 물티슈로만 닦아줘야 광택을 잃지 않아요.

순간접착제 사용시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해요.

 

체험과정

진주조개

진주조개는 이렇게 밀봉되어 있어서 싱크대에서 개봉했어요.

 

조개의 특성상 물기도 있어서 싱크대에서 개봉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흐르는 물에 진주조개를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진주조개 열기

진주조개 안쪽에 진주가 있기 때문에 칼로 관자를 열심히 썰어주어도 진주가 파손되지 않아요.

저는 삶지 않고 조개 사이 틈에 칼을 넣어 쓱쓱 썰어주고 열었는데 생각보다 여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진주조개가 열렸어요.

짜잔! 조개 속에 진주가 보이시나요?

 

조개 속의 진주를 살펴보아요.

진주조개 체험키트는 어린이용이 아니기 때문에 동글이와 함께 해볼까 고민하다가 진주를 품은 조개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진주채취까지만 같이 해보았어요.

 

진주조개

살면서 진주조개를 직접 볼일이 또 있을까 싶은데요, 너무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진주 채취하기

라텍스 장갑을 끼고 진주를 채취해주었어요.

조개살이 아주 연해서 장갑을 끼고 훑기만 해도 진주가 쏙쏙 잘 나오더라구요.

 

동글이의 진주채취하기

동글이도 진주채취에 진심이었네요.

안그래도 반짝거리고 예쁜거 좋아하는 동글이라 엄마보다 더 신나게 채취했어요.

 

채취한 진주 닦기

채취한 진주는 물에 씻으면 광택을 잃을 수 있어 물티슈로 꼼꼼하게 닦아주었어요.

 

채취한 진주들

진주조개에서 채취한 진주는 모두 30개였어요.

보통 10개~30개의 진주가 들어있다고 하던데 제가 받은 조개는 진주개수가 많은 편이었나봐요.

빛깔과 모양도 다양하더군요.

 

진주 액세서리 만들기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진주를 붙여 액세서리를 만들었는데요, 어울릴 진주를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소량의 접착제를 사용해도 너무너무 잘 붙어요. 대신 붙이고 나서 30분 가량을 그대로 두어야 완벽하게 붙으니 붙이고나서 만지지 않으시지 않길 바래요.

 

진주 액세서리 만들기

진주를 채취하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키트 구성 액세서리 부속이 고급져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완성된 진주액세서리

목걸이와 키링두개, 반지까지 완성!

 

남은 진주

액세서리를 만들고 나서도 이렇게 진주가 많이 남아서 요 진주들로는 뭘 만들어볼까 즐거운 고민이 생겼네요.

 

직접 만든 진주 액세서리

자동차키 키링도 바꿔주고 평소 사용하는 가방에도 걸어주었더니 가방도 고급져진 느낌적인느낌!

목걸이와 반지도 순은(925 silver)이라 알러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더군요.

 

어린이용 체험키트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하실때에는 꼭 주의감독이 필요하지만 저는 동글이가 진주를 채취해보는 경험을 함께 해보아서 너무 좋았어요.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진주조개를 집에서 만나볼 수 있고, 쉽게 혼자서도 진주액세서리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집콕체험아이템으로 추천해드리면서 글을 마무리 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대왕진주조개 체험 키트! : 진품조개

진주를 품은 진품조개!

smartstor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