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17:08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그림책 키트 추천 ] 오늘하루 그림책 말들이사는나라 그림책키트 리뷰 본문

Daily Life/with kid

[ 그림책 키트 추천 ] 오늘하루 그림책 말들이사는나라 그림책키트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22. 9. 20. 12:4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희 블로그를 이용해주시는 분들 중에는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 줄 알고 있어요.

특히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 자녀가 있으시다면 그림책키트 리뷰 보시고 이용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아이를 데리고 그림책 수업을 이용해보신 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요 그림책 키트 탐나서 바로 구매하실 것 같아요.

 

키트 구성도 알차지만,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유아동 그림책 놀이공간을 운영중인 <오늘하루, 그림책> 의 그림책큐레이터이자 유아교육 전문 선생님의 그림책 수업이 영상으로 제공 되기 때문에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부모님과 아이가 알찬 그림책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인 것 같아요.

 

그림책키트 배송된 모습

그림책키트를 받아보시면, 요렇게 정성스러운 포장이 된 키트가 짠!

 

오늘하루, 놀이책

키트에 들어있는 <오늘하루, 놀이책> 부터 펼쳐보시면, 콘텐츠에 대한 설명과 놀이키트 구성품이 안내되어있어요.

키트에 구성품이 잘 들어있는지 부터 살펴봤답니다.

 

말들이 사는 나라 그림책 키트 구성품

놀이책, 그림책(말들이 사는나라), 자판기 만들기, 종이 확성기, 캡슐, 고체물감, 붓, 놀이책, 수업동영상 QR코드가 모두 잘 있는지 확인했어요.

 

그림책 키트 구성품

기본적인 준비물은 제공되지만, 직접 준비해야 하는 것은 글루건 또는 테이프, 물통, 다양한 색칠이나 꾸미기도구, 목공용 풀 등이 있어야 해요.

 

저는 아이가 글루건에 데일까봐 테이프를 사용했어요.

 

말들이사는나라 와 동글이

일단 그림책이 너무 재밌어요.

이미 가지고 계시거나 보신 적 있으신 분들은 제 말에 다들 공감해주실 것 같아요.

아이들이 '말' 이라는 것을 배우면서 혹인 부모님이 '말'을 가르치면서 느낄 수 있는 딜레마를 아주 유머러스하게 잘 풀어놓은 그림책이거든요. 혹시 못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보시길 바랄게요.

 

엄마랑 말들이 사는 나라 같이 읽어보기

영상 보며 활동하기 전에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먼저 읽어봤어요.

글밥이 적지 않지만 내용이 재미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평소 착한아이 컴플렉스가 있거나, 말을 거칠게 하는 아이들 모두모두 이 그림책을 읽어 봤으면 좋겠어요.

 

영상보며 그림책 수업 따라가보기

놀이책에 수록된 QR코드로 영상을 보며 선생님말씀에 귀기울이는 동글이예요.

 

놀이책 활동지 해보기

오늘하루, 놀이책에는 부모님 지도서 및 활동방법, 생각이 자라나요 활동지가 첨부되어있어요.

아이와 어떤 말을 하며 활동해야 하는지 막막할 것 같다 생각이 들었는데 부모님 지도서가 있어서 안심되었답니다.

활동지도 동글이가 재미있게 했어요.

 

자판기 만들기

키트에 제공된 2가지 만들기 중 자판기 만들기를 먼저 해보았어요.

동글이는 자판기에 넣을 동전도 말들이사는나라에 나오는 말을 그리고 싶다고 해서 제가 디테일을 살려 그려줬더니 더 신나게 놀이했답니다.

 

자판기 만드는 과정 영상

상자를 조립하는건 제가 옆에서 같이 해줬어요.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은 혼자서도 할 수 있지 싶어요.

 

단어 자판기 만드는 과정 및 놀이모습

하고싶은말이나 듣고싶은말을 쪽지에 적어 캡슐에 넣은 후 뽑아서 놀이하는건데 자판기는 아이들 모두 좋아하잖아요?

정말 신나게 뽑기 놀이 한 것 같아요.

 

단어 자판기 놀이모습 영상

동글이는 다른 자판기 놀잇감이 집에 있지만 본인이 직접 만든 자판기에 많은 애정을 가지더라구요.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완성해서 더 좋았나봐요.

 

종이 확성기 만들고 놀이하기

키트에 구성품 두번째 만들기는 확성기 만들기였어요.

싸인펜이나 색연필, 매직 등을 이용해 자유롭게 꾸며보는 활동이었는데요,

동글이가 그림책 보며 나름 진지하게 확성기에 글을 적고 놀이하며 즐거워 했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거절 잘 못하는 어른이들도 요런 종이확성기 놀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림책놀이, 독후활동, 초등생독후활동,문해력,생각하기,읽고내용이해하기, 말하기, 나쁜말, 좋

[오늘하루그림책] 감성을 자극하는 그림책 놀이 이제 가정에서 즐기세요! 그림책놀이키트판매

smartstore.naver.com

수준높은 그림책 활동이 가정에서 가능하게 해주는 [오늘하루그림책]의 <말들이사는나라 그림책놀이키트>를 만나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혹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링크도 요 위에 달아놓았어요.

 

그림책키트로 아이와 함께 재미있고 의미있는 그림책활동 해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그림책키트를 협찬받고, 솔직하게 리뷰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