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17:08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그림책 추천 ] 지각 - 모두 지각했지만 지각해도 좋은날 ( 허정윤 글 이명애 그림 위스덤하우스 ) 본문

Daily Life/Review

[ 그림책 추천 ] 지각 - 모두 지각했지만 지각해도 좋은날 ( 허정윤 글 이명애 그림 위스덤하우스 )

동글동글라이프 2022. 11. 1. 12:4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오늘은 그림책 한 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포스팅을 올려보아요.

 

<지각>이라는 그림책을 이런 분들께 추천하고 있더군요.

"윤리적 딜레마 앞에서 진실한 선택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요 근래 우리 사회에 안타까운 일들이 자꾸 벌어지고 있죠.

이 그림책은 동물윤리와 관련된 책이지만 사람의 일을 빗대어 생각해 본다면 또 다르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2017년 『투명 나무』로 독일 국제 아동청소년 문학 분야(WHITE RAVENS)에, 2022년 『아빠를 빌 려줘』로 THE BRAW AMAZING BOOKSHELF에 선정된 허정윤 작가님의 글과

2017년에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나미 콩쿠르 은상(2015, 2017), BIB 황금패상(2015), BIB 황금사과상(2021)을 받은 이명애 작가님의 그림으로 만들어진

<지각>은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셔도 좋지만 어른의 마음으로 하나하나 곱씹어보며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은 그림책이라 많은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천해봅니다.

 

<지각>의 한 장면-출처 YES24 도서정보

저는 <지각> 속 특히 이 장면에서 '나'라는 사람과 별반 다를 것 없는 사람들의 속 마음들이 보여서 다시금 곱씹게 되었어요.

 

'괜히 마음 아프게 보지 말자.'

'딱 한번만 눈 감는거야'

'왜 아무도 안 도와주지?'

'어떡해'

'설마 차에 치이는 건 아니겠지?'

'저 조그만 것이 살겠다고'

'어휴 오늘도 지각이네'

 

같은 상황에서도 다른 생각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장면을 통해 여실히 드러나고 있더군요.

 

오늘날 우리사회에서 겪고있는 문제들을 바라보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이렇게 다양하겠지요?

여러분이 이 책의 주인공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 같냐고 물어오는 그림책의 질문에 저는 어떤 대답을 해야할지 사실 아직도 망설여집니다.

 

<지각> 허정윤 글 이명애 그림 위즈덤하우스

이 그림책의 표지를 보면 하얀 바탕에 빗물이 떨어지고있고, 엄마와 아이로 보이는 두 사람이 자동차 안에 있어요.

와이퍼가 움직이는 듯 하고, 헤드라이트가 켜진걸 보니 주행중인 것을 짐작해 볼 수 있죠.

저는 그래서 이 책의 내용이 일하는 엄마가 비 오는 아침 아이를 데려다 주고 분주하게 가는 내용이려나 하고 지레짐작을 했었어요.

 

<지각> 허정윤 글 이명애 그림 위즈덤하우스

하지만, 그림책의 내용은 제 예상과는 다르게 고양이가 등장하면서 다른 메세지를 전하고 있었답니다.

정답이 없는 일상의 흐름 속에서 어떤 선택을 하며 살아갈 지는 스스로의 몫이고, 그 선택들이 모여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은데요.

 

순간의 선택이 모여 인생이 됩니다.
매순간 진실한 선택을 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그림책의 글을 쓴 허정윤 작가는 서강대교에서 만난 아기고양이에게 그때 지켜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을 고백합니다.

그림을 그린 이명애 작가는 작업실을 오가며 만나는 고양이들에게 무탈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려 애쓴다고 말합니다.

 

 

<지각> 허정윤 글 이명애 그림 위즈덤 하우스

출근길, 서울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근길 정체는 오전9시를 기점으로 점차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오는 날 출근길 정체가 이어지는 아침 8시 15분 도로 위에서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사회의 문제를 목도 했을 때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자꾸 생각해보게 됩니다.

 

위즈덤 하우스에서 이 그림책을 받아들고 SNS와 온라인 서점에 서평을 올려야 해서 고민하며 글을 적었었지만 블로그 포스팅에는 제 마음을 더 담아서 적고 싶어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그림책을 만나보기 전에 북트레일러(새 책을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셔도 좋을 것 같아서 유튜브에서 링크를 가져왔어요.

김재환 음악감독님의 음악도 아름다우니, 꼭 소리 켜고 감상해보시길 바래요.

 

https://www.youtube.com/watch?v=hVDletTAgv0 

 

많은 분들이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고, 이야기를 나누며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위즈덤하우스에서 도서를 제공 받았지만,

온 마음 다해 리뷰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