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7 13:4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숲 - 이 책 한 권과 함께라면 나도 숲 탐험가! 본문

Daily Life/with kid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숲 - 이 책 한 권과 함께라면 나도 숲 탐험가!

동글동글라이프 2023. 9. 10. 08:11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아이들 데리고 자연 체험학습 많이들 하시죠?

특히나 숲 체험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유료 클래스도 찾아 들으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숲 체험이 아이들에게 좋다는 것은 알지만 막상 제가 데리고 다니면서 이것 저것 가르쳐주며 체험하기엔 아쉬움이 있어 가이드북 같은 것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했었거든요.

그러던 와중에 만난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숲≫ 을 들고 아이와 자연을 만끽하고 왔던 내용 소개해드릴게요.

 

어메이징 자연탐험 : 생명으로 가득한 숲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생명으로 가득한 숲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출간된 어메이징 자연탐험 생명으로 가득한 숲 표지예요.

배낭 주머니에 꽃이며 열매, 새 깃털이 예쁘게 꽂혀있고 꿀벌도 꽃 위에 앉아있는 와중에 옆 주머니엔 색연필도 꽂혀있죠.

숲을 탐험하는 탐험가의 배낭 다운 표지인 것 같아요.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숲

판형은 야외활동 할 때 들고다니는 크로스백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라서 숲에서 아이와 펼쳐보기 좋았어요.

부록으로 들어있던 숲탐험 스티커도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좋더라고요.

숲에서 발견했던 것들을 책에 붙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궁금한 숲의 정보와 즐거운 활동까지

숲에가면 만날 수 있는 100여종의 동식물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고, 숲에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까지 자세하게 소개되어있어서 이 책 한 권으로 아이와 함께 근사한 숲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숲으로 떠나기 전에 미리 아이와 읽어보시고, 숲에 가면 어떤 동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지, 어떤 활동을 해보고 싶은지 이야기 나눠보며 기대감을 가진 후 출발하시길 바랄게요.

 

아이와 함께 숲 체험

동글이의 탐험과정

꽃이 피어있는 걸 보고 재빠르게 책을 펼쳐드는 동글이였어요.

책에는 나와있지 않은 꽃이었지만 꽃을 발견 했으니 탐험 스티커부터 붙여봅니다.

 

나비를 발견한 동글이

꽃을 관찰하다가 팔랑팔랑 나비가 날아오는걸 발견하고는 "엄마! 나비" 하면서 나비 페이지에도 스티커를 붙이더군요.

스탬프 투어 엄청 좋아하는 동글이인데 숲에서 발견하는 동식물들을 보며 스티커로 도장깨기 하는 활동이 동글이 취향 저격이었어요.

 

나뭇잎도 관찰하기

유심히 관찰하지 않으면 초록빛 나무로 보고 말 나뭇잎들의 모양도 하나하나 관찰하며 살펴보고, 숲에서 만난 나뭇잎 모양이 책에도 있는지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개미 매미 탈피 지렁이

개미가 잽싸게 기어가는 것, 매미가 탈피한 모습, 지렁이가 꿈틀거리는 모습까지 정말(애미는 그닥 좋아하진 않는다만) 흥미롭게 관찰하며 책을 찾아보는 동글이였어요.

 

버섯 발견

잘려나간 나무 밑둥에서 버섯도 발견했는데요, 책에서 나온 다양한 버섯들을 살펴보면서 가장 닮은 버섯이 무얼까 이야기 나눠봤더니 말굽버섯이랑 똑같이 생겼더군요.

책 덕분에 다양한 버섯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어요.

 

자연물로 탁본 뜨기

자연물로 탁본 뜨기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숲 에는 자연물로 탁본뜨기 활동이 나와있어요.

숲을 탐험하며 인상적이었던 자연물의 흔적을 남겨볼 수 있는 활동인데요, 활동을 위해 점토가 필요해요.

동글이는 도토리나 솔방울로 탁본을 뜨고 싶어 한참 찾아다녔는데 생각보다 모양이 예쁜 자연물을 찾을 수 없어서 잎사귀 모양이 맘에드는 나뭇잎만 조금 가져왔어요.

 

자연물로 탁본 뜨기

자연물을 점토에 올려 자국이 남도록 눌러준 다음 땡 하지 않고 자연물 모양대로 점토를 가위로 다음어주고 빨대로 구멍을 뚫어주었어요.

잘 말려서 색칠해주고 끈을 달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해보려고 해요.

 

어메이징 자연탐험단 1기

시공주니어 어메이징 자연탐험단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어메이징 자연탐험단 1기로 선발되어 도서와 선물을 받았어요.

총 3번의 미션을 수행하며 진행되는데요, 이번 미션이 자연물로 탁본뜨기였어서 재미나게 해봤네요.

탁본에 필요한 재료도 보내주시고 선물도 한가득 보내주셔서 행복했어요.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활동일지

함께 보내주셨던 활동일지를 작성하며 활동을 마무리 해봅니다.

 

아이와 함께 자연 체험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