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7 13:4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바닷가 - 바다로 떠날 때 가방에 쏙 넣어서 가요 본문

Daily Life/with kid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바닷가 - 바다로 떠날 때 가방에 쏙 넣어서 가요

동글동글라이프 2023. 9. 17. 10:54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반도라고 한국지리 시간에 배웠던게 떠오르네요.
동글이 데리고 바다에 종종 놀러가는 편인데요
그동안 바다에 가서 "와! 바다다!" 하고 모래 놀이 좀 하고 해수욕 좀 하는게 전부였던거 있죠.
≪어메이징 자연 탐험 : 바닷가≫ 덕분에 휘리릭 보고 올 바다를 더 자세히 관찰하며 재미나게 놀다 올 수 있었던 내용 소개해드릴게요.
 

어메이징 자연탐험 : 반짝반짝 빛나는 바닷가
어메이징 자연 탐험 - 반짝반짝 빛나는 바닷가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출간 된 어메이징 자연탐험 시리즈 중 바닷가 편 이예요.
 

강릉 경포해변

이번에 동글이랑 같이 자연 탐험단 미션 수행하려고 강릉에 왔거든요.
바다에 가려는 날 비 소식이 있어 걱정했었는데 다행이도 날이 흐리기만 하고 비는 내리지 않았어요.
덕분에 바다에서 재미난 추억 많이 만들고 왔답니다.
 

어메이징 자연 탐험 - 반짝반짝 빛나는 바닷가

판형은 아주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마음에 들어요.
너무 크면 휴대성이 떨어지고 너무 작으면 수록된 사진 들을 자세하게 보기가 어려울테니까요.
 

조개껍데기를 찾아보는 동글이

실사로 수록된 동식물정보 덕분에 현장에서 바로 비교해보기 좋고, 엄마 아빠도 잘 모르는 바다생물이 큼직큼직한 사진과 함께 이름도 같이 있어서 아이랑 같이 찾아보며 휴대용 자연도감 같이 활용해 볼 수 있어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스티커

이 책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 하는데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탐험스티커가 아이들 흥미를 더 높여주더라고요.
100여종의 동식물 생태정보가 들어있어서 바다에서 발견한 것들을 도장깨기 하듯이 스티커 붙여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자연물 만들기 등

생물 정보 뿐만 아니라 놀이, 만들기 등 바다에서 해볼 수 있는 활동들도 가득해서 아이랑 어떻게 놀아줘야 할 지 막막한 부모님들에게 가이드북 처럼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다에서 놀기

신나게 바다에서 놀면서 발견하는 바다 생물들은 또 한 번씩 책에서 찾아보면서 보게 되니 좋더라고요.
 

해안식물 관찰하기 -  해변 달맞이꽃

바닷가에는 다양한 종류의 해양식물들도 있는데 평소엔 눈여겨보지 않았었거든요.
책에 해변 달맞이꽃이 나와서 들여다보며 관찰했답니다.
(이미 꺾여 떨어져 있는 꽃을 발견한 동글이가 작고 귀엽다며 행복해 해서 한장 찍어줬어요)
 

바다에서 보기 너무 좋은 어메이징 자연 탐험

 

어메이징 자연 탐험대 미션
미션2 : 자연물로 바다 생물 만들기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이번에 내주신 미션은 자연물로 바다 생물 만들기였어요.
바다생물 피규어와 지퍼파일백도 선물로 보내주셔서 감사했어요.
 

어메이징 자연탐험에 수록되어있는 활동이었는데 바닷가에서 발견한 자연물로 바다 생물을 만들어 보는 활동이었답니다.
 

자연물로 바다 생물 만들기

동글이는 바닷가에서 조개껍데기를 모아 선물 받은 피규어와 비슷한 모양을 만들더군요.
 

자연물로 놀이하는 동글이 영상

 
 

어메이징 자연 탐험대 1기

동글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자연 탐험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과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예요.
 

파도가 철썩이는 동해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느끼고 이 안에서 행복한 시간 만들 수 있어 행복했어요.
파도가 철썩이는 동해 영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해볼게요.
 
아이와 함께 자연 체험을 하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