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7 13:44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새 - 숲이나 공원에 갈 때 챙겨가면 좋은 책 본문

Daily Life/with kid

[ 어메이징 자연 탐험단 1기 ]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새 - 숲이나 공원에 갈 때 챙겨가면 좋은 책

동글동글라이프 2023. 9. 23. 23:44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가정에 새 좋아하는 어린이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여기 주목해주세요.

공원에 산책갈 때, 숲으로 체험 갈 때 이 책 들고 가시라고 추천해드리려고요.

 

어메이징 자연탐험 :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어메이징 자연 탐험 -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시공주니어 출판사에서 출간 된 어메이징 자연 탐험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 표지예요.

멋진 일러스트와 다채로운 사진들이 가득한 책이라 자연도감으로도 손색 없답니다.

 

부록 스티커

부록으로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할 거예요.

책에 나오는 것들을 놓치지 않고 보려고 눈을 더 크게 뜨고 관찰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도장깨기 하듯 발견한 것들을 챙겨 스티커를 붙이다 보면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친구들은 흥미가 더욱 높아질 것 같아요.

 

어메이징 자연탐험 새

판형이 너무 작으면 정보를 담기 어렵고, 너무 크면 가지고 다니기가 어려운데 요 사이즈 딱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숲이나 공원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새들도 디테일하게 살펴볼 수 있고 자연물로 활동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가득해서 활용도가 높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새 탐험

나뭇가지 모으기

동글이와 함께 책에 나온 '나만의 둥지 만들기'를 해보려고 마른 나뭇가지들을 모았어요.

 

나뭇가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기

밖에서 모아온 나뭇가지들을 원예 가위를 이용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나뭇가지 자르는 영상

나뭇가지에 찔릴까봐 면장갑도 끼고 조심스럽게 나뭇가지들을 손질했답니다.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둥지 만들기

모루로 나뭇가지들을 엮어 둥지를 만들었는데 뭔가 허전해서 집에 있던 알 모형도 가져와보고 포장재도 지푸라기처럼 표현해봤어요.

플레이콘으로 새도 만들어주었답니다.

 

나만의 둥지 완성!

동글이가 만든 둥지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사이좋은 새 두마리가 알을 보호하는 모습(?)인데 알이 조금 더 작았으면 앙증맞았겠다 싶어요.

 

어메이징 자연탐험단 1기

시공주니어 어메이징 자연탐험단

시공주니어에서 둥지를 만드는 미션과 함께 재료도 같이 보내주셨었어요.

킨더조이를 새의 알로 활용하라고 보내주셨다는데 깊은 뜻도 헤아리지 못하고 동글이가 보자마자 먹어버렸거든요.

보내주신 모루, 플라스틱 눈알, 플레이콘을 활용해서 미션도 클리어 할 수 있었어요.

 

총 3번에 걸쳐 도서를 제공 받았고 그에 따른 미션도 즐겁게 수행하며 자연탐험단 활동을 해보았는데요,

덕분에 아이와 함께 자연을 자세히 관찰하고 즐겨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좋은 기회를 주신 시공주니어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