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4 09:2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자동차정기검사 인터넷 예약 리뷰 본문

Daily Life/Review

자동차정기검사 인터넷 예약 리뷰

동글동글라이프 2019. 9. 9. 23:5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희집 붕붕이는

제가 끌고다니기 때문에

관리도 제가 다 하는데요

8월 16일에 톡이 왔었지만

넘나 바쁜시기였어서

잠시 잊고 있다가

집으로 날아온 우편물 한 통

자동차 검사 사전안내문 이더라구요.

두둥!

자동차정기검사 유효기간이

2019년 10월 17일이라서

어여 받고 올라고 보니

자동차검사는 사전 예약이 가능하더라구요.

자동차 검사, 평일 예약제 확대 시행!

미예약차량은 당일검사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예약바랍니다.

라는 멘트를 보자마자 예약해야겠다 싶어서

QR코드를 이용했어요.

QR코드를 인식하면

사이버검사소로 바로 연결되어서


검사차량을 조회하면

예약을 바로 할 수 있어요.

자동차 검사 관련 유의사항은

검사기간내에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는거!

위반기간이 길어질 수록 과태료가 가산되어요.

수수료는 검사종류와 자동차 형마다 다는데

저는 정기검사에 소형차라 23,000원이었는데

인터넷 예약을 해서 1,200원 감면받았어요. 

어차피 받을 검사라면

자동차검사 예약하고 감면도 받으면 좋잖아유~

ㅎㅎㅎ

감면율은 대상 차종에 상관없이 1,200원으로

동일하더라구요.


그 외에 수수료 감면대상 종류가 여러가지 있으니

해당사항 있으신 분들은 잘 챙겨보셔요.

검사 대상 및 주기에

저같은 소형 차량은 매년 받아야하네요.

차종마다 검사주기가 다르니 요것도 확인 함 해보셔요.

요즘은 검사만료일도 문자나 이메일 안내해주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엔 전국 검사소에서

자동차 무상점검도 해주네요?

(이건 몰랐던 사아실!저만 몰랐으려나요;;;)


검사 부적합 사항에는

자동차의 전조등, 제동등, 번호등, 후미등, 방향지시등의 점등상태

불량은 부적합사항이 때문에

검사를 받기전에 미리 점검하고 방문하세요~!


제가 나중에 또 참고하려고 쓴 포스팅인데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일 드디어 자동차 검사 받으러 갑니다~

다녀와서 또 소식 전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