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8:07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아이와 함께 요리활동 ] 그림책 읽고 핫케이크 만들기 본문

Daily Life/with kid

[아이와 함께 요리활동 ] 그림책 읽고 핫케이크 만들기

동글동글라이프 2019. 10. 7. 20:07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오늘 포스팅은 동글이랑 집에서 요리활동 해보면서

요긴하게 쓰였던 토리 핫케이크 가루도 소개하면서

활동을 어떻게 했는지 소개해볼게요~

동글이가 좋아하는 생일케이크 만들기 책이예요

두 자매가 엄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서투른 솜씨지만 직접 핫케이크를 굽고

크림을 올려 생일케이크를 만드는 내용인데

동글이가 이 책을 무척 좋아해서

핫케이크를 만드는 날엔 이 책을 꺼내서 같이 읽어본답니다.

요 핫케이크 가루는 생협에서 구입했어요.

일단 원료가 모두 국산인게 참 맘에 들더라구요.

호박분말이 들어있어서 핫케이크가 호박빵 맛도 나요~

단맛도 강하지 않아서 건강한 느낌의 간식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해요.

동글이는 단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쨈 듬뿍발라 먹긴 했지만요;;;

핫케이크 가루로 만들 수 있는 간식

레시피가 3가지나 적혀있더군요.

토리 핫케이크가루의 장점은

이렇게 소분되어 있다는 점이예요.

동글이랑 활동할땐 1봉지정도면 딱인데

다른 제품들은 소분되어있지 않아서

사용하기 좀 불편했었거든요~

본격적으로 핫케이크를 만들기에 앞서

우유 180ml

계란1개

핫케이크가루200g(1봉지)

를 준비해주세요.

볼에 우유를 붓고

계란도 하나 톡!

거품기로 휘익휘익 저어줍니다.

책에서 만드는 과정이 비슷하게 나오는데

동글이가 가까이 펴달라고 하면서

레시피 보며 요리하듯이 하더라구요 ㅎㅎㅎ

우유랑 계란을 잘 저어줬으면

핫케이크가루 200g을 투하!

요렇게 가루를 넣고

반죽을 열심히 저어줬어요

여기까지는 동글이가 잘 해줬는데

불을 사용하는건 애미 몫이쥬 ㅎㅎㅎ

페이장브루통 무염버터예요.

소분되어있어 쟁여놓고 쓰는 아이템이예요.

요거 하나 꺼내서

약불에놓고 버터를 녹여줬어요.

버터가 다 녹았으면

국자로 반죽을 떠서 구워줍니다.

3분정도 구운후 표면에 거품이 생기면

뒤집어주는데

요래요래 노릇노릇하게~구워지더라구요

다음 팬은 5장 구워봅니다 ㅎㅎㅎ

은근 호떡같이 구워졌어요 ㅎㅎㅎ

동글이가 열심히 먹어주더군요 ㅎㅎㅎ

미니미 하게 9장을 굽고나머지 반죽은

부침개처럼 얇고 크게 부쳤어요.

(애미가 솜씨가 없네요 ㅎㅎ)

생일케이크처럼 만들 재료는 없고

재미는 추가해주고 싶어서

곰돌이 식빵틀로 핫케이크 찍기 놀이했어요.

얼굴모양까지 찍어준 다음에

쨈을 발라서 곰돌이 핫케이크도 완성

처음엔 쨈없이 잘 먹던 핫케이크였는데

쨈맛을 보더니 쨈바른것만 먹겠다고

ㅎㅎㅎㅎㅎㅎ


아이와 활동을 할때 활동에 초점을 두는것도 좋지만

책을 함께 읽고 주인공들처럼 활동을 연계해보면

더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더라구요^^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집에있는 그림책을 살펴보시고

아이와 어떤 활동을 연계해서 해볼지 고민해보시면

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