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17:08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카카오페이 청구서 ] 자동차세 납부 리뷰 - 자동차세 연납으로 10% 할인 본문

Daily Life/Review

[ 카카오페이 청구서 ] 자동차세 납부 리뷰 - 자동차세 연납으로 10% 할인

동글동글라이프 2020. 1. 16. 11:33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저희집 필수품 붕붕이의 자동차세 낼 시즌이 왔더라구요.

집에서 직장으로 항상 동글이까지 데리고 다니는 저희식구에게 자동차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예요.

유류비나 차량유지비도 무시할 수 없지만 1년에 한번 내는 자동차세도 꼭꼭 챙기는 나는야 성실납세자!

작년 이맘때는 우편물로 날아온 고지서를 보고 카카오페이 QR결재를 했었는데요 카카오페이 청구서신청을 해두었더니 올해는 카카오톡으로 고지서가 왔네요.

동글이 데리고 다니면서 우편함은 자주 들여다보지 못하는 저라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이용하면서 고지서를 놓칠 걱정은 붙들어매게 되었어요.

청구서 명 : 자동차세(자동차)납세 고지서 겸 영수증 이라고 해서 왔고 제가 납부해야 할 금액과 납부기간이 안내되어 있더군요.

전자 고지서를 수신하게 되면 종이 고지서는 수신할 수 없으나 지자체 정책에 따라 병행 수신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가 되어있었는데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종이 고지서 보다 전자 고지서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청구서 보기를 누르면 본인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어요.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동차세 납부 고지서가 뙇! 나와요

농협이나 신한카드로 납부시 선물증정! 이라고 나와있었지만 저는 쓰고 있는 카드가 해당사항이 없어서 패스했어요.

납부 기간 안에 냈기 때문에 납기 후에 부과되는 금액도 없었고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해두었기 때문에 1년치를 한꺼번에 내서 당초세액의 10%를 공제 받았어요.

자동차세 연납할인이란?

6, 12월에 정기 고지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괄 납부하면 자동차세의 10%까지 공제되는 제도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1, 3, 6, 9월의 1일~말일 사이에 신청 가능하고 신청하는 월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져요.

부과월에 자동차세 연세액을 일시에 납부하는 경우 남은기간 자동차세를 공제받는 제도이기 때문에 1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10% 할인된 세금 혜택이 있으니 기왕이면 혜택을 받아서 세금을 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연납 신청은 차량소유자의 주소지 관할 구청 세무과(자동차세 업무) 또는 위택스(서울은 이택스)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요.

카카오페이에 등록해두었던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자동차세를 납부했어요.

간혹 공과금을 카드 납부결제 하면 수수료 붙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카카오페이로 자동차세를 낼 때는 수수료가 0원이었어요.

납부완료!

카카오페이로 자동차세 청구서를 받으니 우편물을 못챙겨서 납부기간을 놓칠염려도 없고 바로 결제 해서 처리할 수 있으니 너무너무 편리한 것 같아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아직 안하신 분들이시라면 1월의 절반이 남았으니 연납신청도 하시고 1월에 납부하셔서 10%공제혜택도 받아보시면 좋겠죠?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