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4 09:2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카사 구엘 굴뚝 화병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 카사 구엘 굴뚝 화병

동글동글라이프 2020. 9. 8. 07:57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지난번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당첨되어 놀이키트를 선물로 받았답니다.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얼마전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답니다.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

honeyperl.tistory.com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을 모티브로 세가지 활동을 해볼 수 있는 구성이었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카사 구엘 굴뚝화병을 동글이와 함께 만들어 본 과정을 포스팅 하려해요.

 

놀이키트는 아직 네이버스토어팜 준비중이라고 나오던데 구매는 안되시는 것 같구요 놀이 과정을 살펴보시면서 아이와 함께 놀이할 아이디어를 얻어보시길 바랄게요.

 

 

카사구엘 굴뚝 화병 교육자료

 

아티스트가우디키트의 좋은점은 엄마표 미술놀이도 고퀄이 될 수 있도록 아이에게 어떤 상호작용을 해주어야 하는지 어떤 과정으로 진행할지 꼼꼼하게 나와있어요.

동글이와 활동하기 전에 엄마가 먼저 읽어보고 숙지해두기 좋더군요.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님: “⠀⠀⠀ ⠀⠀⠀ 안녕하ᄉ�

좋아요 39개, 댓글 1개 -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 "⠀⠀⠀ ⠀⠀⠀ 안녕하세요 🥰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ᄂ��

www.instagram.com

tinkle.u 계정에서 에디쌤이 만드는 카사구엘굴뚝화병 영상이 있으니 아이와 활동하기 전에 미리 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가우디 교육자료

 

가우스트 아티스트 박스에 들어있던 교육자료도 동글이와 함께 살펴보고 카사 구엘 굴뚝 화병 만들기를 동글이와 해봤답니다.

 

 

유리타일

 

먼저 유리 타일을 꺼내보았어요.

동글이가 색깔이 예쁜 타일들을 보더니 얼른 꺼내보고 싶어 하더라구요.

 

 

유리타일 색깔 탐색

 

유리타일 모양은 어떤지 색깔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유리타일

 

준비물에 사각타일도 있었지만 삼각타일도 있었는데 색깔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타일 색깔 분류

 

타일 색깔을 비슷한 것 끼리 모아보았어요.

 

 

유리병 포장 벗기기

 

준비물로 온 유리병은 뽁뽁이로 깨지지 않게 잘 싸여 왔더라구요.

 

 

라텍스 장갑 착용

 

동글이랑 핸디코트를 바르기 전에 라텍스 장갑도 꼈어요.

생각보다 장갑이 많이 크더라구요.

영상을 보니 나중에 타일을 붙일 때 손 다칠까봐 장갑을 착용하도록 나오던데 동글이는 핸디코트 바를때는 끼고 있다가 정작 타일을 붙일 때는 장갑이 불편하다며 벗고 조심조심 붙였어요.

 

 

분류한 타일과 준비물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있는 준비물이 핸디코트인데요 저는 핸디코트를 처음 사용해봤어요.

인테리어할 때 종종 사용한다는 얘긴 들었었는데 제가 써볼일이 없었거든요.

 

 

플라스틱 수저로 핸디코트 바르기

 

핸디코트가 은근 뻑뻑한 느낌이더라구요.

 

 

핸디코트 바르기

 

수저로 떠도 힘을 주고 떠야 떠지는데 병에도 투박하게 묻어서 바르기가 쉽지는 않았어요.

 

 

핸디코트 바르는 동글이

 

동글이가 승부욕이 나는지 병을 붙들고 핸디코트를 열심히 바르더군요.

병의 입구쪽을 손으로 잡고 바르면 핸디코트가 손에 덜 묻더라구요.

 

 

유리타일 붙이기

 

영상에서는 유리타일 붙일 때 꼭 장갑을 끼도록 안내를 해주시던데 동글이에게는 장갑이 너무 커서 맨손으로 조심조심 붙였어요.

 

 

완성 된 카사 구엘 굴뚝 화병

 

준비물에 꽃병 만들때 쓸 수 있도록 알록달록 스팽글도 들어있었는데 유리타일만 붙이는게 이쁠것 같아서 요렇게 마무리 해보았어요.

 

 

핸디코트 닦기

 

활동을 옴총 열심히 하던 동글이 발에도 핸디코트가 묻었더라구요.

 

 

핸디코트 닦기

 

저는 핸디코트 사용이 처음이라 혹 어디 묻으면 잘 안닦일까 걱정되었었는데 물티슈로 닦으니 잘 닦였어요.

 

 

꽃병 마무리

 

꽃병 입구까지 핸디코트를 골고루 발라 유리타일을 붙이도록 설명이 나왔지만 저는 물티슈로 지저분한 부분을 닦아주고 유리타일에 묻은 핸디코트도 조심조심 닦아주었어요.

 

 

깔끔해진 카사 구엘 굴뚝 화병

 

다섯살 동글이에게는 조금 어렵기도 한 활동이었지만 꽃병이 맘에 들었는지 엄청 뿌듯해하더라구요.

 

 

카사구엘 굴뚝화병 꽃 꽂이

 

동글이랑 꽃병에 꽂을 꽃도 같이 그려서 만들까 하다가 화병 만드는데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는 조금 힘들어해서 집에 있는 꽃이 뭐가있을까 찾아봤어요.

동글이 임신했을 때 동글아빠가 축하한다며 사온 꽃다발을 말려두었었는데 이 화병에 꽂으면 이쁠것 같더라구요.

동글이랑 말린 꽃을 함께 꽂으며 동글이가 엄마 뱃속에 있었던거 기억나냐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눠봤네요.

 

 

화병이 꽂은 꽃 구경

 

동글이가 화병도 맘에 들고 화병에 꽂은 꽃도 맘에 든다며 행복해 했어요.

 

 

카사구엘굴뚝화병에 꽃 꽂이

 

저도 근사한 화병이 하나 생겨서 신났네요.

 

아이 놀이 재료로 핸디코트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 조금 걱정했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여러모로 미술놀이에 활용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집에서 아이와 공병으로 핸디코트를 이용해서 유리타일이 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다른 재료를 이용해 예쁜 화병 만들어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