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8 17:2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동글동글라이프 2020. 9. 1. 12:42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얼마전 인스타그램 tinkle.u 계정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답니다.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862명, 팔로잉 662명, 게시물 258개 -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지난 20일부터 24일간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벤트 참여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신청해봤는데 두둥 당첨!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예술놀이

정말 너무너무 탐나는 예술놀이라 이벤트 참여를 안할 수 없었어요.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집에서 아이와 미술놀이 하려면 엄마가 교육내용도 고민해야하고 준비물도 챙겨야하는데 캐슬크라운, 트렌카디스 꽃병, 조각들이 모여 3가지 놀이에 대한 교육자료부터 준비물까지 모두 마련되어 온다니 너무너무 기대되더라구요.

 

#하나부터열까지다챙겨쥬는

#다챙겨주 #랜선놀이 #놀이키트 #놀이를연결하다

 

우리아이와 함께 만드는 아이템박스

제가 8월 25일에 팅클유로 택배받을 정보를 디엠으로 보냈었는데요 정말 후딱 보내주셔서 28일에 받아볼 수 있었어요.

아이템박스에 알록달록하게 스티커가 붙어있던데 하나하나 다 수작업 하신건지 다른 분들 받은 후기들 보니 디자인이 조금씩 다르더군요.

 

아이템박스에 대한 안내

올 한해는 가정보육으로 엄마와 아이가 집에서 함꼐하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우리 아이와 집에에서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나부터열까지 다 챙겨쥬는 다챙겨쥬 아티스트 예술 놀이box를 전달한다는 내용이 예쁘게 쪽지로 붙어있었어요.

 

랜선놀이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box

박스 하단에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있던데 가격이 30,0000원(?) 3만원 정도에 판매 하려 하시는 걸까요?

인스타그램계정에 네이버스토어팜 준비중이라고 씌여있던데 가정에서 아이들과 놀아주려고 놀이 키트를 구매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눈빠지게 기다리실 것 같아요.

 

i-tem box

박스가 스티커로 봉인되어있어서 봉인 스티커를 떼어냈어요.

 

안토니 가우디 예술놀이

박스를 열어보니 안토니 가우디에 대한 자료와 놀이자료가 눈에 띄더군요.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box

포장도 정말 곱게 되어있었어요.

택배박스에 제발 던지지 말아주세요 라고 적혀있었는데 안전하게 잘 도착했답니다.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box 구성

세가지 놀이를 해볼 수 있도록 준비물이 알차게 담겨있었어요.

 

안토니 가우디 교육자료

건축의 거장 가우디를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더군요.

 

안토니 가우디 교육자료

안토니 가우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가우디가 건축물에 적용한 양식들에 대해 나와있었어요.

트렌카디스 기법은 깨진 세라믹이나 도자기 조각으로 장식하는 기법으로 가우디의 건축물에 많이 쓰였다고 해요.

 

안토니 가우디

아이와 놀이를 준비하면서 엄마도 같이 공부가 되는 느낌적인 느낌.

저는 스페인에 여행가보지 못했지만 스페인 가보신 분들은 요런 자료 받으면 추억소환 되실 것 같더군요.

 

캐슬크라운

'캐슬크라운' 은 가우디의 파밀리아성당을 기반하여 만든 활동이라고 하네요.

활동의 도입, 전개, 마무리 흐름도 나와있고 활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 보고 따라하기만 해도 집에서 근사한 예술놀이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캐슬크라운 준비물

캐슬크라운 활동 준비물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도안이었어요.

보통 저런 도안은 엄마가 가운데 사이사이 종이를 떼어내야 하는 것들이던데 깔끔하게 바로 활동 시작할 수 있는 도안이라 엄청 마음에 들더라구요.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님: “⠀⠀⠀ ⠀⠀⠀ 안녕하ᄉ�

좋아요 31개, 댓글 3개 -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 "⠀⠀⠀ ⠀⠀⠀ 안녕하세요 🥰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ᄂ��

www.instagram.com

아이와 미술놀이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간혹 계실 것 같아요. 위 링크에 있는 영상을 활동하기 전에 보시고 아이와 어떻게 상호작용 할지 어떻게 만들기를 할지 보시면 덜 막막하실 것 같아요.

영상을 옴총 신경써서 만드신 것 같더라구요. 저는 보면서 활동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조각들이 모여서

'조각들이 모여서' 활동은 가우디의 트렌카디스 기법을 활용한 활동으로 저는 동글이 데리고 집에서 해본 적이 있어요.

물론.. 가우디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의 기법에 대한 내용 등은 생각지도 못했었어요.

 

[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 ] 마스킹테이프 물감놀이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아직 어린이집에서는 휴원기간이 늘어난다는 소식이 없어 조마조마하게 대기타고 있는데,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는 개학이 2주나 미뤄졌다지요. 가정보육기간이 ��

honeyperl.tistory.com

마스킹테이프를 가지고 물감 놀이 했었는데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조각들이 모여서 준비물

저는 집에 있는 종이를 활용해서 놀이해봤었는데 근사한 캔버스액자를 준비물로 챙겨주셨더라구요.

물감도 패브릭 물감을 3색으로 준비해주셨는데 동글이랑 활동 할 때 옷에 묻지 않게 미술가운 꼭 챙겨입혀 해봐야겠어요.

지난번에 어설프게 동글이랑 마스킹테이프 활용해서 물감놀이 했을 때 보다 멋진 활동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가슴이 두근두근 했답니다.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님: “⠀⠀⠀ ⠀⠀⠀ 안녕하ᄉ�

좋아요 30개, 댓글 4개 -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 "⠀⠀⠀ ⠀⠀⠀ 안녕하세요 🥰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ᄂ��

www.instagram.com

아이와 활동을 하기 전 링크에 있는 놀이영상을 보시면서 상호작용을 어떻게 할지 체크 해보시는걸 추천해요.

 

카사구엘 굴뚝 화병

위 다른 활동들은 엄마가 정말 마음 먹으면 준비물들을 구해서 놀이 해줄 수 있겠다 싶었는데 카사구엘 굴뚝 화병은 가우디 아티스트 놀이 키트가 아니면 쉽지 않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카사구엘 굴뚝 화병 준비물

카사구엘 굴뚝 화병은 활동재료로 핸디코트, 유리화병, 일회용 숟가락, 라텍스장갑, 유리타일 구성이 뙇!

다른 활동들도 아이가 간접적으로 트렌카디스기법을 느껴볼 수 있겠지만 카사구엘 굴뚝화병 활동은 가우디가 건축에 사용한 기법을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활동인 것 같아요.

유리 타일 색깔이 너무 예뻐서 아이들도 참 좋아할 것 같죠?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님: “⠀⠀⠀ ⠀⠀⠀ 안녕하ᄉ�

좋아요 35개, 댓글 0개 - Instagram의 랜선놀이🦄🌈🎨 엄마표|홈스쿨|키즈예술(@tinkle.u)님: "⠀⠀⠀ ⠀⠀⠀ 안녕하세요 🥰 가우디 아티스트와 함께하ᄂ��

www.instagram.com

다른 활동들 영상도 좋지만 카사구엘 굴뚝 화병 활동하기 전에 영상 꼭 챙겨보셔요.

저는 핸디코트를 사용할 때 어떻게 하면 아이손에 덜 묻고 뒷정리를 쉽게 할 수 있을지 활동과정을 보면서 생각해보게 되더라구요.

 

조각들을 색칠해 나만의 그림을 완성해보아요!

교육자료들 중에 이렇게 조각들을 색칠해보는 자료가 있었어요.

이건 아이가 해도 좋겠지만 무념무상이 필요한 엄마가 아이 재워놓고 컬러링하며 힐링타임 가져도 좋겠더군요.

 

조각들을 색칠해보는 동글이

저는 제가 힐링하는 대신 동글이에게 양보했어요.

제가 하고 싶어서 숨겨두려고 했는데 들켜버렸네요.

물론 다섯살 동글이는 칸칸이 색을 채우는 것도 쉽지 않았고 색깔조각을 만들어 내는 것도 쉽지 않아해서 조금 하다가 중단했어요.

나머지 빈칸은 애미의 몫!

 

동글이가 다섯살이라 가우디 아저씨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건물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하는 것은 내려놓고 즐거운 미술경험을 주는데에 초점을 두고 활동했답니다.

 

7세 이상의 엉아들은 건축가 가우디가 어떤 사람인지, 어떠한 작품들을 남겼는지 깊이 알아보며 놀이키트로 준비된 활동 외에도 재미있는 놀이를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놀이활동을 했던 내용도 포스팅으로 곧 올려볼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