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8 12:46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오디오어학당HUB - 조주연의 뉘앙스 27편(2021.08. 08방송분) 본문

Daily Life/모닝스페셜 서포터즈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오디오어학당HUB - 조주연의 뉘앙스 27편(2021.08. 08방송분)

동글동글라이프 2021. 8. 14. 08:51

안녕하세요, 모닝서포터즈 동글엄마예요^^

월화수목금토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EBS FM 104.5 Mhz 오전 8시~10시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함께 하고 계시려나요.
혹시 본방을 청취하지 못하실 땐 오디오어학당 이용하시는거 이젠 아시죠?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모닝서포터즈가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라디오 자주 들으시나요? 저는 운전할 일이 많아서 라디오를 자주 듣는 편인데요, 요즘은 워낙 챙겨봐야 할 영상도 많고 들을만한 컨텐츠들도 많아서 우선순위를

honeyperl.tistory.com


8월 22일 까지 모닝서포터즈 활동기간인데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ㅠㅠ

모닝서포터즈 모집 공고 인스타그램

제가 모닝서포터즈 혜택 중에 모스 진행자들과 함꼐하는 화상특강(유튜브, zoom) 항목이 있었어요.
영알못이어도 팬심으로 지원했던 모닝서포터즈라 저한테는 2번 혜택이 제일 탐나는 혜택이었어요.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오프라인 모임 진행되었으려나요.

모닝서포터즈 줌미팅

제가 너무너무 이야기 나눠보고 싶던 호스트 최수진님과 다른 모닝서포터즈분들과 줌 미팅 시간을 가졌어요.
해외거주하시는 서포터즈 분들도 계시고 다양한 곳에서 영어공부하며 서포터즈 활동해주시는 분들 얘기 듣는것도 반갑고 즐거웠답니다.

모닝서포터즈 줌미팅

최수진님께서 제 질문에 답변해주시고 이야기 나눠주실때 어찌나 떨리던지 나중에 끝나고나서 무슨 얘길 하고 나온건지 정신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동글이가 옆에 있어서 더 정신이 없었을지도 모르겠어요.
그동안 서포터즈 활동하면서 궁금했던 점들, 쑤쌤께 궁금했던 점들 질문하고 그 자리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얼마나 신났는지 몰라요.

성덕이 되었다는게 이런건가봐요.

이렇게 랜선미팅하고나니 내적친분 엄청 쌓인 느낌이었어요.
이 기분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네요.



오늘도 역시 일요일 오디오어학당 HUB 에서 소개 된 조주연의 뉘앙스 27편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모닝스페셜 캐스터분들의 어학관련 클립을 소개해주시는데 저는 조주연님 컨텐츠가 너무 좋아요.

sudden vs. unexpected (시간 개념이 포함된

sudden vs. unexpected (시간 개념이 포함된

5dang.ebs.co.kr


SUDDEN vs UNEXPECTED

단어소개


SUDDEN : happening, coming, made, or done puickly, without warning, or unexpectedly : 갑작스러운, 급작스러운
대체적으로 갑자기 일어난 급작스러운 일에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단어

UNEXPECTED : not expected; unforseen; surprising : 예기치 않은, 예상 밖의, 뜻밖의
기대를 했던게 아닌데 무엇인가가 일어났을 때 쓸 수 있는 단어

뉘앙스 구분


Unexpected is not expected, anticipated or foreseen while sudden is happening quickly and with little or no warning.
기대하지 않았던 일에 대한 표현

Sudden refers to the quickness of an occurrence, althogh the event may have been expected : a sudden change in the weather.
속도와 결부되어있는 표현

Unexpected emphasizes the lack of preparedness for what occurs or appears : an unexpected crisis.
내가 마음의 준비도 안되었는데 어떤 사건이 일어남

같은 문장, 다른 느낌


His cancer brought on complications, and he met an unexpected death.
암으로 고통받던 그는 합병증으로 고생하다 예기치 않게 사망했다.

His cancer brought on complications, and he met a sudden death.
암으로 고통받던 그는 합병증으로 고생하다가 급작스럽게 사망했다.

He met a sudden and unexpected death.
(사망관련시 의학적인 용어로 같이 쓰일때도 있음) 그는 갑작스럽고 예상치 못한 죽음을 만났다.

마무리


sudden : '시간'이라는 개념이 포함되어, 갑자기, 급작스럽게
unexpected : '기대치'라는 개념이 포함되어 생각지못한 기대하지 않은




최수진님은 부연설명으로 Sudden을 있을 수는 있고 어느정도 예측 가능하지만 갑자기 빠른 속도로 변하는 의미로
It was sudden change the weather.
Unexpected는 예기치 못했다 예상하거나 기대하지 못했다. 어떤 준비도 안되었다는 의미로
This is unexpected crisis.
혹은 두 표현 함께 쓰일때 예문으로 This is sudden and unexpected crisis. 을 들어 설명해주셨어요.


갑자기 일어난 상황에 sudden 이나 unexpected가 쓰일 때 부정적인 상황이 예문으로 많이 쓰였지만 기왕이면 인생에 갑작스럽고 기대하지 않았던 좋은일들이 많았으면 하는게 제 바람이네요.
꾸준히 영어공부하며 모닝스페셜도 열심히 듣는 청취자가 되볼랍니다.
우리 함께 들어요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