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5 03:4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EBS 당신의 문해력 ] 소리내어읽어요 이벤트 와 챌린지 당첨후기 본문

Daily Life/with kid

[ EBS 당신의 문해력 ] 소리내어읽어요 이벤트 와 챌린지 당첨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1. 10. 13. 02:33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아이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그림책이 좋아지고, 기왕이면 그림책으로 아이의 문해력도 함께 키워줄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만 하다가 EBS 당신의 문해력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무릎을 엄청 때리며 공감하고 울고 웃었네요.

https://home.ebs.co.kr/yourliteracy/main

 

당신의 문해력 (당신의 문해력)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이라는 뜻의 문해력.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 문해력 실태를 점검하고 미래 시대 혁심역량으로 떨...

home.ebs.co.kr

프로그램도 참 좋았지만. 진행되고있는 이벤트도 너무너무 좋아서 소개를 해볼게요.

 

당신의문해력 8월 챌린지 도서

EBS당신의문해력에서는 매달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는데 8월 챌린지는 거꾸로말하기 놀이를 해보세요 였어요.

 

2021.08.26 - [ EBS 당신의 문해력 ] 동글이와 함께한 8월 캠페인 "거꾸로 말놀이를 해보세요"

 

[ EBS 당신의 문해력 ] 동글이와 함께한 8월 캠페인 "거꾸로 말놀이를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EBS 당신의 문해력 이라는 프로그램 보신 적 있나요? 지난 3월에 방영되었던 6부작 프로그램인데요, 저 처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만 보실게 아니라 영유아 및 초중고

honeyperl.tistory.com

동글이와 거꾸로 말놀이를 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이 영상으로 당첨이 되어서 위에 있는 도서 7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었답니다.

 

https://home.ebs.co.kr/yourliteracy/board/9/10114274/view/30000040189?c.page=1&fileClsCd=ANY&hmpMnuId=102&searchCondition=&searchConditionValue=0&searchKeywordValue=0&searchKeyword=&bbsId=10114274& 

 

당신의 문해력 (당신의 문해력)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이라는 뜻의 문해력.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 문해력 실태를 점검하고 미래 시대 혁심역량으로 떨...

home.ebs.co.kr

혹시 요런 이벤트 관심있으신 분들 계실까봐 9월에 진행되고 있는 챌린지 링크를 첨부했어요.

 

9월은 다른 소리를 잠시 꺼주세요 챌린지인데요 전문가들은 부모의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는것이 유아의 문해력 발달에 가장 효과적이라며 아이들이 엄마아빠의 목소리를 귀기울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당신의 문해력 소리내어읽어요 이벤트 도서

소리내어읽어요 챌린지는 매달 진행중인데요, 당신의 문해력 소리내어 읽어요 이벤트는 연 2회(4월, 8월) 진행되고 있어요.

서울대학교 아동언어인지연구실에서 엄선한 책을 선물로 주는 어마어마한 이벤트였답니다.

유아는 총 14권을 한 SET로, 24개월 미만 영유아는 총4권을 한 SET로 받을 수 있었어요.

 

제가 받은 책은 유아에 해당하는 도서로 총 14권이었는데요 책들이 다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https://youtu.be/PhB2qP5zAUA

Youtube 동글동글라이프 영상 - 동글이와 함께하는 소리내어읽어주세요.

열 네권의 책 중에 동글이와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딩동거미로 영상을 찍어보았답니다.

세번의 후기 중 첫번째 후기인데 나머지 두개도 재미나게 찍어보려고 해요.

8월챌린지 후기도 얼른 찍어야겠어요.

 

요즘, 동글이와 그림책 읽는 시간이 참 행복하고 즐겁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좋은 책 받아보시는 기회 꼭 챙겨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