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8:07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EBS 당신의 문해력 ] 동글이와 함께한 8월 캠페인 "거꾸로 말놀이를 해보세요" 본문

Daily Life/with kid

[ EBS 당신의 문해력 ] 동글이와 함께한 8월 캠페인 "거꾸로 말놀이를 해보세요"

동글동글라이프 2021. 8. 26. 01:08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EBS 당신의 문해력 이라는 프로그램 보신 적 있나요?

 

지난 3월에 방영되었던 6부작 프로그램인데요, 저 처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만 보실게 아니라 영유아 및 초중고생을 교육하시는 분들도 꼭 보셨으면 하는 좋은 프로그램이에요.

 

EBS 당신의 문해력 프로그램 소개 - 출처 당신의문해력 홈페이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당신의 문해력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당신의 문해력 (당신의 문해력)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이라는 뜻의 문해력.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 문해력 실태를 점검하고 미래 시대 혁심역량으로 떨...

home.ebs.co.kr

 

3월 방영이후 EBS연중캠페인으로 매달 소리내어읽어주세요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어요.

소리내어 읽어주세요 챌린지에 참여하실 분들이 있으실까봐 아래에 참여방법도 공유해보았어요.

 

EBS 당신의 문해력 챌린지 참여방법 안내 - 출처 당신의 문해력 홈페이지

 

저는 8월 캠페인이었던 "거꾸로 말하기 놀이를 해보세요" 에 동글이와 함께해 보았답니다.

동글이와 제가 그림책을 읽었던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두었으니 아래 링크에서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어요.

 

Youtube - 동글동글라이프baby 영상링크

 

백희나 작가님의 이상한 손님을 동글이와 함께 읽으며 중간중간 거꾸로 말하기 놀이를 해봤어요.

동글이는 거꾸로 읽어보기만 해도 좋은지 깔깔깔 넘어가더라구요.

 

Youtube - 동글동글라이프baby 영상 썸네일

 

어른의 입장에서 거꾸로 말하기가 대수롭지 않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다양한 인지능력이 요구된다고 해요.

단어를 거꾸로 말하기 위해서는 단어를 음절 단위로 쪼개고 하나씩 거꾸로 뒤집어야 가능한 일이거든요.

이게 바로 기초 문해력의 뿌리가 된다고 하더군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아이와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말놀이를 집에서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뿐만 아니라 놀이를 하는 중간중간에도 시도해 보시길 추천해 드리면서 마칠게요.

 

소리내어 읽어주세요.
아이의 미래가 바뀝니다.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