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5 00:0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경주 여행 2일차 ] 경주 교촌마을 전통 창작 마당극 신라오기 - 고퀄리티 무료공연 관람기(9월과 10월에 공연이 있어요) 본문

Travel/경주 여행 2022

[ 경주 여행 2일차 ] 경주 교촌마을 전통 창작 마당극 신라오기 - 고퀄리티 무료공연 관람기(9월과 10월에 공연이 있어요)

동글동글라이프 2022. 7. 31. 12:0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이번 경주여행에서 제일 좋았던 것 몇가지를 꼽으라면 그 중에 제일 좋았다고 말 할만한 전통 창작 마당극 신라오기 를 포스팅 하려해요.

경주 교촌마을 광장에서 진행되었던 무료공연이구요 이제 남은 공연은 9월과 10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후 3시 공연이 남았네요.

9월 9일 금요일(추석 특별공연)
9월 10일 / 9월 24일 / 10월 8일 / 10월 22일
토요일 오후 3시 경주 교촌마을


제가 이렇게 한번 더 언급하는 이유는 여름에는 공연이 없고 가을에 있을 신라오기 공연을 놓치지 마시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해서예요.
이런 공연을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는 행운을 누린게 기쁘고, 저와 같은 경험을 많은 분들께서 해보시길 바라거든요.

교촌문화공연 신라오기 에 가신다면, 상세일정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천예보 등 사유로 일정이 연기 또는 변경될 수 있다고 하거든요.

경주문화재단

경주문화재단소개, 경주예술의전당소개, 공연안내, 전시안내, 대관안내, 예술교육안내, 문화행사, 열린마당 등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garts.kr


경주 신라오기

신라오기 브로셔예요.
공연 날짜 및 장소는 저 위에 언급해놓았기 때문에 다시 쓰지 않을게요.

경주 신라오기

신라오기는 삼국사기 약지에 수록되어있는 최치원의 향악잡영 5수에 소개된 5가지 놀이를 재현한 새로운 형태의 전통 창작 마당극이라고 해요.
일곱살짜리 동글이가 봐도, 어른인 제가 봐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나게 봤어요.
공연소요시간은 약 한시간 정도 되었답니다.


경주 교촌마을 찾아오시는 길

공연장은 경주 교촌마을 광장에서 진행되어요.
교촌 점빵 앞에 공연장이 마련되더군요.

경주 신라오기 리허설

저희가족은 운이 좋게도 신라오기 리허설 장면을 보게 되었고 비단벌레 전기차 타고, 냉면도 먹고 나니 딱 공연 시간이라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신라오기 공연모습

최치원과 그의 하인 모습인데요 공연에 앞서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시면서 선물도 증정해주시더라구요.

선물받은 동글이

멀리서 온 사람들 손들어 보라고 하시기에 동글이도 손들어서 선물을 받았어요.

불국사 석등 만들기 키트

동글이가 받아온 불국사 석등 만들기 키트는 숙소에서 완성해서 불국사 갈때도 소중히 들고 다녀왔답니다.

신라오기 - 금환

신라오기의 첫번째 마당인 금환 영상이예요.
여러개의 황금색 공을 계속 공중으로 던졌다가 받는 놀이 라고 하더군요.
동글이가 안그래도 서커스나 마술에 관심이 많은데 익살스러운 분장과 현란한 솜씨로 공을 가지고 공연하는 모습에 마음을 금방 빼앗겼답니다.

신라오기 - 산예

신라오기의 세번째 마당인 산예 영상이예요.
사자탈을 쓰고 머리와 꼬리를 흔들면서 추는 사자무인데 이 공연도 멋졌답니다.

신라오기 공연모습

동글이가 책에서만 보던 사자무를 실제로 보고나서 너무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신라오기 - 속독
신라오기 - 속독

신라오기의 다섯번째 마당인 속독 영상이예요.
북소리에 맞추어 떼를 지어 이리뛰고 저리뛰며 추는 춤 이라고 하는데 정말 신명나지요?

신라오기 공연모습

두번째 네번째 마당도 재미나게 봤는데 몰입하며 보느라 영상이랑 사진을 못남겼네요.

신라오기 공연 마무리

이렇게 신명나는 공연은 한시간 가량 진행되었어요.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더위를 잊을만큼 재미난 공연 관람이었네요.

신라오기 공연모습


9월과 10월에 경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 포스팅을 갈무리해두셨다가 꼬옥 관람해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