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가볼만한 곳 ] 청와대 사랑채 - 전시관 관람 및 카페 ( 도피오커피 청와대점 ) 이용기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아이와 가볼만한 곳 ] 청와대 사랑채 - 전시관 관람 및 카페 ( 도피오커피 청와대점 ) 이용기

동글동글라이프 2022. 9. 25. 23:3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청와대 관람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청와대사랑채 를 다녀온 내용을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청와대 관람시간보다 미리 올라와서 청와대 사랑채 부터 들러 관람했었어요.

 

청와대 사랑채 관람기

청와대 사랑채

청와대 영빈문과 가까워서 청와대 관람시 영빈문을 이용하시는 분은 미리 관람하시고, 정문이나 춘추문으로 들어가시는 분은 관람 하고 나오는 길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람안내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은 5시 30분까지)
1월 1일과 매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단,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다음 첫번째 평일 휴관)

무료관람

 

 

청와대 사랑채 설명

역대 대통령 발자취와 한국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었어요.

과거, 현재, 미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역사기념관이자 문화홍보관이었는데 관람내용이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어서 청와대 관람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시라고 포스팅 해요.

동글이는 청와대 사랑채 점자 안내판도 유심히 봤는데요,

청와대사랑채는 한국관광전시관, 로비, 기념품점, 카페, 수유실과 다목적실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청와대 사랑채 한국관광전시관

청와대의 역사, 청와대 예술이야기 등을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역대 대통령 사진과 발자취

역대 대통령 사진과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고,

 

대통령의 휴가지

역대 대통령 재임기간 중 업적과 휴가지 등을 볼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한국

한국관광공사 인스타그램에서 선정한 사진들이 벽면에서 천장까지 이어진 한국관광 이미지 월로 꾸며져 있었는데 정말 사진들이 아름답더군요.

 

우리가 꼭 가봐야할 한국 대표 여행지

터치스크린으로 되어있는 한국대표 여행지를 찾아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청와대 신문

청와대 신문 코너에서는 사진도 찍어 신문을 만들고, QR코드로 이미지 다운로드도 바로 되고요, 신문 출력도 가능해요.

A3사이즈의 신문에 동글이 이름도 넣고 사진도 나와서 소중한 기념품이 되었네요.

 

세계가 인정한 그곳 한국의 세계유산

책장과 서책을 중심으로 여러 문방구를 배치해 그린 책가도를 모티브 삼아 책장 형식으로 꾸며진 공간인데요, 책장에서 책을 빼듯 해당 세계유산을 꺼내면 설명과 사진을 볼 수 있어요.

동글이는 얼마 전 경주여행을 다녀와서 경주 역사 유적지구 내용을 보며 아는게 나온다며 엄청 신나했어요.

 

유네스코가 지정한 한국의 세계유산

이렇게 스크린으로 설명이 나오는 코너도 있었는데 정말 멋지더군요.

 

미디어아트 전시

마지막 코너에는 우리나라 문화유산 및 서울의 모습, 우리나라 음식 등이 나오는 미디어아트 전시도 볼 수 있었어요.

 

추억우체통

전시관 한켠에 추억우체통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 보내는 편지는 1년 후에 발송된다고 해요.

엽서는 기념품점에서 판매하는데 1000원 이었어요.

 

물품보관함

청와대 사랑채 물품보관함

청와대 사랑채 물품보관함은 카페 옆에 있는데요, 오전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고 보관료가 무료였어요.

제법 큰 칸도 있어서 작은 캐리어도 보관이 가능하겠더군요. 짐이 있으신 분들은 물품보관함 이용하시면 좋겠죠?

 

청와대 사랑채 카페(도피오커피)

청와대 사랑채 카페 뷰와 이용모습

동글이는 요기서 구슬아이스크림 먹었구요 저희 부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이스라떼 마셨어요.

영빈관이 보이는 뷰 였답니다.

 

청와대 사랑채 카페 (도피오 커피 청와대점)

키오스크로 주문을 받고 있었고 실내에 좌석이 꽤 많았어요.

1인 1잔, 외부음식 금지였고, 매장 내에서는 1회용 컵 사용 금지 되어있더군요.

 

도피오커피 청와대점 메뉴판

메뉴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요렇게 사진도 올려봅니다.

 

도피오커피 청와대점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아이스크림이나 병음료도 판매중이었어요.

음료만 있었다면 동글이가 매우 아쉬워했을텐데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어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청와대 사랑채를 등지고 바라본 분수대

청와대 관람을 하러 가시는 분들은 청와대 사랑채에 들러 전시를 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