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10:5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남한산성 맛집 ] 낙선재 - 한정식 맛있고 분위기 좋은 한옥 한식당 본문

Daily Life/Gourmet

[ 남한산성 맛집 ] 낙선재 - 한정식 맛있고 분위기 좋은 한옥 한식당

동글동글라이프 2023. 11. 20. 10:57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날이 갑자기 추워지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새도 없이 두꺼운 옷을 꺼내 입었는데요,

더 추워지기 전에 단풍 든 남한산성에서 맛있는 음식 먹고싶어서 낙선재에 다녀왔어요.

 

기본정보

 

주소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101

 

운영시간

11:00-20:5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라스트오더

19:00

(명절 당일 휴무)

 

전화

031-746-3800

 

식당 외관

낙선재 전경

주차장은 아주 넉넉한 것 같은데 워낙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 요원분들도 많으시더군요.

 

타임머신 타고 조선시대 대갓집에 밥먹으러 온 것 같은 착각이 드는 곳이예요.

여기서 돌스냅 등 한복 촬영도 많이들 하시던데 사진 이쁘게 나오는 곳이었어요.

(돌잔치는 대관 가능하다고 하네요)

 

도착하시면 카운터 부터 가셔서 대기 올리셔요.

저는 평일 점심 때 방문했었는데 30분 대기 해야 한다고 했었거든요.

(생각보다 빨리 불러주셔서 좋긴 했지만요.)

 

낙선재 전경

곳곳에 독채도 있던데 예약이 안되는 곳이라 오붓하게 식사하려면 운도 좋아야 겠더군요.

 

낙선재 장독

곳곳에 햇볕을 받고 있는 장독들이 보였는데 이렇게 장류를 관리하면 이집 음식 맛이 없을 수 없겠구나 싶었어요.

 

메뉴

낙선재 메뉴

저는 한우 참숯불고기정식 과 영광 보리굴비정식 을 주문했어요.

 

주문서

2인 메뉴 통일해야 하는 식당도 더러 있는데 여기는 각각 주문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낙선재 원산지 표시판

가격대가 조금 있는 식당이다 싶었는데 주변 경치도 좋지만 원산지 표시 보니 이유있는 가격이더군요.

한우를 사용하고 식자재가 모두 국산이라 안심되었어요.

 

식당 내부

 

낙선재 식당 내부

대기타고 있다가 전화 받고 착석했어요.

좌식 테이블이었고 자리에 앉으니 식기와 물티슈를 가져다 주시더군요.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 마저 동양화 한 폭 같이 멋지더군요.

 

낙선재 식당 내부 및 기본 테이블 셋팅

어르신들 모시고 와도 좋겠고,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 오면 데리고 올만한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음식

참숯 불고기 정식

영광 보리굴비 정식

기본 찬

영양잡채, 더덕구이, 삼색전, 도토리묵 을 먼저 가져다 주시더군요.

된장찌개

된장찌개도 요렇게 보글보글 끓일 준비!

 

한정식 차림

그 외에 밑반찬들도 여러가지 나왔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상차림

건강한 맛이 나는 반찬들이 이렇게 펼쳐지니 그저 꼬르륵.

 

참숯 불고기

돌 판위에 지글지글 불고기도 맛있었고

 

영광 보리굴비

보리굴비도 촉촉해서 자꾸 먹게 되더군요.

 

가마솥밥

하얀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가마솥 밥이 얼마나 윤기가 자르르 흐르던지요.

 

밥위에 보리굴비 올려 와앙

이렇게 밥 먹으면 얼마나 행복하게요.

 

된장찌개

모시조개가 들어있는 된장찌개까지 음식을 먹었는데 몸이 따뜻해지고 보약 먹은 느낌적인 느낌 이었어요.

 

싹싹대장들의 마무리

진짜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기타사항

탐앤탐스

밖에 탐앤탐스 커피 판매처가 있었는데 테이크아웃만 되더군요.

저는 예쁜 카페 가고 싶어서 이곳은 패스했어요.

리노베이션 중

위쪽은 리노베이션 중이더라구요.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는 식당이라 규모를 더 늘리나봐요.

 

단풍구경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신 곳인데 주말엔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 같네요.

 

가을이 가기 전에 멋진 곳에서 맛있는 식사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