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00:0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라오스 여행 6일차] 루앙프라방의 맛집 1위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삿갓(KIM SAT CAT) 본문

Travel/라오스 (Laos) 2018

[라오스 여행 6일차] 루앙프라방의 맛집 1위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삿갓(KIM SAT CAT)

동글동글라이프 2018. 11. 19. 10:15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아빠입니다.



라오스까지 가서 한국식당에서 한국 음식을 먹어야 할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고민을 하며 김삿갓에 가는것을 망설이고 있을 껍니다.



저의 경우에도 트립어드바이저에서 1등을 달리고 다들 맛있다고 호평 일색이지만,


불고기나 된장국은 한국에서 먹으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마지막까지 가지 않았죠.



하지만 오늘! 루앙프라방에서 하루정도 더 머무를 시간이 생기게 되어 


김삿갓을 가보기로 결정 했습니다.

 

김삿갓 외관


한국식당이라는 건 사장님이 한국 사람이고 한국 음식을 판다는 뜻이죠.


하지만 외국인들도 많이 오고, 동남아 사람들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김삿갓 간판


입구도 한국어가 보이네요.


김삿갓은 오픈시간이 빠릅니다. 8시 정도라 아침식사도 가능할 것 같네요.


저녁 9시까지 운영되니 저녁에 늦지않게 식사하세요~


김삿갓 입구


김삿갓 오픈시갇


식당에 들어가니 태극기가 보이네요 :)


친근한 소주 포스터 들과 연예인 포스터 들이 보여 반가웠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합니다.


식사시간보다 좀 일찍 들어갔더니 사람이 널널 했네요.


식당 내부 1


식당 내부 2

 

 


 

식당 내부 3


메뉴는 많아 고르기가 힘들어 사장님에게 추천을 부탁드렸는데


삼겹살이나 돼지갈비가 무난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돼지갈비를 선택했습니다.


 

메뉴판 1


김삿갓은 맥주도 팔지만 소주와 막걸리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오스 여행 때 소주가 그리울 때는 김삿갓에서 한잔 하세요! ㅋㅋ


메뉴판 2


메뉴판 마지막 장에 라오스어 기초회화에 대해 적혀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 싸 바이 디?

감사합니다. - 컵짜이


정도를 익혀두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메뉴판 3


고기는 맥주나 탄산을 함께 먹어야죠.


비어라오와 7UP 을 주문했습니다.


맥주


메인요리 전 반찬만 봐도 한국느낌이 물씬 납니다.

 

한국 요리를 대충 따라 했으려나 했는데 모든 반찬의 맛이 한국 맛 그 자체 였죠.

 

 


라오스에서 오래 거주하는 한국분들은 여기에 자주 오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반찬들


메인요리인 돼지 갈비가 나왔습니다.


양이 아주 푸짐하네요.


메인요리


모든 요리에 같이 나오는 된장국도 아주 얼큰합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보다 된장국이 더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ㅋㅋ

 

된장국


밥도 오랜만에 접해서 반가웠어요.


우리나라 쌀과 다르게 길다란 쌀밥이네요.

 

공기밥

 

한상 차려진 모습을 항공샷으로 찍으니 푸짐하네요.


먹는 도중 사장님이 계속 말을 걸어주셔서 심심하지 않게 루앙프라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항공샷

 

디저트로 망고까지 주셨네요.

망고는 주로 쉐이크로만 먹었는데 잘 익었는지 특유의 망고 맛이 잘 느껴져서 감사히 먹었습니다.


망고

 

김삿갓에서도 한국사람들을 위해 지도를 제공합니다.


다음날 아침에 모닝 마켓을 갈 계획이었는데 표시가 되어 있네요.


루앙프라방 지도

 

가격은 17만 킵이 나왔습니다. 25000원의 가격이군요.


둘이서 고기를 맘껏 먹고 이 가격이라면 만족할만한 가격이네요 :)


영수증


루앙프라방에서 김삿갓을 먹고 오지 않았다면 아쉬웠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식당입니다.


한국의 맛이 라오스의 루앙프라방에서 맛집으로 1위를 하고 있는 것도 자랑스럽기도 하구요.


앞으로도 장사가 잘 되기를 바라며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전글 - 2018/11/18 - [라오스 여행 6일차] 루앙프라방 카페 - 샤프론 커피(SAFFRON COFFEE)


다음글 - 2018/11/20 - [라오스 여행 6일차] 루앙프라방의 명소 유토피아(Utopi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