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5 03:4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용인] 용인 농촌테마파크 옆 농경문화전시관 ( 입장료 없음 ) 본문

Travel/국내여행

[용인] 용인 농촌테마파크 옆 농경문화전시관 ( 입장료 없음 )

동글동글라이프 2019. 6. 6. 00:00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아빠입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의 4번째 글입니다.

테마파크 공원 및 체험, 식당 사진을 보고 싶다면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


갑자기 날씨가 더워져서 농촌테마파크를 돌았더니 땀이 살짝 나더군요.

그래서 집에 가기 직전에 농촌테마파크 옆에 있는 농경문화전시관에 들렀습니다. (에어컨이 빵빵한 곳입니다)

농촌테마파크는 입장료가 있지만 농경문화전시관은 무료관람이라 부담없이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농경문화전시관 외관

농경문화전시관은 2층에는 농촌의 과거를 구경할 수 있는 농경문화관과 

1층에는 농촌의 미래비전을 보여주는 미래농업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경문화전시관 입구

무료로 문화관광 해설을 해주는데 12시를 제외하고 정시마다 해설을 진행합니다.

저는 딱 점심시간에 걸려서 해설을 못 들었네요 ㅠㅠ

무료 해설 시간표

입구가 2층이라 농경문화관부터 구경할 수 있습니다.

농경문화관

무료관람이라 큰 기대없이 갔는데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로 구성이 잘 되어 있었어요.

아이가 너무 어리고 집중을 못해서 휙휙 지나왔지만 초등학생이라면 충분히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았습니다.

내부 사진

옛날의 농경시대를 재현해 놓은 디테일도 좋은 볼거리였죠.

내부 사진 2

곳곳에 마네킹들을 너무 잘 만들어 놓았네요.

"안에 들어가지 마세요" 라는 팻말이 없어서 들어가 볼 수도 있었지만

인형들이 움직일까봐 무서워서 못 들어갔습니다 ㅋㅋ

사랑방

2층을 둘러보고 1층으로 내려가는 길에 계절별로 어떻게 농사를 짓는지 설명을 보면서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1층으로 내려가는 길

1층에는 미래농업관이라고 되어있어서 어떤 내용일까 기대를 하면서 들어가봤습니다.

혹시 드론같은 4차산업을 이용한 농업일까, 스마트팜을 이용한 농경자동화일까 궁금했죠.

미래농업관

농서나 측우기 해시계 등 농사를 위한 과학들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하는 코너가 있어서

농경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 곳을 둘러보면 도움이 많이 되어 보였습니다.

측우기, 해시계

지구가 계속 오염되고, 기후도 수시로 변하다보니 환경의 중요성이 커지더군요.

환경의 중요성

그래서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쉬운 신품종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농부들을 인터뷰 했을 때 기후가 너무 자주 변해서 

한 품종을 계속 수확하기가 쉽지 않다고 들었는데 역시 이런 첨단기술에 대한 연구들도 진행되고 있네요.

미래농업

이제 환경도 생각하는 산업이 필요할 때라 친환경 농법도 많이 연구중입니다.

바닷물을 증발시켜 농업용수로 활용하는 '해수하늘농장'이 두바이에서 추진되었다네요.

에코농업

예전에도 느꼈지만 농촌에 대한 미래 먹거리는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국가가 앞으로는 이런 곳에 많은 투자를 할 것 같은 느낌(?)이라

기회가 된다면 친환경 기업에 투자도 하고 싶네요.

친환경적 녹색성장

4회로 글을 썼던 용인농촌테마파크의 포스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산책을 하고, 민속놀이를 배우고, 곤충을 구경하며, 농경문화까지 배울 수 있는

용인농촌테마파크로 더워지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