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12:5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쿠쿠 10인용 밥솥 요리 ] 복날이 다가옵니다 몸보신 닭백숙 레시피 ( 만능찜, 영양죽 기능 활용) 본문

Daily Life/Cooking

[ 쿠쿠 10인용 밥솥 요리 ] 복날이 다가옵니다 몸보신 닭백숙 레시피 ( 만능찜, 영양죽 기능 활용)

동글동글라이프 2019. 6. 23. 23:4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쿠쿠밥솥으로 작년에 삼계탕 해먹으려다

집에서 분수쇼를 본 트라우마가 있어서;;;

 

한동안 엄두를 못내다가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의

성공 레시피를 보고

다시 힘을 내어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이번 닭백숙 성공적!

포인트는 물을 작게 잡으세요

(밥솥 눈금 4 정도면 딱이예요!)

 

< 밥솥 백숙재료 >

마트에서 구매한 국내산 백숙재료, 깐마늘 두팩

쿠팡 로켓프레시로 구매한 동물복지 통닭

집에 있던 양파 반개

냉동실에 얼려둔 밥

(찹쌀이 집에 없었..ㅠ)

제가 국내산 재료를 참 사랑하는데요

뽕나무, 가시오가피, 엄나무, 대추, 황기, 당귀

다~ 국내산이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업어왔쥬 ㅋㅋㅋ

마트에 맘에 드는 통닭이 없어서

쿠팡 로켓프레시로 전날밤 주문했더니

다음날 문앞에 뙇!

닭도 엄청 신선했어요.

손질할 것이 많지 않아서

꽁지 떼네고 물로 헹궈서 준비끝

저는 닭백숙 속을 찹쌀대신

마늘로 채우려고 깐마늘을 두팩 샀어요.

물에 앁고 꼭지 떼어내어 준비한 후

통닭 속에 그득하게 눌러넣었어요

찹쌀을 미처 준비하지 못해서

얼려뒀던 밥을 해동하고

밥솥 바닥에 깔아줬어요.

찹쌀죽이 아니어도 맛있더라구요^^

통닭 넣어주고 국내산백숙재료랑

양파 반개까지 넣어준 후

물높이를 4(현미발아기준)까지 넣었어요.

원래 같았으면 재료가 다 잠기게 넣어야 겠다 싶은데

만약.. 그렇게 하시면

밥솥 분수쇼를 보실 수 있을거예요.

(2박 3일 닦아도 닦이지 않는 분수쇼ㅠ엉엉)

만능찜 모드에서 45분을 조리했어요

짜잔

닭백숙이 완성 됐어요.

마늘 익은 색깔이 아주 그럴듯 하더라구요.

냄새도 구욷!

 

파우치가 물에 안잠겨서 좀 그렇쥬?

그래도 향 아주 좋았구요

하지만 죽만들때 물 더 넣어서

확실하게 만들거예요~

동글이 먹일거라 통닭만 꺼내서

열심히 살바르고 식혀

동글이 입속으로 쏙!

닭고기를 열심히 먹는동안

죽을 제대로 퍼지게 하려고

물을 물컵수 물높이 6까지 넣고

파우치도 잠기게 한 뒤

영양죽 모드로 조리했어요.

세상 지대로 한방죽!

찹쌀이었음 더 맛있었겠지만

기냥 밥으로 만든 죽이라고 믿기지 않을정도로

넘나 맛난 닭죽 완성!

입맛없다며 그간 잘 안먹던

동글이가

정말 아주많이 잘 먹어줬어요.

 

쿠쿠밥솥 만능찜 기능을 쓰시는 분들은

항상 물조절이 생명인거 잊지 않으신다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을거예요.

 

날씨가 무척 더워지는데

기력없으실 때 집에서 손쉽게 해먹어볼 수 있는

밥솥 닭백숙에 도전해보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