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4 09:21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충치예방에 좋은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충치예방에 좋은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19. 9. 3. 23:06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우리 동글이가 단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엄마로서 걱정이 될 때가 많아

그동안에는 무설탕사탕

천연과즙사탕

이런거 주려고 노력했는데


이젠 것보다 더 마음이 놓이고 싶어서

제가 직접 자일리톨분말로

사탕을 만들게 됐어요.


평소에는 사탕 잘 안주는데

매일 편도 40분씩 하루 80분 차타고

이동하는 동글이라..

차에선 힘들어해서 단걸 줬더니

애미 맘이 편치가 않더라구요.


오늘의 준비물은 전부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핀란드산 자일리톨 크리스탈 500g

미키마우스 모양 얼음틀 1개를 샀어요.

네모 모양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먹을때 기분 좋아지라고 미키마우스 모양으로

골라봤답니다 ㅎㅎㅎ

휘바휘바

핀란드 산 자일리톨 크리스탈

자일리톨이 충치예방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유통기한이 꽤 길더라구요.

사탕 말고 감미료로

집에서 설탕대신 쓰시는 분들도 있다더라구요.

뭐 이렇다네요ㅎㅎㅎ

실리콘 틀은 세제로 닦아주고

헹궈주고

물을 보글보글 끓여

열탕소독 해줬어요.

10분정도 삶아줬답니다.

뒤집어서 보글보글

소독이 끝나면 건져내고

물기를 말려줘요.

자일리톨 분말은

100g정도 계량하면 실리콘 틀이

넘치지 않게 사탕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자일리톨 분말을

마른 후라이팬에 100g 넣고

쎈불에서 녹여줬어요.

달고나 만드는 기분으로다가

만든다 생각하심 될거 같아요.

가장자리가 녹을즈음

액체를 섞어주면

걸쭉해지는데

고 때 틀에 샤샥 부어줍니다.

완벽하게 녹으면 사탕이 굳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니까

대충 녹았다 싶을때 부어주는게 포인트예요.

사탕 모양 이쁘게 나올라믄

옆에 묻은거 없애게 싸악 훑어줘야하는데

제가 아직 요령이 없어서 ㅎㅎㅎ

굳으면 요래요래 하얗게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굳더라구요.

한 20분 경과하니 단단해졌어요.


저 상태는 100g 보다 좀 많이 녹였을때인데

고 뒤부터는 양 조절 잘 해서

모양이 나름 괜츈했어요 ㅎㅎㅎ

짜잔!

실리콘 틀 모양 크기가 크고 작은

미키마우스로 구성되어있어서

사탕도 크기가 좀 달라요 ㅎㅎ

한판 만드니까 아기 이유식유리병에

요렇게 한병 만들어지더라구요.

동글이 요즘 차타면 자일리톨 사탕 하나씩 주는데

좋아라 하고 받아먹더군요.


다만 자일리톨 사탕은 하루에 너무 많이먹으면 안되서

3개 이상은 아이에게 먹이시면 안될 것 같아요~


어른들도 달다구리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자일리톨 분말로 사탕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제안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