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5 03:4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 키즈스콜레 사이언스메이커 '누가사과를가져갔을까' 입술무늬 관찰하기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 키즈스콜레 사이언스메이커 '누가사과를가져갔을까' 입술무늬 관찰하기

동글동글라이프 2020. 2. 10. 14:48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주말동안 집콕하면서 동글이랑 뭐하고 놀면 재미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하게 된 활동을 소개해볼게요.

독후활동이었지만 엄마의 립스틱을 합법적으로 칠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라 동글이가 옴총 좋아했었거등요.

키즈스콜레 사이언스메이커 구성이었던 '누가 사과를 가져갔을까?'예요.

백설공주 이야기를 모티브로 탐정할아버지와 함께 난쟁이들이 범인(?)을 찾는 이야기인데 읽을수록 흥미진진해요.

리틀사이언스박스에는 지문을 떠보는 키트들이 들어있는데 그 실험말고 간단하면서도 동글이랑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활동으로 준비해보았어요.

백설공주님의 결혼선물로 사과를 준비했던 첫째 난쟁이의 사과가 없어져서 탐정할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었는데 범인을 찾기위해 단서를 찾던 중 유리컵에 남겨진 입술자국을 발견하게 되어요.

누구의 입술자국인지 알아보려고 흰종이, 립스틱, 거울, 화장지를 준비하도록 되어있었어요.

저도 흰종이, 립스틱, 거울, (화장지), 를 준비하고 단서로 찾았던 입술자국을 만들어보기 위해서 물이 담겨있는 물컵도 준비해보았어요.

동글이에게 립스틱을 스스로 발라보게 했더니

굉장히 진지하게 바르더라구요.

평소에 엄마 립스틱을 호시탐탐 노리던 동글이었는데 발라보라고 하니 그냥 좋았나봐요.

평소에 아끼는 입생로랑 립스틱이지만 색상이 쨍 해서 활동에 잘 어울릴것 같아 골라보았어요.

헉! 근데 너 조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글이가 넘나 신나게 발랐쥬?

화장지로 입술을 가볍게 눌러서 립스틱을 살짝 찍어내야하는데

동글이가 화장지를

거의 먹을 기세;;;;

흰 종이에 입술을 찍어보는건

그나마 잘 해주었어요.

엄마입술모양도 같이 찍어서 비교해보기도 했답니다.

난쟁이들이 입술무늬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탐정할아버지가 발견했던 입술자국처럼 유리컵에 남겨보려고

동글이도 유리컵에 담긴 물을 마셔보았는데

유리컵에 입술자국이 남는게 신기해보였어요.


사이언스메이커에 있는 리틀사이언스박스 키트들을 활용하는 실험들도 재미있지만 그 외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활동들도 수록 되어있어서 가볍게 아이와 해보기 좋더라구요.


사이언스메이커 책이 없더라도 아이와 립스틱을 이용해서 입술무늬를 찍는 활동을 해보고 입술무늬를 관찰하는 것도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니 집에서 아이가 심심해할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활동이 끝난 후 동글이가 바른 립스틱은 유아로션으로 잘 지워줬어요.

넘나 쨍한 색깔의 립스틱을 발랐더니 스스로도 웃겼는지 자꾸 거울을 찾더라구요.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활동으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길 권하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