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봄나물 요리 레시피 ] 대패삼겹살세발나물된장덮밥 - 새미네집밥 레시피 본문

Daily Life/Cooking

[ 봄나물 요리 레시피 ] 대패삼겹살세발나물된장덮밥 - 새미네집밥 레시피

동글동글라이프 2020. 4. 6. 22:06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얼마 전 샘표 새미네집밥 키트에 당첨이 되었던걸 포스팅 했었는데요,



키트에 포함되어있던 새미네집밥레시피 카드에서 동글이가 제일 마음에 들어했던 대패삼겹살세발나물된장덮밥을 포스팅해볼게요.

제가 다른 밀키트 리뷰할 때도 이렇게 레시피 카드 들어있는 제품을 좋아라 했었는데 샘표에서 레시피북도 주시고 레시피 카드도 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

재료

세발나물 1/2줌(30g), 대패삼겹살 5줄(50g), 밥 1공기(200g), 대파1/2개(20g), 계란노른자1개(15g), 쪽파 3줄기(5g), 샘표토장 1스푼(10g), 맛술 2스푼(20g)

세발나물 30g이 어느정도 양인지 가늠이 안되서 전자저울에 올려봤어요.

국그릇으로 저정도 양이 30g이더라구요.

새미네집밥 키트 구성품이었던 샘표 토장도 오픈했어요. 된장 색이 아주 이~~뻤어요.

토장도 10g 달아봤습니다.

맛술도 두큰술 넣어주고

샘표토장 10g + 맛술 20g 도합 30g 요렇게 양념장 되시겠습니다.

맛술이랑 장이랑 잘 섞이게 개어주고 양념 완성!

세발나물은 저 처음 사봤어요. 이런 나물이 있구나 하고 또 하나 배우네요.

일단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었어요.

레시피에는 3cm 길이로 썰라고 나와있었는데

대에충 썰어줬어요. 나중에 동글이 먹을 때 보니 덜 썰려서 길~게 세발나물이 딸려오는 것도 있길래 아이 먹일때는 가위로 쫑쫑쫑쫑 잘라줘버렸답니다.

대패삼겹살은 굽게되면 기름이 많이 나오니 마른 팬에 구워주세요.

레시피는 5줄 굽도록 되어있었지만 저는 고기는 사랑인지라 쫌 더 넣었답니다.

중불에서 굽굽 해주면서 돌돌 말려있던 대패삼겹살을 다 펴주었어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대파를 넣어주시고 볶아주다가

샘표토장이랑 맛술 넣어만든 양념을 휘리릭 넣고

신나게 볶아줍니다~!

손질해둔 세발나물은 후라이팬에 불을 끈 상태에서 넣어줘요.

잔열로 살짝 익혀준 다음

준비된 따끈한 밥위에 올려줍니다.

계란은 노른자만 사용해줄거예요.(달걀껍질로 흰자를 열심히 분리했어요)

레시피카드에 쪽파도 계란노른자와 함께 올리라고 나와있었지만.. 저는 쪽파가 없어서 패스했어요.

쫜! 대패삼겹살세발나물된장덮밥 완성!

계란 노른자가 올라가니까 비주얼이 살아나지요? 밥 한끼에 봄이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뜨거울까봐 동글이는 앞접시에 옮겨서 조금 식혀준 후에 시식해보도록 했어요.

 

초록초록한 봄나물만 줬으면 안먹었을텐데 여읔시 고기는 사랑이쥬.

너무 맛있게 먹어줘서 보람찬 한끼! 요만큼도 안남기고 싸악 다 먹었답니다.


된장소스로 만든거라 안매우니까 요즘같이 가정보육할 때 아이들식사로 건강하게 한끼 식사로 완죤 강추 합니다.


봄나물 요리로 건강한 식탁 만들어보시길 권하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