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9 11:0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살사 레시피 ] 봄나물로 입맛이 확 살아나요! 참나물살사 본문

Daily Life/Cooking

[ 살사 레시피 ] 봄나물로 입맛이 확 살아나요! 참나물살사

동글동글라이프 2020. 4. 23. 23:59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샘표 이벤트 당첨된 덕에 이것저것 해보지 않았던 음식을 만들어보고 맛도 보게 되네요.



새미네집밥 레시피카드를 살펴보다가 고수 대신 참나물을 이용해 만드는 살사 레시피를 보고 무릎을 탁 쳤어요.

저는 고수를 잘 못먹는 어린이 입맛이긴 한데 참나물은 옴총 좋아하거등요~

그래서 참나물 살사 만들어먹으면 너무 맛잇겠다 싶어 도전해보게 되었어요.



참나물, 토마토, 양파, 식초, 새미네집밥 키트에 들어있던 요리에센스 연두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참나물은 50g 양이 얼마나 되는지 감이 안와서 저울에 달아봤어요.



깨끗하게 세척해주고



토마토도 세척해주고



양파도 씻어주어요.



토마토는 슬쩍 칼집을 내주고



끓는 물에 데굴데굴 해주면



요렇게 껍질이 분리되어



손으로 쓱쓱 껍질을 까서 과육만 분리해내기 좋답니다.



양파는 4분의 1쪽만 사용했어요.



후두리촵촵 잘 썰어줬어요.



참나물은 줄기부분을 떼어내어



잎사귀부분만 남겨놓고



신나게 썰어줍니다.



토마토도 과육만



잘게 썰어주면 재료손질 끝



양푼에 다같이 넣어주고



식초한스푼



연두 반스푼 넣어준 후



신나게 섞어주면 완성!



간단한데 맛은 어떻냐구요? 으음~ 이거 너무 괜찮은 레시피더라구요.



집에 나쵸가 있었다면 올려 먹었을때 참 맛있었겠지만 집에 나쵸는 없는 관계로 참크래커에 올려먹었어요.



색깔도 너무 예쁜데 맛도 좋았어요.



동글이가 매우 탐을 내었지만 생양파가 들어가서 아이가 먹기엔 쉽지 않겠더라구요.

오늘 음식은 맨날 동글이 해먹이느라 고생하는 엄마꺼~ ㅎㅎㅎ



저는 고수 대신 참나물을 넣어 만들어서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답니다.

평소에 채소로 만든 음식 잘 안먹던 동글아빠도 요 참나물살사는 게눈감추듯 먹어주어서 몇 번 더 만들었어요.

고기음식에 곁들여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요 메뉴는 참나물 제철일때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