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5 03:4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간식 레시피 ] 감자치즈전 ( 맥주 안주로도 너어무 좋은 ) 본문

Daily Life/Cooking

[ 아이간식 레시피 ] 감자치즈전 ( 맥주 안주로도 너어무 좋은 )

동글동글라이프 2020. 5. 15. 13:44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이렇게 비도오고 니 생각도 나는 꾸물꾸물한 날씨에는 전을 부쳐먹어야쥬~ㅎㅎㅎ


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으른이 간식으로 더더 좋은 감자치즈전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재료

감자 5개, 소금 쬐끔, 후추 쬐끔, 피자치즈 두세주먹, 찹쌀가루 쬐끔(밀가루도 괜찮을것같아요), 베이컨(으른이간식용), 버터나 식용유



감자는 5개 준비했습니다.



깨끗이 씻어주고



감자칼로 껍질을 제거해주었어요.



4등분해주고



찜솥에 물을 받은 후 감자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20분 쪄주었어요.



포슬포슬하게 잘 쪄진 감자는



사정없이 으깨준 후



소금을 쬐끔 넣어주고



후추도 쬐끔 넣어준 후 섞어줬어요.



으깬 감자를 동글납작하게 빚어준 다음



피자치즈를 올려주고



감자으깬것을 또 동글납작하게 빚어 그 위에 덮어줍니다.



이렇게 빚어주고나니 살짝 들러붙는 느낌이 들어서



집에 있는 찹쌀가루를 솔솔 해서



앞 뒤로 얇게 펴주었어요.



예열한 후라이팬에 버터를 올리고



버터가 녹으면 약불로 줄인 후



모양을 잡아둔 감자반죽을 올려줍니다.



한쪽면이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 준 다음 다른 한쪽면도 노릇노릇하게 익혀줍니다.



짜잔! 완성! 동글이는 케첩맛을 아는 아이라 케첩도 준비해주었어요.



피자치즈가 녹아서 주욱 늘어나는 요 순간이 행복!



동글이도 맛있었는지 싸악 먹었더라구요.



동글아빠 퇴근 후엔 감자치즈전에 베이컨 한줄씩 둘러 짭짤하게 구워주고 얼음 가득 콜라 준비해서 내어주었어요.



콜라와 곁들인 간식이었지만 맥주와 함께한다면 훌륭한 안주가 되겠쥬?


열량을 생각하면 쫌 걱정되는 간식이지만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꾸물꾸물한 날에 맛있는 거 드시고 기분전환 해보시라고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소통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