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12-24 10:45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가죽공예 강의 리뷰 ] 커넥츠취미 피아멜라 가죽공예 준비물 KIT 후기 본문

Daily Life/Review

[ 가죽공예 강의 리뷰 ] 커넥츠취미 피아멜라 가죽공예 준비물 KIT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0. 7. 17. 13:06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어가니 배우고 싶은 것들을 오프라인으로 배우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수강신청하게 된 커넥츠취미 프리패스예요.



제가 커넥츠 취미를 통해서 사진강의도 듣고, 수채화 강의도 듣고 틈틈히 관심가지던 다른 클래스들도 경험해보고 있었는데요 많은 강의중에 가죽공예 클래스는 마음은 굴뚝 같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망설였어요.

가죽공예 특성상 재료비도 상당하고 온라인 클래스로 배웠을 때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거든요.



그러던 어느날 커넥츠취미에서 준비물키트 할인쿠폰을 지원받게 되었어요.



계속 살까말까 고민하던 가죽공예클래스 kit를 구매하고 싶어 장바구니에 넣었다 뺐다 했었는데 할인쿠폰 받은김에 사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준비물 비용만 16만원대였던 피아멜라 마스터님의 가죽공예클래스...


저는 커넥츠취미 프리패스를 신청하면서 받았던 준비물지원금혜택을 가죽공예 준비물 사는데에 적용하고 할인쿠폰 10%까지 먹여서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었답니다.



커넥츠취미 피아멜라 마스터 가죽공예 링크 https://hobby.conects.com/lecture/detail?s_id=274489


홍대에서 가죽공방을 운영중이신 피아멜라 마스터님의 가죽공예 클래스는 오프라인으로 들으면 참 좋겠지만 직장도 다녀야하고 육아도 해야하는 저에게는 참 먼~나라 이야기 처럼 느껴지더군요. 그런데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니 넘나 좋은것!


그리고, 제가 이 강의에 꽂혔던 강력한 이유 중에 하나는 강의를 통해 만들 트위드 클러치가 넘나 제 스퇄이었어요.

연보라색 가죽에 알록달록 트위드백이면 다 만들고나서 들고다닐 수 있겠다 싶었거든요.


욕심은 나지만 가죽공예 준비물 키트 가격대가 꽤 되는데 온라인클래스로 배우다가 망치면 멘붕이 올 것 같아서 머뭇댔었는데 저렴하게 준비물키트를 구매했더니 용기가 뽝 나더라구요.



택배박스가 왔어요!



피아멜라 마스터님 준비물 키트라고 요렇게 스티커도 붙어있었고요



띵동! 이제 준비물만 구매하세요

라고 나와있는 요 멘트가 참 귀엽더라구요.

여가생활, 취미클래스와 함께 대한민국 1% 마스터부터 골목 작은 공방 마스터의 Class가 평생 0원 입니다. 에 매우 공감하며 택배를 열었어요.



박스안에 들어있던 커넥츠 취미 브로셔예요.



저는 이미 수강중이라 어떤 강의들이 있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숙지하고 있는데요, 커넥츠 취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요 브로셔를 보면 수강신청 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깔끔하게 만들어졌더군요.



강의 페이지에서 키트 구성품에 대한 대표 이미지를 가져와봤어요.



언박싱 해서 늘어놓은 준비물들이예요.

여기에 있는 것들만 가지고 가죽공예를 할 수 있냐고요? 네! 할 수 있어요.


저 이것만 가지고 카드지갑, 여권슬리브, 트위드클러치를 만들었거든요.



취미클래스 페이지에서 필요한 재료 리스트업 되어있는 부분을 보며 빠진건 없는지 찾아봤어요.

기왕이면 준비물 보내주실 때 빠진것이 없는지 체크해 볼 수 있도록 리스트 유인물 하나 동봉해주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그만큼 꼼꼼하게 잘 챙겨주셨으려나요)



2강 가죽공예 기초 편을 보면 체크리스트 라고 해서 연습용 가죽에 바느질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 나오는데 요거 보면서 시작 했어요.



망치, 자, 왁스 실, 바늘, 연습용가죽, 목타판, 디바이더, 목타, 쪽가위, 송곳이 필요하대서 모아놓아 보았어요.



애증의 목타들을 다시 보니 반갑네요.



목타날이 옴총 날카로워서 꺼내다가 손이 슬쩍슬쩍 베이기도 했답니다.

다들 조심하셔요~



이렇게 가죽에 구멍을 뚫어줄라니 안날카롭고 배기겠나요.

여튼 가죽공예 준비물 키트로 집에서도 가죽공예를 배울 수 있게 되었어요.



강의 따라 보면서 실에 왁스도 먹이고 바늘도 양 쪽 끝에 두개 끼워 연습용 가죽에 열심히 바느질을 했어요.


피아멜라 마스터님 따라서 해본 바느질 방법은 새들스티치예요.

유명E사에서 명품가방을 만들때 요 새들스티치로 한땀한땀 만든다던데 저도 명품가방 장인을 빙의한 느낌으로다가 배워볼라구요.


새들스티치는 앞에서 봤을 땐 사선으로 땀이 들어가고



뒤에서 봤을 때는 요렇게 일자로 땀이 들어가더라구요.


바늘 두개를 이용해서 바느질 하는 것도 신기방기 한데 온라인클래스로 이렇게 수업이 가능하구나 싶어 뭔가 안심이 되는 느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중간중간 정지하며 돌려보면서 따라하니 할만 하더라구요.

물론 오프라인 클래스였으면 모를때마다 쓰앵님께 손들고 질문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었어요.



연습용가죽에 바느질 연습을 하고나서 여권 슬리브 기리메 작업은 미리 해놓았답니다.(약품이 마를 때 까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쁘게 기리메 작업 할라구 신경 썼었는데 초심자의 기리메작업 치고는 괜츈하지요? 라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요 위에 사진이 제가 가죽공예 클래스를 듣고 만든 카드지갑과 여권슬리브, 트위드 클러치예요. (결국 완성을 다 했단 얘기)


오늘 포스팅은 혹시 저처럼 가죽공예 준비물 키트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봤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죽으로 카드지갑과 여권슬리브, 트위드 클러치를 만들었던 과정 내용을 포스팅해볼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을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