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4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박람회 소개 ] 2020 명원 세계 차박람회 기획전 및 부대행사 소개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박람회 소개 ] 2020 명원 세계 차박람회 기획전 및 부대행사 소개

동글동글라이프 2020. 7. 21. 11:0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지난번에 2020 명원 세계 차박람회의 서포터즈가 되었던 소식을 전했었어요.



2020 K-TEA FESTIVAL 명원세계차박람회는 명원문화재단, 한국다도총연합회, 홍차협회의 주최로


2020년 8월 6일(목) ~ 9(일)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답니다.



차박람회에서 걱정되는 부분인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대한 내용이 홈페이지에 소개되어있어 가져왔어요.


발열체크 및 손소독과 개인용 찻잔증정에 대한 내용이 있고 전시장 내 특별방역과 소독이 있을 예정이라네요.

아무래도 실내에서 많은 인원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공조기를 최대한 가동하여 환기를 할 것이라는 얘기에 뭔가 안심이 되더군요.



https://worldteaexpokorea.imweb.me/35


▲ 온라인사전등록 링크


등록대기 줄 없는 사전등록을 권장하는 요 타이밍엔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하고 방문해주시면 좋겠쥬?

박람회 입장권 가격이 5000원인데 사전등록을 하게되면 입장료가 무료인 혜택까지!! 줄 안서고 비용절약하고 꿩먹고 알먹고^^



명원세계차박람회에서 진행되는 특별기획전과 상시전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특별이벤트까지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시나요?



4일간 진행되는 박람회 행사 일정을 http://www.worldteaexpokorea.com/sub2_1 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날짜별로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나 전시가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일정을 확인하시고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차의 선구자이신 명원 김미희 선생이세요.

2020년인 올해가 명원선생의 탄신 100주년이라네요. 


명원 김미희선생    (1920.9.21-1981.9.15)


1952    본격적인 차문화 복원과 보급결심

1954    순종효황후 윤씨, 김명길 상궁 궁중다례를 전수

1957    신문로 다실 행다와 차강의

1967    명원다회설립

1976    일지암복원추진위원회발족

1979    한국 최초 ‘한국 전통 다도 학술발표 및 생활다도 정립발표회’

1980    한국 전통다례의식 발표회’ 한국 최초 전통 다례 발표회


위 사진은 국민대학교 명원민속관에서 대학생들이 다례수업을 하는 자료사진이예요.


저는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영상자료로 처음 접하게 된 분인데 국민대학교 캠퍼스 커플이셨던 친정부모님께 여쭤봤더니 재학중일 때 명원민속관에서 다례 수업을 들었다고 하시더군요.

공대생이셨던 친정아버지께서는 다례수업 때 다식을 나눠줘서 그거 먹으러 친구들과 가셨다는 여담도 해주셨어요.


2020명원세계차박람회에서는 한국차문화 보급과 다례정립을 위해 애쓰신 명원김미희선생에 대한 특별전시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관람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작년에 진행되었던 대한민국차패키지 디자인대회 수상작 전시 자료사진이예요.


올해도 공모전을 통해 차박스, 차 통, 티백 통 등 차 내용물을 포장할 수 있는 모든 디자인을 발굴했고 7월 3일에 명원문화재단과 명원세계차박람회 홈페이지에 수상작이 공고 되었어요.

시상식은 2020명원세계차박람회 개막식이 있는 8월 6일에 진행될 예정이고 수상작 모형은 박람회기간동안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패키지디자인에 관심이있으신 분들께서 챙겨보시면 좋겠쥬?




위 사진은 작년에 진행되었던 월드티아트콘테스트 자료사진이예요.


우리나라와 세계의 차문화를 표현한 찻자리를 관람할 수 있다네요.




위 사진은 작년에 진행되었던 월드티클래스 자료사진이예요.


우리나라사람들이 선호하면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명차를 선정하여 시음기회를 제공하는 특별기획전으로 중국의 민북 4대명총인 대홍포, 철라한, 수금귀, 백계관의 시음회를 진행한다고 해요.

차에 관심이 많고 귀한 차를 접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대한민국 차 인성교육대회가 8월 6일(목) 10시 30분 부터 진행되어요.


차를 통한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 여러 기관들이 사례발표를 통해 한국 차와 인성교육과정의 발전과 인성교육의 질적을 향상에 기여하는 자리인 만큼 차와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 같아요.




위 사진은 8월 6일(목) 오후 3시30분에 있을 개막식 축하공연 오방다례 자료사진이예요.


우리네 선조들은 예로부터 천지만물에는 모두 신령이 깃들어 있다고 믿었대요.

동,서,남,북,중앙의 다섯 방위를 관장하는 신장들의 보호를 빌며 차를 올리는 다례를 보실 수 있어요.



 


8월 7일(금) 오후1시에 있을 월드티포럼에서는 한국차학회부회장, 국민대학교 유양석 교수의 4차산업혁명과 차문화  와 티소믈리에 김진평의 우리차의 현황과 추세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네요.




8월 8일(토)에 진행 될 국제차문화대전 다례경연대회는 다례를 통한 청소년들의 인성증진을 위해 개최되는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참여하는 우리의 전통다례 경연대회로 전통문화계승과 차문화의 생활화와 차인성 덕목 (예절, 타인 존경, 배려, 소통 등) 사회생활 실천을 도모하는 자리예요.


동글이를 두고 주중에 관람을 하게 될 지 동글이를 데리고 주말을 관람을 하게 될 지 아직 고민중인데요 만약에 동글이를 데리고 가게 된다면 토요일에 가서 다례경연대회를 같이 관람하고 싶더라구요.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동글이와 지내면서 차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된 1인으로 바쁜 일상속에서 차를 마시며 느끼는 여유가 좋았고, 아이에게 다례에 대해 잘 가르치고 싶었던 엄마의 마음으로 서포터즈까지 되었네요.


2020 명원세계차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을 부탁드려요!


이 포스팅은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