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19 12:42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서포터즈 활동 ] 2020명원세계차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 본문

Daily Life/Experience

[ 서포터즈 활동 ] 2020명원세계차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

동글동글라이프 2020. 7. 4. 10:0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제가 평소에 동글이와 차를 마시며 담소나누는걸 참 좋아라 한답니다.



동글이와 차마시기를 하면서 차에 대해 더 알고싶고, 다례에 대해 깊이 배워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좋은 기회를 얻게되어 2020명원세계차박람회의 서포터즈가 되었답니다.



요렇게 문자가 올때까지만 해도 실감이 잘 나지 않았어요.



드디어 대망의 발대식날!


장소는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명원문화재단이었는데 생각보다 산꼭대기에 있는 느낌적인 느낌;;;


저는 차량을 가지고 갔었는데 굽이굽이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삼청공원도 지나고 삼청각도 지나고 서울구경하는 느낌이었어요.



드디어 도착한 명원문화재단!

이 동네에는 으리으리한 집들도 참 많고, 대사관들도 많더라구요.



지정된 곳에 주차해놓고 이정표를 따라가니



명원문화재단으로 이어지더군요.



나름 일찍 도착했다 싶었는데



많은 서포터즈분들이 와계셨어요.



코로나시대에는 발열체크와 손소독이 필수죠.



서포터즈 발대식 현수막이 뙇! 걸려있고



2020 K-TEA FESTIVAL 명원세계차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 2020년 7월 3일 오전 11시 명원문화재단


바로 어제였어요. 저.. 대학교땐 서포터즈활동 곧잘 했었는데 아주미가 되고는 처음이라 좀 떨리더라구요.



발열체크 하고나서 쇼핑백을 하나 받았는데



그 안에는 서포터즈 활동안내서랑



차 박람회 브로셔랑



명원문화재단 브로셔랑



박람회 초대장 30장이랑

(그나저나.. 초대장 필요하신분 댓글 주실래요? 보내드릴게요 ㅎㅎㅎ)



기념 텀블러가 들어있었어요.



발대식은 국민대학교 유양석 교수님께서 진행해 주셨어요.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수님 빼고 전원 마스크 착용중이었답니다.(코로나 무서워요 ㅠㅠ)



사실 이번 박람회에서 제일 궁금한게 코로나 예방조치 부분이예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인데다가 차를 시음해야하는 부분까지 코로나 예방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궁금했었거든요.


현장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시행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 개인 사용 찻잔을 사용하여 시음회를 진행하는 방향으로 코로나 예방을 하신다고 하네요.



명원 세계차박람회 동기를 보면서 제가 눈여겨 본 부분은 두번째 동기예요.


교육을 주제로 세계적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한다는 내용인데 요 부분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동글이를 인성 갖춘 아이로 키우고 싶은 마음이 큰데 다례 체험 등을 통해 바른 인성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번에 차 박람회에 간다면 차와 인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등을 눈여겨 보고 올 예정이예요.



명원문화재단은 국가가 지정한 교육훈련기관이며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한국 차 문화를 정립하고 보급하는데 앞장서왔다고 해요.

한국 전통 다도 예절 교육 지도사를 육성하고 청소년 인성교육을 실행하고 있는 기관이기도 하더군요.



2020 명원세계차박람회 에서 대한민국 차 인성교육대회도 진행되는데 



차를 통한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전국 여러 기관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한국 차와 인성교육과정의 발전과 인성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해요.


저 처럼 차와 인성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제차문화대전에도 관심이 가더군요. 유치원생부터 성인과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다례 경연대회에서 전통다례 시연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았거든요.  



또 관심이 갔던 부분은 세계 10차 시음회였어요.


케냐, 인도, 실론, 네팔, 인도네시아, 베트남, 르완다, 호주, 일본, 미국의 차를 시음해 볼 수 있는 특별기획전이예요.

호주의 티마스터인 Sharyn Johnston 님의 온라인 진행이 있을 예정이라고 하던데 코로나시대를 살아가다보니 시음회도 랜선으로 진행하는 광경을 보게 되겠어요.



아하하핳! 요런거 꼭꼭 챙기셔요.

박람회장의 묘미 행운권 추첨!! 행사기간 4일간 오후 1시와 오후 4시에 행사장 무대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행운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특별기획전, 상시전시 및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설명을 듣고나니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가 더욱 기대 되더군요.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는 코엑스 B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예요.

부스가 146개 배치될 모습이 위에 나타나 있어요.



박람회는 뭐니뭐니해도 다양한 업체들의 홍보부스 구경이 될텐데요,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는 차업체와 다도구를 취급하는 업체가 71% 비율로 높고 그 다음으로는 목공예, 천연염색, 공예소품 등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참여가 있을 예정이라네요.


평소 차 구입을 하고 싶으신데 마땅치 않으셨던 분들께서 방문하셔서 시음도 해보시고 다양한 업체들과 상품을 비교해보며 구매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마무리는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사진으로 할게요. 다들 마스크를 쓰고 계셔서 따로 모자이크 처리 할 필요 없겠죠?



2020 명원세계차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참! 입장료가 5천원인데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사전등록을 하시거나



초대권을 소지하면 1인 무료입장이 가능하거든요. 초대장 필요하신 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게요^^



8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될 2020 명원국제차박람회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어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이 포스팅은 명원 세계 차 박람회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