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8 17:2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오디오어학당HUB - 조주연의 뉘앙스 7편(2021.06.27 방송분) 본문

Daily Life/모닝스페셜 서포터즈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오디오어학당HUB - 조주연의 뉘앙스 7편(2021.06.27 방송분)

동글동글라이프 2021. 7. 3. 09:40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EBS FM 104.5MHz 에서 매일 2시간 8AM~10AM 최수진의 모닝스페셜이 방송되고 있답니다.
오디오어학당과 반디앱에서도 들으실 수 있어요.

 

 

[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 모닝서포터즈가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동글엄마예요^^ 라디오 자주 들으시나요? 저는 운전할 일이 많아서 라디오를 자주 듣는 편인데요, 요즘은 워낙 챙겨봐야 할 영상도 많고 들을만한 컨텐츠들도 많아서 우선순위를

honeyperl.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모닝서포터즈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었어요.
동글이 키우면서 아이 영어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자연스럽게 저도 열심히 영어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교육의 중심 EBS | 오디오어학당

 

5dang.ebs.co.kr

🔼 오디오어학당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링크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이미지

최수진의 모닝스페셜은 국내외 뉴스, 시사, 문화 등 유용한 정보를 한국어와 영어로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예요.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상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영어 청취학습이 가능한 콘텐츠이기도 해요.
통번역, 건강, 여행, 상담, 책 등 다양한 요일별 코너를 통해 유용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어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께 너무너무 좋겠죠?

EBS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에서는 여러 코너가 있는데요, 일요일 2부 코너 오디오어학당HUB 가 있어요.

모닝스페셜에서는 월요일에는 전문 통역사 조주연님, 화~목요일 에는 Ray Davies 님, 금요일에는 Paul Matthews 님 이함께 해주고 계세요.
오디오어학당HUB에서는 모닝스페셜 뉴스캐스터 분들의 오디오어학당 콘텐츠 중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모아서 소개하고 있답니다.

조주연의 뉘앙스 프로그램 소개 이미지

제가 좋아하는 코너는 월요일의 뉴스캐스터 조주연 통역사님의 조주연의 뉘앙스예요.

영어공부 할 때 사전적 의미만 살피다 어색한 문장을 사용하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뉘앙스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영어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콘텐츠랍니다.

 

교육의 중심 EBS | 오디오어학당

 

5dang.ebs.co.kr

🔼 오디오어학당 조주연의 뉘앙스 링크



뉘앙스라는 뜻을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저는 막연한 느낌은 있는데 정확한 사전적 의미가 궁금해져서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보았어요.

뉘앙스 ([프랑스어]nuance) 명사
음색, 명도, 채도, 색상, 어감 따위의 미묘한 차이. 또는 그런 차이에서 오는 느낌이나 인상.

뉘앙스라는 말이 불어인지 몰랐는데 블로그 정리 하면서 하나 또 얻어가네요.

어감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고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표현하고 싶은대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겠더군요.

최수진의 모닝스페셜 2021.06.27 방송에서는 조주연의 뉘앙스 7편이 다뤄졌어요.

essential vs necessary
없으면 안되는 "필수적인" vs 중요하기는 하지만 없어도 되는 "필요한"

조주연님도 사전적 의미 먼저 언급해주시는데, 저는 네이버 어학사전에서 사전적 의미 가져와봤어요.

essential 미국∙영국 [ɪˈsenʃl]
1. [형용사] 필수적인, 극히 중요한 (→inessential, non-essential), (↔dispensable), (=vital)
2. [형용사] 본질[근본]적인 (=fundamental)
3. [명사] 필수[기본]적인 것
necessary 미국식 [│nesəseri] 영국식 [│nesəsəri]
1. [형용사] 필요한 (=essential)
2. [형용사] 필연적인, 불가피한 (=inevitable)


뉘앙스 구분

"Essential" is "something without which we cannot do" and "necessary" is "something which is important but we can do without it"


같은 문장, 다른 느낌

Mistakes are an essential part of education.
교육에 있어서 실수는 ( 여러 요소 중 가장 중요한 )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Mistakes are a necessary part of education.
교육에 있어서 실수는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다.



최수진님은 essential 예로 사는데 꼭 필요한 먹을 것 마실것을, necessary 예로 필요하긴 하지만 없어도 되는 car(차) 를 예로 들어 부연설명을 해주시더군요.


두 단어가 굉장히 비슷하지만 미묘하게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께 최수진의 모닝스페셜을 강력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ebsmorningspecia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