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8 17:23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아이와 가볼만 한 곳 ] 클레이&아트프린트전시 서울 창성동실험실 -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출간기념 전시회 본문

Daily Life/with kid

[ 아이와 가볼만 한 곳 ] 클레이&아트프린트전시 서울 창성동실험실 -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출간기념 전시회

동글동글라이프 2023. 4. 9. 02:23

안녕하세요, 동글동글 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화창한 봄날 아이와 어딜 가볼까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서울 나들이를 고려중이시라면 코스에 요기 넣어보시라고 추천해드려요.

창성동실험실-코딱지 코지 봄꽃을 선물해 봄

전시기간 : 2023년 4월 16일(일)

전시시간 : 10:00-19:00

관람료 : 무료

장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2길 11-5 창성동실험실

(3호선 경복궁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이 동네 주차 힘든건 다들 아실 것 같아서 대중교통으로 오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코딱지 코지 벚꽃을 선물해 봄

창성동 실험실 근방까지 잘 찾아가다 혹여 놓칠세라 이렇게 배너가 서있었어요.

덕분에 어딘지 헤매지 않고 갈 수 있었답니다.

 

코딱지 코지 벚꽃을 선물해 봄 - 창성동 실험실

동글이는 코딱지들을 만날 생각에 신이났네요.

 

입구에서 반겨주는 코지

창성동 실험실 바로 입구에 코딱지 코지 세트를 창문으로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있었는데요 안쪽을 들여다보면 작은 싱크대와 접시까지 아주 세심하게 만들어져있는걸 보실 수 있으세요.

 

창성동실험실

전시장 입구에 벤치도 있었고 코지와 코비 등신대가 있어서 인증샷도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행사 준비로 테이블이 앞에 나와있어서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지만 전시장 가시는 분들은 벚꽃 코지랑 함께 사진 찍고 오세요.)

 

전시개요

유쾌한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전시 내용 및 허정윤 작가님 약력이 적혀있었어요.

 

전시소개

전시소개 브로셔 이자 기념엽서로 간직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더군요.

허정윤 작가님은 <나는야 코딱지 코지>, <코딱지 코지의 콧구멍 탈출작전> 부터 신작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에 코딱지를 소재로 그림책을 만드셨어요.

 

웅진주니어에서 출간된 코딱지 코지 그림책 들도 구매 가능하세요.

저는 동글이가 워낙 좋아하는 그림책이라 다 가지고 있는데 다른 친구들 선물해주려고 또 사왔어요.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클레이 아트 와 3D 애니메이션 상영

허정윤 작가님의 손으로 하나하나 빚어낸 코딱지들 보시면 그 디테일에 입이 안다물어지실 것 같아요.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그림책 한 장면을 위해 300개 이상의 클레이 작품을 만들기도 하셨다는데 그 장면이 바로 이 장면입니다.

 

허정윤 작가 클레이 작품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코딱지들이 살아서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허정윤 작가님 전시회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에 등장하는 삼촌, 코지, 코코, 코비가 인형으로 만들어져 있었고, 책 표지도 커다랗게 만들어져 있었어요.

허정윤 작가의 말

'어느 봄날이었어요.' 로 시작하는 작가님의 따사로운 이야기가 이 봄과 참 잘 어울리게 따사롭게 느껴지는 기념엽서였어요.

이 내용은 벽에도 커다랗게 적혀있었답니다.

 

아이디어가 구체화 되어가는 드로잉

스토리보드가 전시되어있어 아이디어가 구체화 되어가는 스케치들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엿볼 수 있었어요.

 

코딱지 코지의 다양한 모습들

매력적인 코지의 다양한 모습들도 이렇게 전시되어있으니 근사하더라구요.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저는 그림책에서 이 장면을 참 좋아라 했었는데요.

 

허정윤 작가 클레이 작품

전시장에서 클레이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보니 감동이 두 배가 되더라구요.

 

봄을 기다리는 코지와 코비

클레이아트 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만들어진 세트들도 정말 눈여겨 볼만 해요.

 

걱정하는 코지와 코비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진 기초 위에 클레이로 제작한 캐릭터가 나무, 천 등 다양한 재료로 세트장을 구성해서 그림책의 한 장면이 되었거든요.

 

벚꽃잎으로 파마하는 코지와 코비, 삼촌과 코코

이 장면은 그림책 초판에 벚꽃파마 스티커놀이로 들어있던 장면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보면 훨씬 더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https://www.youtube.com/watch?v=jTxSIWB9Aw0&t=115s 

[웅진주니어] 봄을 부르는 코딱지 가족의 벚꽃 연가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 | 허정윤 작가(북트레일러)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북트레일러 영상 링크도 가져와봤어요.

 

허정윤 작가님의 <코딱지 코지의 벚꽃소풍> 출간 기념 전시회가 서울 창성동실험실에서 4월 16일(일)까지 진행되니까 아이 손 잡고 전시 관람 해보시길 바랄게요.

 

작가와의 만남

허정윤 작가와 함께 '봄소풍 간식' 클레이 만들기

저는 동글이랑 작가와의 만남도 다녀왔거든요.

창성동 실험실을 시작으로 파주에서도 작가와의 만남이 있답니다.

제가 지난 3월에 올렸던 포스팅에 파주 소식은 전했었어요.

2023.03.23 - [ 그림책 추천 ]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 (허정윤 그림책) 리뷰 및 클레이 클래스 정보 - 정성가득 봄봄한 코지를 함께 만나요!

 

[ 그림책 추천 ]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 (허정윤 그림책) 리뷰 및 클레이 클래스 정보 - 정성가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저희 동네 탄천에는 지금 개나리가 이쁘게 피고있던데요 곧 있으면 팝콘처럼 여기저기서 벚꽃 잔치가 벌어질 것 같아요. 이 봄과 너무너무 잘 어

honeyperl.tistory.com

4월 22일(토)에 있을 행사는 마들렌 플러스에서 신청 받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어린이를 위한 달데이 _ 4월 _ 코딱지 코지의 벚꽃 여행 - 마들렌플러스

2023년 4월 22일 토요일 1시부터 3시30분까지 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7세부터 11세까지 어린이에 적합하여 프로그램에는 도시락과 사인본이 포함됩니다.

maddlenplus.com

 

허정윤 작가님의 <코딱지 코지의 벚꽃 소풍>으로 행복한 봄날을 경험해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