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7 00:00
관리 메뉴

동글동글 라이프

[ 이천 맛집 ] 민속식당 이천쌀밥집 - 테르메덴 갔다가 들렀던 반찬이 맛있는 이천쌀밥추천정식 후기 본문

Daily Life/Gourmet

[ 이천 맛집 ] 민속식당 이천쌀밥집 - 테르메덴 갔다가 들렀던 반찬이 맛있는 이천쌀밥추천정식 후기

동글동글라이프 2023. 5. 25. 09:50

안녕하세요, 동글동글라이프의 동글엄마예요^^

 

이천 테르메덴 갔다가 들렀던 민속식당 이천쌀밥집 포스팅을 하려해요.

테르메덴에서 신나게 물놀이 하고 밥은 이천 쌀밥 먹고 싶어서 찾아보게 되었네요.

식사가 만족스러워서 많은 분들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해보아요.

 

개인적으로 간이 센 음식들을 싫어하는데 여기 반찬들이 세지 않아서 좋았거든요.

아마 아이들 데리고 가셔도 같이 먹을 반찬이 많아서 만족스러우실 것 같아요.

 

덕평ic에서 500m 거리라 식사하고 집에 갈 때도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주차 할 공간도 넉넉했어요.

 

운영시간 11:00-21:00라서 물놀이 충분히 하고 나와 밥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16:00-17:00 브레이크타임/ 20:00 라스트 오더 / 목요일 휴무)

 

민속식당 이천쌀밥집

이천시 지정 30년 전통 쌀밥집의 자부심이 간판에서 나오는 듯 해요.

매주 목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이천쌀밥집

저희는 거의 라스트오더 시간 쯤 방문했었는데 점심시간때는 웨이팅도 좀 있는 듯 하더군요.

 

유명인들 사인

유명인들이 다녀간 흔적들이 곳곳에 보이고요

 

식당 내부

룸으로 된 곳도 있고 개방된 곳도 있었는데 저희는 개방된 테이블로 안내 받았어요.

 

이천쌀 지정업소 승인서 /  모범음식점 / 원산지표시판

이천쌀로 밥을 짓는다는게 딱 인증 된 승인서 보이고, 모범음식점 도 걸려 있어서 먹기 전 부터 기대 되더군요.

항상 눈여겨 보게되는 원산지 표시판!

고등어가 노르웨이산, 굴비가 중국산인 것 말고는 국내산 식자재를 사용하시는게 좋았어요.

 

이천쌀밥 메뉴

이천쌀밥 추천정식(2인 이상) 가격도 합리적이고 좋아보여서 주문했어요.

 

추가메뉴

정식의 경우 간단한 반찬은 리필도 해주시는데요 추가로 주문하고 드셔야 하는 메뉴들이 나와있고 주류도 판매중이더군요.

 

테이블 셋팅

식기류와 뜨거운 물을 가져다 주셨어요.

아이 수저와 포크도 따로 챙겨주셔서 좋았어요.

 

이천쌀밥정식 반찬

반찬이 여러가지 나와서 하나하나 맛보는 즐거움이 있었어요.

간이 세지 않아서 아이 먹이면서도 마음이 흡족했답니다.

 

반찬

버섯탕수육 바삭바삭해서 동글이가 열심히 먹었고요 저는 나물들이 맛있어서 신났어요.

 

1차 클리어

사실.. 밥이 좀 늦게 나와서 반찬으로 1차 식사가 끝난 상태예요.

물놀이 하고 엄청 배고팠거든요.

 

묵은지고등어찜

백반집에는 된장찌개나 청국장이 곁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집은 묵은지 고등어 찜이 나오더군요.

 

묵은지 고등어찜 영상

묵은지도 먹기 좋게 잘라 주셨어요.

 

고등어구이

집에서 비린내가 날까봐 고등어 자주 못구워먹는데 이렇게 밖에 나와서 먹으면 얼마나 좋게요.

동글이도 하얀 쌀밥 위에 고등어 살발라 얹어주니까 게눈 감추듯 먹더군요.

 

간장게장

간장게장이 짤까봐 걱정되었는데 하나도 안짜고 맛있었어요.

 

이천쌀 솥밥

이천쌀밥 먹으러 왔는데 반찬으로 배를 다 채워서 어쨌냐고요?

밥도 맛있어서 다 먹을 수 밖에요.

 

이천쌀밥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구수한 돌솥밥은 일단 반찬이랑 또 잘 먹고나서 누룽지에 뜨거운 물 붓고 뜸들였다가 호로록 하면 그저 행복이에요.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그 많던 음식이 어디로 갔냐고요? 글쎄요..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이천에서 맛있는 쌀밥정식 찾으시는 분들께서 가보시길 추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 글이 괜츈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Comments